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어플 KFit으로 여친과 함께 또는 남친과 함께 우리동네 헬스장 쉽게 찾는 방법을 활용해보세요. 겨울이 다가오면서 실외보다는 실내에서 다이어트를 하게 될텐데요. 물론 직장인은 퇴근하고 직장 근처에 있는 피트니스 강습, 헬스 클럽 및 체력 단련실을 이용하겠지만요. 모두를 위한 피트니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KFit코리아가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기업이라 더욱 관심을 갖게 됩니다. 상당히 많이 피트니스 강습, 헬스 클럽 및 체력 단련실(필라테스,폴댄스)과 연계되어 있어 놀라웠습니다. 우리동네에 어디에 있는지 쉽게 찾을 수 있고 예약은 물론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도 알 수 있어 편했답니다.



KFit 설치 


무료앱 KFit는 안드로이드에서 한글버전과 영문버전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KFit - 모두를 위한 피트니스』, 『 KFit - Fitness for Everyone』중에 원하는 스타일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KFit』로 조회하여 설치하면 되는데 기본 사이즈는 9.34MB입니다. 아이폰을 이용하는 분들은 아래 링크로 이용하면 됩니다.



KFit의 고관호 대표(좌), 김두민 부대표(우)입니다. 웃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스타트업의 젊은 기업인들의 미래가 보이네요.



KFit 연계 규모


KFit는 18,844여개의 우리동네 피트니스 강습, 헬스 클럽 및 체력 단련실(필라테스,폴댄스)등등과 연계가 되어 있어 손쉽게 검색을 하고 이용할 수 있어요.



6,211개의 GYM - 피트니스 / 스피닝 / GX / PT & MORE

4,875개의 필라테스와 요가

831개의 댄스 - 폴댄스 / 발레 / 댄스 & MORE

2,375개의 SPORT - 골프 / 수영 / 스쿼시 / 탁수 & MORE

3,061개의 MARTIAL ARTS - 태권도 / 복싱 / 주짓수 & MORE

1,022개의 CROSSFIT

469개의 LEISURE - 클라이밍 / 스킨스쿠버 & MORE



KFit 사용 방법


KFit는 위에서도 소개했듯이 7개 카테고리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먼저 GYM(피트니스 / 스피닝 / GX / PT & MORE) 선택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위치와 시간을 설정하는 하이콘을 눌러 조회 조건을 입력했습니다.



종로구에 위치한 다양한 스포츠센터들이 나왔어요. 지도에도 표시가 되는데요. 엄청 많죠. 무려 18,844개나 되니 왠만한 지역이라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겠죠. 아니면 바로 검색을 이용해 알고 있는 헬스장을 찾으면 예약할 수 있어요. 아쉬운 것은 지도가 먼저 나타나 조회하려면 조금 기다려야 한다는 겁니다. 지도보다는 조회를 입력 받아서 조회하면 더 빠를텐데~~ 업그레이드가 조망간 된다고 하니 기다려 봐야 겠어요.



종로구에 있는 바디발란스휘트니스센터를 예약했어요. 예약확정만 누르면 끝~~ 먼저 안내사항와 주의사항을 꼼꼼히 읽어 봤어요.  그리고 KF아이콘을 누르면 예약현황도 확인할 수 있어요. 10월28일 예약을 했다가 시간이 맞지 않아 취소한 내역도 보이네요.ㅋㅋ



준비물은 운동화와 샤워용품이네요. 수건, 운동복 그리고 샤워시설은 무료제공이군요. 일정을 잡아 놓고도 깜빡할 수 도 있으니 캘린더에 저장을 해두면 좋겠죠. 알고 있는 헬즈장이면 상관없지만 처음 가는 곳이라면 미리 위치를 확인해보는게 좋겠네요.



지난 주말에 종로에 위치한 체력단련실 바디발란스휘트니스센터 예약을 하고 스케줄에 연동시켜 놓았더니 바로 알려주네요.ㅋㅋ




네이버 지도를 사용하기 때문에 헬스장 명칭으로 조회가 되지 않고 주소로 조회가 됩니다. 그래서 실제 위치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헬스장 이름으로 확인하면 좋을 것 같아요.



주소로 조회된 곳이 아닌 반대편에 있는 거 있죠. ㅠㅠ 급하게 나오느라고 확인을 사전에 못했더니만~~ ㅠㅠ 그래도 KTit에 있는 전화번호로 통화해서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바깥을 바러보면서 운동할 수 있어 좋았어요. 종로구에 있는 바디발란스휘트니스센터는 주로 근육골격등의 재활을 돕는 코스로 이루어지지만 1:1 맞춤PT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이 되고 있었습니다. 바디발란스휘트니스센터의 운동처방사는 윤종호 대표는 국립현대무영단 재활트레이너와 인창중고등학교 배구부 선수 트레이너롤 활동하고 있습니다.



