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자이시티가 충주기업도시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충주자이시티 장점과 단점을 살펴보았어요. 그리고 인근 지역대비 경쟁력이 있는 충주자이 분양가로 선호도가 높은 34평형과 25평형 중 매력적인 평형은 어떤게 있는지도 살펴 보았어요. 충주자이시티가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성공적인 분양 여부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충주자이시티에서 처음 들어서는 최대단지이고 가장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평형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입니다. 충주기업도시는 수도권 1시간, 전국 2시간대의 교통입지와 함께 주거, 교육, 문화, 레저까지 갖춘 복합자족도시입니다. 또한 둥근 이중환상형 도시구조로 생태와 문화가 살아있는 그린시티이기도 합니다.



충주기업도시의 최대단지 충주자이시티


충주기업도시는 약 212만 평의 면적으로 충북 동북부권 최대 규모로 개발 중으로 2012년에 이미 기반 시설이 끝난 상태입니다. 오는 2020년을 목표로 도시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메가폴리스(충주첨단/신산업단지)와 연계개발도 진행되고 충주 구도심에서 충주기업도시까지의 거리는 직선 약 10km, 차량으로 15분 거리입니다.




관계자의 발표에 따르면 2015넌 8월 초 기준으로 상업용지와 지식산업용지의 분양율이 87%에 이르고 있다고 합니다.단독주택용지 및 주상복합, 공동주택 등의 주거용지의 분양은 이미 마무리된 상황이라 성공적인 기업도시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참고로 첨단전자정보, 부품소재산업, 연구/개발분야의 업종들이 유치되었는데요. 이미 포스코건설(기술연구소), 미원(화학), 현대모비스(2차전지), 코오롱생명과학(제약), 롯데주류(음료제조), KUM(자동차부품) 등 26개 업체의 기업이 가동중에 있습니다.



충주자이시티 평당 분양가 690만원은 상대적으로 가격 경쟁력이 있어 보이는 가운데 충주기업도시내에 분양가를 비교할 단지가 없는 게 랜드마크 아파트로 바라보는 시선이 뜨겁습니다. 충주자이의 분양가는 전용면적 59㎡ 1억7600만원, 72㎡ 2억1500만원 그리고 84㎡ 2억4800만원입니다. 발코니확장비는 750만~875만원 내외로 최근 분양을 한 대림 이편한세상보다 141 세대수가 많은 1,596세대로 평당분양가와 발코니 확장비가 낮습니다.



충주자이시티 34평형과 25평형을 보니


충주자이시티 모델하우스에는 59㎡A, 59㎡B, 84㎡를 구경할 수 있게 되어 있구요. 72㎡는 59㎡와 84㎡을 통해서 가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전용84㎡의 현관입구입니다.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현관문을 들어서면 복도식으로 방의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거실을 중심으로 방이 배치되던 스타일에서 자녀들의 방과 안방을 보다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배치가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주방은 주부들이 많이 사용하는 공간이다보니 거실만큼이나 관심이 많았는데요. 집구조가 잘 빠져 좋다며 놀라워 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아일랜드 식탁의 구조 덕분에 주부들의 동선이 많이 줄겠죠. 3구 사스쿡탑, 인조대리석 주방상판 그리고 10인치 주방TV폰과 절수페달이 있어요. 절수페달은 씽크데에서 물이 필요한때 발로 페달을 밟아 이용하는 시스템입니다.



주방에 연결된 수납공간입니다. 벽에 붙어 있는 고리들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쉽게 찾아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아요.



세탁기를 놓은 공간인데요. 요즘에는 세탁가도 대형화추세라 입주자의 상황에 따라서는 선반의 위치를 개별적으로 조정해야 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84㎡의 거실입니다. 주방과 일직선으로 연결된 라인 덕분에 더욱 넓게 보입니다. 요즘에는 방보다는 거실에서 많이 생활하는 추세라 거실의 사이즈가 커지고 있는 편입니다. 확장을 하게 되면 아래 사진처럼 넓지만 열효율은 감안해야 합니다. 넓게 사느냐 겨울철 열효율을 생가하느냐는 판단해야 하겠죠. 확장형은 붙박이장1개소, 전동빨래건조대 구리고 다용도실선반을 무상 제공하네요.



주방에서 본 거실의 모습입니다. 거실의 우물찬정으로 더욱 높아 보입니다. 거실의 바닥은 강화마루로 되어 있고 에어컨벽제 매립배관으로 더욱 깔끔하게 생활할 수 있어요.



욕실입니다. 부부욕실에는 비데와 샤워부스가 설치되어 있구요. 공동욕실에는 반신욕조가 있습니다.



방을 볼까요. 충주자이시티 84㎡는 방이 모두 4개입니다. 안방과 아이들방 2개 그리고 흔히 알파룸이라고 해서 침실이나 서재 또는 드레스룸으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보델하우스에서는 드레스룸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안방의 모습입니다. 침대사이즈 크기에 따라서는 공간활용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서 보면 되겠습니다.



안방의 드레스룸입니다. 충주아이시티는 공간활용을 극대화해서 인기가 많았어요. 그동안 충주산업도시에서는 보기 쉽지 않았던 공간배치거든요.



아이들 방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공부할 수 있도록 입주자별도 개성있게 꾸며 놓으면 좋겠네요.



붙박이장과 수납장이 제공되는 아이들 방입니다.좀 더 넓게 사용할 수 있겠죠.



