엔진오일 지크가 SBS 더레이서 프로그램을 후원하고 있다는거 알고 계신가요? 엔진오일 지크가 후원하고 있는 SBS 더레이서의 매력은 화끈한 볼거리와 질주본능 자극하는데만 있는게 아닙니다.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상식을 배울 수 있어 유익한 프로그램이죠. 엔진오일 지크가 후원하는 더레이서의 기획의도는 자동차와 운전을 사랑하는 10인의 연예인들이 레이서로 성장하는 서바이벌 본격 레이싱 프로그램입니다. 예전에 영종도 공항신도시 인근에 있는 BMW드라이빙센터를 가본 적이 있는데요. 다양한 주행스킬을 보기만 했는데도 흥분을 감출 수 없었답니다. 더구나 레이싱 경험이 거의 없는 연예인 10명이 출연해 레이서로 성장하는 모습을 통해 나도 할 수 있겠다 싶은 거 있죠.ㅋㅋ



더레이서 출연진과 방송시간


서바이벌 본격 레이싱 프로그램 더레이서는 SBS에서 매주 토요일 6시25분에 방송합니다. 출연진은 류시원을 중심으로 정보석, 김연우, 추성훈, 정찬우, 전혜빈, 한승연, 박형식, 정진운, 니엘, 정다래입니다.




의외인 점은 연령대가 제일 높은 정보석씨가 레이싱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다는 겁니다. 그리고 니엘도 마찬가지구요. 저는 사실 정찬우, 박형식처럼 레이싱에서 성적이 잘 나올 것으로 기대했었는데요. 지난번에 보니 의외로 허당이더라구요.



더레이서는 질주본능이외도 화끈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옥타곤 여신 아리아니 셀레스티가 등장해 레이서들의 눈만이 아니라 시청자들을 심쿵하게 만들었죠. 특히 추성훈을 헤드락하는 모습에서는 너무 부러웠답니다.



더레이서를 함께 시작했지만 서바이벌 본격 레이싱 프로그램이라는 특성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탈락된 멤버들도 있었습니다. 본인들에게는 아쉬운 결과지만 보는 시청자들에게는 짜릿한 승부를 맛보게 하는 재미랍니다.



천하의 레이서 류시원도 쭉쭉빵빵 레이싱걸 앞에서는 어쩔 수 없는 남자더라구요.ㅋㅋ 질주본능을 자극하는 더레이서는 레이싱의 박진감과 스릴과 더불러 안구정화 시켜주는 레이싱걸들을 보는 것이 맛깔스런 재미가 아닐까 싶어요. 레이싱카의 움직임을 따라 시선도 움직이고 가만히 서있는 레이싱걸에게 레이저 발사하느라 방송이 끝나면 충혈되는 분도 있겠죠.



엔진오일 관리만 잘해도 자동차를 오래 탈 수 있어


더레이서는 8화까지 방송이 되었는데요. 그동안 인기있던 회차 중에 가장 핫했던 회차는 단연 4회입니다. 옥타곤여신이 등장했기 때문이죠. 가장 유익했던 방송은 더레이서 6회 <더레이서> & Friends입니다. 엔진오일 교체와 관련된 정보들이 자세하게 나왔기 때문이죠.



자동차를 오래 타려면 평상시 정기점검을 잘하면 되겠지만 쉽지 않잖아요. 속된 말로 자동차는 물관리만 잘해도 오래 탈 수 있답니다. 엔진오일, 미션오일, 브레이크오일, 파워오일, 부동액등등을 제때 교환해주면 됩니다. 특히 운전자라면 엔진오일에 대해서는 꼭 알아야 하죠.



왜 엔진오일을 제때 교체하는게 중요할까요. 빙고~ 엔진때문이겠죠. 엔진이 고장나면 수리비도 장난 아니지만 큰 사고로 이어질수도 있기 때문이죠. 엔진은 금속으로 되어 있어 주행 중에 지속적으로 열을 받게 되어 적정한 온도를 유지하지 않으면 엔진이 변형되어 자동차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엔진오일이 열을 흡수해 엔진의 순환통로를 돌면서 엔진의 열을 식혀주기 때문에 엔진오일이 중요하답니다.



그리고 엔진오일은 엔진의 열을 식히는 것 이외에 엔진의 마모완화 및 부식을 방지해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엔진가스가 엔진하부로 새지 않게 하죠. 운전을 하면 발생하게 되는 엔진의 불순물을 오일 필터로 운반하는 역할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엔진오일은 엔진이 돌아갈때 압력을 분산하고 균일하게 작용하도록 도와 특정부위에 압력이 몰리지 않도록 해줍니다. 엔진오일이 왜 중요한지 잘 아시겠죠.



