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대화면 스마트폰 LG 스타일러스2의 스타일러스펜은? 스펙을 통해서 폰 보급형 페블릿폰

by 핑구야 날자 2016. 2. 17.
반응형

LG전자가 MWC2016에서 공개한다고 발표한 4번째로 스마트폰 LG 스타일러스2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LG전자가 스타일러스2의 스타일러스펜 성능을 얼마나 개선시켰는지 궁급하기도 합니다. 보급형 대화면폰으로 선보인 스타일러스2를 보면서 갤럭시노트6 출시일을 기다리는 분도 있겠네요. 솔직히 비교 자체는 어렵지만 보급형 대화면폰으로 경험할 수 있다는 것 만으로 보면 기대가 됩니다. 특히 5.7인치의 대화면 스마트폰이면서도 145g의 가벼운 무게와 7.4mm의 슬림한 두께가 인상적입니다. LG전자는 LG G5를 중심으로 다양한 보급형 스마트폰을 동시에 출시하는 것을 보면서 단단히 준비했구나 하는 비장함도 느껴집니다.



LG 스타일러스2 디자인


LG 스타일러스2는 아쉽게도 메탈은 아닙니다. 그러나 메탈의 느낌을 위해 스타일러스2의 테두리를 프레임을 디자인했습니다. 보기에도 고급진 비주얼을 가지고 있죠. 후면키는 그대로 유지를 했습니다.



LG 스타일러스2 스펙과 가격

대화면 스마트폰 LG 스타일러스2는 티탄과 화이트의 2가지 컬러로 출시가 되는데요. 카메라의 화소를 보면 작년에 출시한 보급형 페블릿폰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하려고 노력한게 보입니다. 대화면 스마트폰 LG 스타일러스2는 탈착식 배터리로 용량은 3,000mAh입니다. 화질이 HD급이라 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물론 화질은 FHD보다는 떨어지지만 사용하는데는 무난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가격은 40만원 전후가 되지 않을까요.



크기 : 155×79.6×7.4mm

무게 : 145g

색상 : 티탄, 화이트

네트워크 : LTE / 3G / 2G

칩셋 : 1.2GHz Quad Core

디스플레이 : 5.7” HD In-cell Touch (1280×720)

카메라 : 13MP 후면 / 8MP 전면

배터리 : 탈착식 3,000mAh

메모리 : 2GB RAM / 16GB ROM / Micro SD slot 지원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연결성 : Wi-Fi (802.11 b, g, n), Bluetooth 4.1, USB 2.0, NFC


LG 스타일러스2의 스타일러스펜


대화면 스마트폰 LG 스타일러스2은 스타일러스펜을 특화한 보급형 대화면폰입니다. 그렇다면 필기감을 말하지 않을 수 없을텐데요. 뷰시리즈, G3스타일러스등등에서 사용한 펜 촉은 러버듐을 사용해서 경쟁사에 비해 필기감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던게 사실입니다.


▲ LG 뷰3


그런데 이번에는 스타일러스2를 출시하면서 펜 촉을 나노코팅된 섬유재질로 얇게 구현하였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펜으로 글씨를 쓰는 것 처럼 정교해 러버듐과는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특히 캘리그라피 펜 타입을 통해 만년필을 사용하는 듯한 사용감을 경험하게 해 줍니다.



대화면 스마트폰 LG 스타일러스2의 필기 기능관련 UX도 개선을 하였습니다. 펜을 스타일러스2에서 꺼내면 바로 필기모드로 바뀌며 펜메뉴가 나타납니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바로메모 기능을 통해 화면위에 바로 메모가 가능하여 편리성을 높혔습니다.


펜을 분실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스타일러스펜을 분실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가속도센서를 사용해서 안심을 시켜주었습니다. X시리즈도 그렇고 5.7인치의 대화면 스마트폰 스타일러스2도 마찬가지로 특화된 기능을 중시으로 다양한 라인업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잘 부합되기를 기대합니다.

[관련글]

LG G5(LG-F700S)와 갤럭시S7(SM-G930A)의 초기 벤치마크의 결과

LG G5가 갤럭시S7과 차별화된 모습을 퀵커버와 올웨이즈온(Always On)으로 보여줘

LG전자 보급형 스마트폰 X캠과 X스크린의 스펙 차이점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