드레스룸과 팬트리로 꾸며진 침심인데요. 알파룸과 팬트리로 구성을 할 수도 았어요. 장식장은 모두 제공이 됩니다. 유상옵션으로 진행되는 사항이니 계약시 확인하면 될 것 같아요.



25평형 B타입을 볼까요. 34평형과 마찬가지로 복도식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관람객들은 작다고 생각하고 구경하면서 생각보다 넓게 나왔다며 둘러 보네요.



아이들방은 구성하기 나름이네요. 충주자이시티는 59㎡ A타입, 72㎡, 84㎡는 4Bay방식이고 59㎡ B타입은 4Bay이지만 안방은 향이 다릅니다.



59㎡의 아이들방도 84㎡와 같이 붙박이장이 제공됩니다.



공동화장실입니다. 반신욕조가 제공됩니다. 



아늑한 거실입니다. 확장형은 붙박이장 1개소와 전동 빨래 건조대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거실은 바닥강마루이며 에어컨 벽제 매립배관입니다. 우물천정과 아트월로 구성되어 있어요. 예전에는 홈씨어터를 위해 콘센트가 많았는데요. 요즘에는 무선추세라서 그런지 보이지 않네요.



주방과 거실의 모습입니다. 통자로 되어 있어 넓게 시용할 수 있어요. 신혼부부나 미취학 자녀를 키우는 가정에서 선호하거나 노년부부들이 사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평형입니다.



오손도손 함께 식사를 하는 행복한 가족의 모습이 떠오릅니다.ㅋㅋ



주방의 발코니입니다. 수납공간도 알차게 마련되어 있어 세제를 올려 놓으면 되겠네요. 빨래후에 바로 전동 빨래 건조대에 널면 되겠죠. 빨래 양이 많을 경우는 별도로 빨래걸이를 이용해야 겠죠.



안방입니다. 침대를 좀 더 큰 사이즈로 들여놔도 공간이 남겠죠. ㅋㅋ  TV는 벽걸이용으로 설치하여 공간활용을 잘 하면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네요.



화장대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여성들에게 더욱 인기가 많아요. 후면에 붙박이장도 함께 있는 아내만의 공간이니 남자들은 욕심내지 않는게 좋겠네요.



부부욕실입니다. 샤워부스가 있고 비데가 설치되어 있어요.



드레스룸도 함께 있어 작다고 생각하고 온 관람객들은 만족스럽게 보면서 놀라기도 합니다.



충주자이시티의는 선호도가 높은 34평형과 30평형 그리고 25평형으로 구성된 충주기업도시에서 가장 큰 대단지입니다. 34평형을 선호하는 편인데 25평형에서 선택한다면 A타입을 추천하고 싶어요. 이유는 안방의 방향때문입니다. 충주자이시티 단지배치도입니다.



지하주차장의 비율이 87%로 지상 주차 공간 최소화하였는데요. 개인적으로는 13%도 모두 지하주차장으로 만들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지하 주차장만으로 지어진 아파트에서 살고 있는데 아이들이 자전거나 스케이트 보드를 타고 놀기도 해서 오히려 더 위험하기도 하더라구요. 충주자이시티의 지하 주차공간은 기존 2.3m보다 0.1m가 큰 2.4m로 더욱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충주자이시티는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센터인 자이안센터가 있으며 정원형 휴게공간으로 엘리시안가든, 힐링가든, 주민운동공간, 어린이 놀이터등이 있습니다.



충주자이시티는 홈네트워크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으며 15만여권을 보유하고 있는 전자책도서관으로 스마트라이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LED 조명, 빗물 활용, 전력회생형 승강기등 절약형시스템으로 관리비 부담을 줄여주고 있어요. 안전시스템으로 200만 화소급 CCTV, 방범 핸드레일, 차량 번호 인식 주차관제,  엘리베이터 홀 환기 및 제습기능이 제공됩니다.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용전리 721,722번지에 들어 설 충주자이시티의 공사현장입니다. 내집마련의 꿈을 갖고 계약을 하신 분들은 아마도 입주전까지 공사현장을 마르고 닳도록 다니시게 될 겁니다. 한층한층 올라갈때마다 꿈도 한층한층 올라가거든요.ㅋㅋ


충주자이시티 홈페이지

[관련글]

새아파트 청소 잘 해주면 기분 좋죠. 포장이사 후 아름다운청소의 견적 소개 했더니

층간소음 부담을 줄여 준 LG사운드바(LAS750M)!! 아이폰6도 가능한 LG스마트오디오 앱 사용기

무선청소기가 무선이외의 특징은 뭐가 있나? LG 코드제로 싸이킹을 통한 장점과 단점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별내림 2015.11.09 19: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아파트분양사무실다녔던기억나네요..살아보니34평형이좋은것같아요

  2. 에디모라 2015.11.09 20: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쁜 집이네요 ^^

    동네도 좋아보여요.

  3. 하루를재미나게 2015.11.09 21: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정말 잘 나오네요~~~
    공간효율이 최고인곳이 좋은것 같아요...
    그래도 전.. 아이들 때문에 당분간은 주택에서.. ㅎㅎ

  4. 딸기향기 2015.11.10 01: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릴땐 몰랐는데 요즘 모델하우스 구경가는 재미가 쏠쏠한
    넘 이쁘게 꾸며놓기도 했고 참 마음에 든에ㅛ!

  5. 워크뷰 2015.11.10 05: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델하우스 한번 가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