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전쟁게임 슈퍼함대 공략을 위해 초보자 가이드를 참고해서 즐겨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6. 4. 1.
반응형

전쟁게임 슈퍼함대가 최근 N스토어에서도 출시가 되었는데요. SLG게임들이 초반의 지루함은 있지만 은근 중독성이 강한 편인데요. 슈퍼함대는 초반의 지루함을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로 스피디하게 진행이 됩니다. 슈퍼함대는 남성향이 강한 전쟁게임으로 자신만의 함대를 구축하면서 전쟁을 하다 보면 시간이 참 빨리 지나가는 것 같아요. 이는 퀘스트를 통한 건설 타이밍이 짧고 전투시 건너뛰기를 통해 빠른 전투결과를 확인할 수 있죠. 보통 SLG게임들이 은근 노가다가 많다는 아쉬움을 생각하면 슈퍼함대는 상대적으로 거의 없는 편이나 다름없어요. 2차대전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슈퍼함대를 통해 멋진 함장이 되어 보았어요.



슈퍼함대 설치


슈퍼함대는 안드로이드의 구글 Play스토어와 애플의 앱스토어에서도 받을 수 있지만 네이버의 N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접근성이 좋은 슈퍼함대


슈퍼함대를 즐기기 위해서 페이스북 계정으로 연결할 수 있어 별다른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어 부담이 없습니다. 로그인시 서버를 선택하게 되어 있는데요. N스토어 린칭과 함께 오픈된 서버라서 유리해요. 물론 페이스북 계정 대신 게스트로도 즐길 수 있어요. 그러나 스마트폰이 바뀌거나 태블릿으로 슈퍼함대가 연동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함선을 중심으로 기지를 건설해야 하는데요. SLG(시뮬레이션게임)의 특징이라고 보면 됩니다. 일반 SLG와 같이 자원을 생산하고 이를 통해 전초기지를 건설하게 됩니다.



자신의 함대가 있는 전초기지를 보면 사각의 토지가 보이는데요. 여기에 퀘스트에서 주어진 임무대로 자원건물을 건설하면 됩니다. 예를 들면 철광산, 알루미늄 광산, 티타늄 광산를 비롯해 지휘센터, 창고 등등을 건설합니다. 건설이 완료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어요.



이러한 자원건물들을 건설하는 과정이 여느 SLG게임에 비해 빠르게 진행이 되기 때문에 초반 노가다 때문에 과금을 하거나 포기했던 분들에게 슈퍼함대는 만족스럽게 전투를 즐길 수 있어요.



전투게임이니 전투를 해야 하겠죠. 전투는 라운드와 월드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월드보다는 라운드부터 공략 하는게 바람직합니다. 라운드는 제1장 구사일생, 제2장 패잔병 섬멸을 시작으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면 됩니다.



각 라운드별로 세부적인 스테이지가 기다리고 있어요. 하나씩 클리어 해나가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스테이지가 워낙 많아서 오래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라운드의 스테이지에서 전투를 끝까지 할 필요는 없어요. 건너뛰기가 가능해 전투 결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데 강점이죠.



전투에서 적의 함선을 파괴하기 하지만 반대로 승리를 했다고 해도 적의 공격으로 인한 함선의 피해는 불가피 합니다. 이때 다이아 또는 희토로 함대를 복구해 다음 전투에 대비해야 합니다.



월드는 라운드와 달리 해상에 있는 다른 게이머들의 기지를 공격하고 자원을 약탈하는 전투입니다. 아직은 초반이라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있는데요. 퀘스트를 통해 알 수 있기도 하지만 준비는 해야 하겠죠.



슈퍼함대를 더 재미있게 즐기려면


빠르게 강력한 함대를 만들고 싶어지는 것은 인지산정 일텐데요. 과금을 하면 쉽게 강력해질 수 있지만 그러면 재미가 없잖아요. ㅋㅋ 접속 할 때 마다 보상을 해주고 전투에서 승리하면 받게 되는 아이템, 퀘스트 달성 보상 그리고 이벤트를 통해서도 어느 정도 함대의 파워를 이끌어 낼 수 있어요.



일단은 연구센터의 레벨을 중점적으로 올려야 하는데요. 레벨업이 올라 갈수록 소요시간을 길어 집니다. 부지런히 올리고 있는데 가속을 하면 되지만 레벨업에 필요한 강철, 알루미늄 그리고 티타늄을 부지런히 생산하면서 인내하기로 ㅋㅋ 과금을 좀 해주면 편하기는 한데. ㅠㅠ



연구센터의 레벨을 부지런히 올려야 하는 이유는 10레벨에서 석유정제를 연구할 수 있고 16레벨에서는 전투경험치를 17레벨에서는 엔진강화를 연구할 수 있게 됩니다. 연구센터의 레벨업에 집중해야 하는지 알겠죠.



전투에 승리를 할 때 마다 경험치도 보상을 받게 되는데요. 전투력 향상을 위해 경험치는 중요하죠. 퀘스트를 빠르게 달성하는 것도 경험치를 높히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전쟁게임 슈퍼함대 공략을 하다 보니 마치 내가 진짜 함장에 된 것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요. 이왕이면 블루투스 스피커나 헤드셋으로 사운드를 들으면서 즐겨보시면 더욱 리얼한 전투를 경험하게 될 것 입니다.


슈퍼함대 N스토어 다운로드

슈퍼함대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슈퍼함대 공식카페

[관련글]

모바일게임신작 중 슈팅게임 로그라이프!! 슈팅과 RPG를 통한 전투시스템의 매력에 빠져보니

불멸의전사2의 상반기 모바일게임순위 진입을 기대하는 이유와 사전예약해 카톡이모티콘 받기

할만한게임 크리스탈하츠 for Kakao 직업별 공략의 섬세한 전투!! 프리드로우 카톡 이모티콘도 무료로 받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