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후면 듀얼 카메라 스마트폰 LG X캠!! 광각카메라와 일반카메라의 차이를 동시에 즐겨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6. 7. 19.
반응형

후면 듀얼 카메라 스마트폰 LG X캠으로 광각렌즈와 일반렌즈의 차이를 느껴 보세요. 일반렌즈만 장착한 스마트폰보다는 더 재미있어요. LG 보급형 스마트폰에 사진 찍는 즐거움을 강조한 LG X캠은 광각카메라와 일반카메라를 통해 일상을 더욱 재미있고 편하게 담을 수 있답니다. LG전자는 V10에서는 전면에 듀얼카메라를 장착했고 G5에서는 후면에 듀얼카메라를 장착하면서 스마트폰 카메라에 확실한 변화를 주었습니다. 이젠 보급형 스마트폰 LG X캠을 통해서 듀얼카메라를 선보이면서 대중화에 더욱 힘을 쏟는 것 같아요. 듀얼카메라는 하반기에 출시될 아이폰7에도 장착된다는 소문이 들릴 정도로 인기가 있어요.



광각카메라가 어떤 매력이 있길래


광각카메라는 같은 거리에서 사진을 찍을 때 일반카메라보다 화각이 더 넓어 더 많은 피사체를 촬영할 수 있어요. 쉽게 말하면 단체 사진을 촬영할때 촬영자가 뒤로 물러서거나 사람들이 가운대로 모이거나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모두 앵글에 담을 수 있잖아요.



LG X캠의 광각카메라를 사용하면 그럴 필요가 없어요. 후면에 렌즈가 2개 거든요. 평상시에는 1300만 화소의 78도 일반렌즈를 선택해 촬영하고 필요 할때는 500만화소의 120도 광각카메라를 선택해서 촬영하면 되거든요. 광각카메라와 일반카메라의 차이가 느껴지나요.ㅋㅋ 야경도 생각보다는 잘 나요죠.


▲ LG X캠 일반카메라

▲ LG X캠 광각카메라


LG X캠의 광각카메라를 이용해 같은 거리에서 피사체를 더 많이 담을 수도 있지만 또 다른 특징이 있어요. 바로 원근감이죠. 같은 사진이라도 원근감을 표현해주면 사진이 더욱 생동감 있게 보인답니다.



▲ LG X캠 일반카메라

▲ LG X캠 광각카메라


맛집에서 맛난 음식을 촬영해 인스타그램에 올리는데요. 가끔은 음식의 종류가 많아 일반 렌즈로 촬영하기 힘들어 일어나서 촬영하기도 하는데요. 사실은 뻘쭘해요. 그런데 LG X캠의 광각카메라로 촬영하면 뻘쭘하지 않게 촬영할 수 있어요. 120도의 넓은 화각 덕분이죠.



다만 광각카메라를 사용해서 촬영하면 피사체의 양사이드에 왜곡이 약간 생기게 됩니다. 보기에 부자연 스럽지 않으니 이 부분은 참고만 하면 될 것 같아요.


▲ LG X캠 일반카메라

▲ LG X캠 광각카메라


LG X캠 다른 카메라 기능은?


일상에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게 되는데요. 광각카메라 말고도 LG X캠은 찍은 즐거움을 또 주고 있는데요. 바로 두 개의 후면 카메라로 동시에 촬영한 사진을 한 화면에 액자처럼 겹쳐 보여주 pop-out picture기능이랍니다.



pop-out picture는 두 개의 후면 카메라를 동시에 이용해서 강조하고 싶은 피사체를 촬영할때 아주 유용한 기능이랍니다.



아기사진을 촬영 할 때도 너무 좋지만 연인들이 촬영 할 때도 재미있는 연출이 가능해 인기가 있는 기능이죠. mp4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 할 때 더 재미있어요. 



그 밖에 촬영한 사진에 이름이나 메모를 남겨 촬영과 기록이 동시에 가능한 Signature UX기능도 LG X캠의 색다른 카메라 기능이랍니다. 그리고 9가지의 필름효과를 이용하면 사진을 좀 더 감성 풍부하게 촬영하여 보관할 수 있겠죠. 셀카기능은 터치&샷, 손짓만으로 촬영할 수 잇는 제스쳐 샷, 4장의 사진이 연속으로 찍히는 인터벌 제스쳐샷 등이 있습니다.



후면 듀얼 카메라 스마트폰 LG X캠은 카메라 기능에 특화된 LG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5.2mm의 얇은 두께 때문에 초슬림 듀얼캠픈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카메라 부분의 두께는 6.9mm입니다. 아이폰처럼 일체형이라 아쉽기는 합니다.



사진을 촬영하기 좋아하는 라이트 유저들에게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입니다. 특히 부드러운 곡선의 세련된 글래스 디자인이 매력적이죠.


[관련글]

갤럭시노트7 언팩행사 8월2일!! 칭찬하고 싶은 것과 우려되는 부분은?

아이폰7과 갤럭시노트7 스마트폰 방수 전쟁!! 침수로 인한 문제 고객과실이냐 제조사책임이냐

보급형 스마트폰 X Skin의 얇고 가벼운 슬림앤라이트 스타일의 매력을 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