전국 체육대회 경기도, 충청도 요트대표팀 선수트레이너, 2008 베이징올림픽 국가대표선발전, 탁구대표팀 선수트레이너, 2009년~2012년 동계전국체전 서울 쇼트트랙 선수트레이너로도 활동했더라구요. 



1:1 맞춤PT를 받고 있네요. 운동어플 KFit으로 예약하고 직접 방문을 해보니 정말 편했어요. 직장근처나 집근처에서 KFit를 통해 조회하고 예약하면 되니 말이죠.



특히 회사일정으로 인해 정해진 시간에 갈 수 없으니 미리 KFit 앱으로 예약을 하고 가면 되니 편하죠. 다만 3일전에 예약을 해야 하니 참고하면 좋겠네요.



KFit 이용하려면 서둘러야


11월6일(금)일까지 KFit의 회원으로 가입을 하면 한달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11월7일부터는 앱은 무료로 설치할 수 있지만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없어요. 다만, 첫 한달은 9,800원으로 이용할 수 있고 익월부터는 월49,000원을 결제하면 KFit 앱에 연계된 피트니스 강습, 헬스 클럽 및 체력 단련실(필라테스,폴댄스등을 제한된 횟수 만큼 이용할 수 있답니다. 일정은 좀 앞당겨 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KFit 다운로드

애플버전 다운로드



KFit 이용하면 뭐가 좋은가?


월 49,000원으로 KFit과 연계된 18,844여개의 우리동네 피트니스 강습, 헬스 클럽 및 체력 단련실(필라테스,폴댄스)등등을 이용할 수 있으니 정말 편하죠. 그리고 원하는 운동을 번갈아가면서 할 수 있으니 말이죠. 월정액에 맞는 이용횟수가 정해져 있는데요. 오전과 오후 2회를 이용하고 KFit와 연계된 서비스를 각기 다른 곳에서 한다면 60회를 이용할 수도 있어요.



그렇지만 그렇게 운동하기는 쉽지 않고 자신의 지역에 있는 헬스장의 이용횟수를 잘 확인해 보고 스케줄링을 해보신면 좋을 듯 합니다. 주중에는 직장인근에서 주말에는 집근처 헬스장에서 KFit를 이용해 운동하면 효과적이겠죠.


[관련글]

애플워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연결될까? 애플워치 전용OS watchOS2 공개로 달라진점

삼성 기어S2보다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LTE를 기다리게 하는 이유

헬스케어 스마트 밴드 디자이너 인터뷰를 통해 만난 LG 라이프밴드 터치

Posted by 사용자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뉴론♥ 2015.11.03 06: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건강을 생각해서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앱이네여 잘보고 갑니다.

  2. 죽풍 2015.11.03 09: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매일 아침 운동으로 체력단련하고 있습니다.
    알찬 정보네요.
    잘 보고 갑니다. ^^

  3. 훈잉 2015.11.03 09: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운동 해야지 하면서도 잘 안되는것이 운동인거같아요 잘보고가요

  4. 파아란기쁨 2015.11.03 09: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 좋은데요^^ 가입하고 근처에 이용할구 있는곳이 있는지 검색해 봐야겠네요^^

  5. 아쿠나 2015.11.03 09: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운동어플에 대해서 알아보시려는 분들께 유용한
    글인듯 하구요~ 날씨가 좀 풀린듯 합니다~
    오늘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

  6. 뉴클릭 2015.11.03 09: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운동 어플도 정말 좋을것 같네요 ^^

  7. 비키니짐(VKNY GYM) 2015.11.03 10: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은 저런 어플들이 많이 생기는군요. 잘 보고갑니다^^

  8. 『방쌤』 2015.11.03 10: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신기한 앱들이 많네요~
    운동이 필요하기는 한데,, 항상 핑계만 대고있답니다^^ㅎㅎ

  9. 팰콘스케치 2015.11.03 10: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단한 어플이네요

  10. 행복생활 2015.11.03 11: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운동 어플을 좀 활용해봐야겠네요 ㅎㅎ
    잘 알아 갑니닷!!

  11. 착한곰돌이 2015.11.03 11: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앱일 것 같습니다.

  12. 카멜리온 2015.11.04 19: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괜찮네요. 많은 곳이 등록되어있어서 예약하고 가면 되고.. 한달간 무료 이용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