엔진오일은 보통 5000km에서 8000km 사이 정도에 교체를 하는 편인데요. 자동차마다 교체주기가 같은 것은 아니랍니다. 운전자의 운전습관도 다르고 운전조건도 다르니까요. 



그리고 연료의 품질도 영향을 미칩니다. 최소한 1만Km를 넘지 않는게 좋다고 합니다. 반면 레이싱카는 매경기마다 한번씩 엔진오일을 갈아줘야 한다네요.



엔진오일을 중에서 윤활기유라고 부르는 베이스오일이 중요하다는 거 아세요? 저도 몰랐어요. 더레이서 6화를 보면서 알게 되었는데요, 엔진오일의 80%이상을 차지하는 기초원료라 중요할 수 밖에 없어요. 그런데 늘 엔진오일을 교체하면서 신경을 쓰지 않았던 것 같아요. 위에서 설명한대로 엔진오일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말이죠.



엔진오일은 80%이상을 차지하는 기초원료인 베이스오일과 20%의 첨가물로 구성되어 있어요. 베이스오일은 광유과 합성유로 나누어집니다. 광유는 저렴한 가격으로 대량생산이 가능하고 합성유는 제조공정이 복잡해서 생산시간이 오래 걸려요. 그래서 가격이 다소 비싸게 되는 거죠. 엔진오일 지크는 합성유랍니다.



엔진오일은 운전자가 교체하기는 어렵습니다. 왜 어려운지는 엔진오일을 교체해 본 분이라면 이유를 아실텐데요. 엔진오일 퇴출구을 개방하여 폐오일을 빼내기 위해 아래 사진처럼 자동차를 들어 올려야 하기 때문이죠. 



다만 엔진오일을 주입하는 것은 아래 사진처럼 쉽습니다. 자동차 정비업소에서 서비스를 받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손떨릴 것 같은 정보석씨도 잘 넣는 걸 보니 쉽죠.



엔진오일을 교체하고 체크막대로 색깔을 확인합니다. 직접 교체는 할 수 없지만 평상시 엔진오일 교체후 주행거리가 8,000km내외가 되면 엔진오일 체크막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죠.



확인방법은 엔진오일 체크막대 표면에 아무것도 묻어나오지 않은 듯한 상태가 제일 좋은 상태라고 합니다. 1000Km를 주행한 차량의 엔진오일 컬러와 교환시기가 지난 엔진오일 상태를 참고하면 도움이 되겠죠.



간혹 엔진오일 중에는 비싼 제품이라고 해서 PAO기유를 소개하지만 실제로 VHVI에 미량의 PAO기유를 첨가한 제품도 볼 수 있어 확인할 필요가 있어요. 더레이서를 후뤈하는 엔진오일 지크가 좋은 이유는 바로 좋은 베이스오일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엔진오일 중에 지크가 독자개발한 VHVI TECH기술을 통해서 좋은 베이스오일을 생산하고 있답니다.



엔진오일의 80%이상를 차지하는 베이스오일이 좋아야 좋은 엔진오일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 전문가는 말합니다. 이러한 엔진오일이 고급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그럼 엔진오일 지크가 좋은 이유를 간단히 정리하면 좋은 베이스오일을 사용하고 연소시 찌꺼기제거 및 불순물을 씻어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엔진을 건강하게 해주죠.



올바른 운전습관과 양질의 연료를 사용하여 자동차를 오래 타면 좋겠죠. 자동차의 심장인 엔진이 멈추면 큰일 나겠죠. 늘 주행거리를 체크하고 주기적으로 엔진오일을 교체하면서 자동차 점검도 한번씩 해보는게 좋아요.


[관련글]

BMW드라이빙센터 방문 후기 - 명품 세단 중에 100% 전기로 운행되는 전기차 BMW i3 인상적~~

2015서울모터쇼 예쁜 모델과 어울리는 향기!! 페브리즈 한그루의 차량용 프리미엄 방향제를 사용해보니

기아자동차 신형K5 SX스타일과 MX스타일의 디자인 차이!! 기아자동차가 중형세단의 트렌드를 읽고 있는가?

Posted by 사용자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청결원 2015.10.23 07: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엔진오일 교체하는거 잘 보고 가네요

  2. 뉴론♥ 2015.10.23 07: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엔질오일은 요즘은 1만키로 까지도 타긴하겟지요

  3. 파아란기쁨 2015.10.23 07: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엔진오일 교체 할때 지크로 넣어 주세요 하긴하는데 정말 지크가 들어 가는것 맞겠죠^^

  4. 죽풍 2015.10.23 08: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엔진오일 교체 참고해야겠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

  5. 워크뷰 2015.10.23 08: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