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ST로 웹게임을 오랜만에 해보게 되었는데요. 신작웹게임이라 복잡할 줄 알았는데요. 막상 접해보니 로컬 리소스만 확인하고 설치가 필요없이 바로 즐길 수 있어 초기 접근성에서 높은 점수를 주게 됩니다. MOST를 서비스하고 있는 팡게임의 발표에 따르면 지난 5월10일 런칭이후 지속적인 호평이 이어진다고 합니다. 아마도 다른 게이머들도 초반 진입장벽을 낮춘 MOST의 매력을 같이 느끼는 듯 합니다. 사전등록이벤트에서도 10만명이 응모하는 결과를 보여 주었어요. 전체적으로 MOST의 그래픽, 타격감, 안정적인 서버 그리고 난이도가 어렵지 않다는의견들이 많았어요.



MOST의 역사적 배경


MOST는 타이타니아 대륙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판타스틱 RPG입니다. 데이몬의 침략으로 평화롭게 지내던 타이타니아 대륙을 배앗기면서 시작됩니다. 데이몬세력의 참혹한 공격으로부터 간신히 살아 남은 타이타니아 대륙의 생존자들이 희망의 불꽃을 불태우게 됩니다.



먼저 데이몬 세력에 대적하기 위해 일단 공중에 천공의 성을 건설하지만 동력원을 확보해야 하는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기반시설이 없는 상황이다보니 당연한 결과겠죠. 더구나 데이몬 침략시 빠져나오지 못한 동족도 구해야 하는 상황이라 막막한 상황에서 어떻게 돌파구를 마련할까요.



고민끝에 휴먼, 엞프, 비스트 그리고 미스트 4종족의 영웅들이 힘을 모으게 됩니다. 각 종족들이 어떤 힘을 발휘해서 데이몬으로부터 빼앗긴 타이타니아대륙을 찾게 될까요. 



MOST의 종족별 특징


신작웹게임 MOST는 마도사(휴먼), 암살자(미스트), 광전사(비스트), 아처(엘프)등 4개 종족과 직업이 있어요. 먼저 휴먼은 신체적인 조건이 다른 종족에 비해 좀 약한 편입니다. 공격력와 제어력이 강하고 생존펵은 평균이상입니다. 다만 방어력이 약한 게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참고로 휴먼이 대륙제일의 종족이라는 부분에 주목할 필요가 있어요. 사용무기는 휴먼답게 마법서(법전)을 사용합니다.



암살자 미스트는 보기에도 다이나믹한 동작으로 공격과 방어에 능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비스트와 휴먼 사이에서 탄생한 부분이 캐릭터로 냥이의 모습을 연상케 합니다. 미스트는 아처와 함께 최고의 공격력을 가지고 있어요. 생존력도 강한편이구요. 다만 방어력이 약해 공격시 감안을 해야 합니다. 사용무기는 클로(갈고리)입니다.



광전사 비스트는 비주얼 만으로도 적을 압도하는 힘이 느껴지는데요. 의외로 공격보다는 방어력이 좋아 적의 공격에 잘 버티는 뚝심이 있죠. 생긴대로 제어력은 약한 편이랍니다. ㅋㅋ 야수종족의 후예인 비스트는 대형도끼를 사용합니다.




아처 엘프는 모든 생명체와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데요. 무기에 자연의 힘을 이용하는 능력으로 적들을 제압합니다. 공격력이 암살자 미스트와 같이 최강이구요. 생존력도 높은 편입니다,. 활을 사용하기 때문에 원거리 공력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어울리는 캐릭터죠.



판타지 RPG MOST 공략해 보니


MOST는 텐센트 최초의 서양식 판타지 배경의 3D웹 RPG로 마치 온라인게임을 하는 듯 한 기분으로 시작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자동으로 게임을 할 수 있어 관전하듯 편하게 공략할 수 있는게 큰 매력입니다. 아처 엘프와 함께 MOST에서 데이몬세력을 무찌르기로 했어요.

MOST(모스트) 홈페이지


시작부터 자동전투를 할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레벨별로 개방되는 기능들을 하나씩 사용하면서 진행하면 되는데요. 아마 RPG게임을 해 본 게이머라면 어렵지 않을 겁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맵을 통해서 보다 시야를 넓힐 수 있는데요. 모바일게임에서는 경험하기 쉽지 않죠.



자동전투로 진행이 되면 뭘 하냐구요. ㅋㅋ 우측 사이드에 보면 퀘스트가 열려 있는데요. 대화방처럼 생겼는데 나열된 퀘스트를 클릭해서 수행하면서 공략하면 됩니다. 퀘스트를 달성하면 보상을 받게 됩니다.



다양한 퀘스트를 클리어 하면서 전투력도 상승하고 다양한 장비를 획득하기도 합니다. 현재는 우측 상단의 맵을 보니 낙엽마을이군요. ㅋㅋ 스킬이 개방이 되었다고 중앙에 표시가 보입니다.



