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편광 차량용 햇빛가리개 아이라이트!! 자동차 썬바이저를 처음 사용해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6. 8. 16.
반응형

강열한 태양을 피해서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운전을 하는 편인데요. 편광 차량용 햇빛가리개 아이라이트를 사용해 봤어요. 자동차 썬바이저를 처음 사용해보면서 익숙치 않았지만 몇일 사용해보니 익숙해지더라구요.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편하기는 한데 편광 차량용 햇빛가리개 아이라이트와 비교해 보면 좀 답답한 기분이 들어 눈이 많이 부실때만 착용해요. 자동차 썬바이저 아이라이트도 마찬가지입니다. 단순히 햇빛만을 차단하기 위해서 자동차 썬바이저 아이라이트를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외선차단 효과도 누리기 위해서죠. 그러나 아이라이트가 불편함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차량용 햇빛가리개 아이라이트 구성품


아이라이트는 사용하기 편하고 구성품도 많지 않아 일반인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선바이저, 설명서, 클리너, 선바이저 거치대 및 나사 등등이 구성품 입니다. 아크릴의 사이즈는 370 x196 x 44mm입니다.



선바이저 거치대는 아래와 같이 선바이저를 장착할 수 있도록 클립형태로 되어 있어요.



반대편에는 대형 클립이 있답니다. 그래서 장착이 쉬워요.



선바이저의 전후면에는 보호필름이 장착되어 있는데요. 장착전에 조심해서 제거해여 합니다.



그리고 전면과 후면을 잘 기억해 두는 게 중요합니다.



선바이저의 후면 모습입니다.




클립에 선바이저를 끼운 후에 나사로 조여 줍니다. 여분의 나사가 1개 더 들어 있어요.



아이라이트 사용해보니


차량에 장착하기 전의 모습입니다. 아이라이트는 편광율 99.9% 자외선 차단 97%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실물과 아이라이트를 통해서 보여지는 모습이 차이가 거의 없이 잘 보였어요. 그리고 보는 눈이 편안했구요.



차량 선바이저에 끼운 모습입니다. 클립방식이라 사용이 펀리합니다. 힌지의 고정력과 스프링 클립이 안정적으로 고정을 시켜 줍니다. 평상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위로 올려 주면 됩니다. 좌측의 나사를 동전으로 조이면 각도를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LG 3D안경 공급시 적용되는 품질기준으로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아크릴(국산) 접착제 그리고 편광필름(일본산) 등으로 필름이 이루어져 있어요.



빛으로 인한 눈부심과 자외선 차단용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라이트는 야간에 맞음편 차량의 불빛으로 인한 눈부심도 감소시켜주어 민감한 분들은 도움을 받을 수 있겠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선바이저 쪽으로 올려 놓으면 되는데요. 동전으로 일단 조정을 해 놓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처음에는 느슨하게 조여져 있거든요. 사용하다보면 헐거워 질 수도 있으니 가끔 조여주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위로 올려 놓으니 깔끔하죠. 평상시에는 이렇게 위로 접어 놓고 운전하다가 필요할때 이용하면 됩니다.



무엇보다 운전 중 선명한 시야 확보가 마음에 들었어요. 선글라스를 장착하면 편하지만 어두워 보여 답답했거든요. 그리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위로 올려 거치할 수 있어 편합니다.

아이라이트 자세히 보기

[관련글]

주유비 부담 줄이는 방법과 연비 높이는 자동차 관리 팁!! 엔진오일 지크 교체도 한 몫

사용하기 편한 네비앱 비교!! 복잡한 도로의 해결사 스마트폰 네비게이션들의 장점과 아쉬움

2016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와 2016 지프 레니게이드 첫번째 수입차로 선택한다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