우측하단에 스킬버튼을 눌러 현재 보유하고 있는 스킬을 레벨업하면 되는데요. 스킬이 레벨업 될 때마다 강력하고 화려한 공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근거리보다는 원거리에 능한 아처 엘프의 활 공격에 덕을 많이 봅니다. 그래픽이 화려해서 공략하는 재미을 더해줍니다.



드디어 탈것이 생겼어요. 다른 게이머들이 멋진 탈것을 타고 빠르게 이동하는 걸 보면서 부러워 했는데요. 조금만 MOST를 공략해서 생겨 부러워 할 일도 아니었어요. 다만 탈것과 탈것의 날개를 레벨업하면서 화려하고 스피디해지는 변화가 시간을 금방 잡아 먹어 버려요.



탈것이 생기니 이전보다 기동력이 좋아졌어요. ㅋㅋ 자랑질하기에는 아직 거시기하지만 그래도 빨리 이동하며 퀘스트를 달성할 수 있어 다이나믹해 졌어요.



짜지자란 몬스터들과 상대하다가 드래곤을 만나니 살짝 긴장이 되는 거 있죠. 그래도 스킬과 탈것을 레벨업해서 문제없이 이길 수 있었습니다.



탈것과 날개를 퀘스트에서 지시한대로 레벨업을 시켰더니~~ 와우~ 정말 간지나네요. 더욱 빠르게 이동하면서 스릴넘치는 MOST에 폭 빠지게 되었어요.



퀘스트가 좀 어려웠지만 강력한 공격력으로 사정없이 박살을 냈습니다. 스킬이 레벱업을 했더니 공격의 화려함이 두 눈을 동그랗게 만드네요.



대괴수전에서 난폭한 마녀를 만났는데요. 공격이 장난 아니더라구요. 데이몬세력으로 부터 빼앗긴 타이타니아를 찾으려면 이 정도에서 무너지면 안되겠죠.  그 밖에 레벨에 따라 오래된 봉인, 미지의 시련, 콜로세움등등 많이 대기하고 있으니 부지런히 공략해 보세요. 



각성을 통해서 말파스로 변신~~ ㅋㅋ 불의 화신이네요. 무서울 게 없는데 몬스터들이 무시할 수준이라 ~~ 레렙업도 신나지만 다양한 보상체계와 함께 웅장한 스케일에 퀘스트를 빨리 달성하고 싶어 졸라 서두르게 됩니다.



신작웹게임 모스트(MOST)는 다양한 수호신도 있는데요. 처음엔 특별히 설치하지 않고 즐기는 웹게임이라 단순 할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ㅋㅋ 각종 장비를 강화하면서 공격력을 높히기도 합니다. 



42레벨이 넘어서자 군단에 가입할 수 있게 되었어요. 이젠 더욱 재미있는 MOST를 즐길 수 있겠죠.ㅋㅋ



47레벨 사체의 온기를 지나면 코스튬과성물을 사용할 수 있고 55레벨 신성상각을 돌파하면 신성이 열리고 58레벨 실력향상을 지나면 펫이 개방됩니다.  판타지 판타지 RPG 모스트(MOST)로 즐거운 시간 보내 보세요.



MOST의 깜짝이벤트로 즐거워


신작웹게임 MOST는 런칭이후 지속적인 이벤트로 게이머들을 즐겁게 해주고 있는데요. 6월22일 주간누적충전 혜택이벤트는 6월15일까지 진행이 됩니다. 이벤트 기간동안 구매하신 금화의 누적금액에 따라 아래와 같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6월30일까지 진행되는 BIG업데이트 기념 이벤트입니다. 이벤트는 총 4종류인데 현재 3종류만 진행이 되고 있어요. 다양한 아이템을 호기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놓치면 아쉽겠죠.



올해 12월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첫 금화구매 혜택이벤트, 완전무결한 출석&접속혜택 이벤트, 신규서버 오픈 이벤트등입니다.


MOST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신작웹게임 모스트(MOST) 동영상에 나오는 암살자 미스트의 코스프레녀가 장난 아니네요. 완전 느낌이 다른데요. 아처 엘프는 정말 청순 그 자체로 두 미녀의 코스프레가 완전 반대 분위기입니다. 구경해 보세요.


[관련글]

무협게임 신천상비가 벌써 15년!! 아이템과 포인트가 쏟아지는 15주년 이벤트

시빌워의 엔딩은 스파이더맨 몫!! 마퓨파의 세력전과 비슷한 시빌워의 대결구도 볼만

전쟁게임 천명의 단체전 공략 처럼 재미난 클래시오브킹즈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죽풍 2016.06.12 20: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게임 정보 잘 알아 갑니다.
    편히 쉬세요. ^^

  2. Deborah 2016.06.12 21: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남자라면 게임을 하는 군요. ㅎㅎㅎㅎ

  3. 2016.06.12 21: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4. 워크뷰 2016.06.13 00: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게임 하고 싶어요^^

  5. SoulSky 2016.06.13 08: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게임이 생각보다 매력적인데요? 한번 해보고 싶네요.

  6. 비키니짐(VKNY GYM) 2016.06.13 10: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한번 해보고 싶은데요^^ 잘 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