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카이 아임백의 스톤으로 분위기 좋아져!! 최근 추가된 웰컴보이스 기능이 나를 웃게 해

by 핑구야 날자 2016. 8. 18.
반응형

스카이 아임백의 스톤을 보고 놀란게 벌써 2개월이 지났네요. 스톤 하나로 무선충전, 블루투스 스피커 그리고 무드 등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놀라지 않을 수 없죠. ㅋㅋ 휠기능도 사실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을 것 같기도 했지만 역시 사용하면서 손에 익어 다른 폰을 만지면 자꾸 엄지 손가락을 움직이게 됩니다. 스마트폰을 2대 사용하다보니 어느 때는 헷갈리기도 하지만 ㅋㅋ 가격도 지원금을 받아서 구매를 하면 부담이 많이 줄고 제조사 지원금을 받지 않고 통신사 지원금으로 요금제에서 20%할인을 받아도 좋아요. 메탈은 아니지만 가볍고 내구성이 좋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일상의 한 부분이 된 스카이 스톤 


요즘처럼 날씨가 더울때는 가만히 있어도 짜증이 나는데요. 그럴때는 더치커피에 시원한 얼음을 넣어서 마시면 좋아요. 그리고 음악이 있으면 마음이 차분해져 견디는데 도움도 되구요.



퇴근하고 집에 오자마자 스카이로 듣고 있던 클래식을 바로 연이어 듣는 편인데요. 스카이를 스톤 위에 올려 놓으면 바로 블루투스 스피커가 작동이 되거든요.



스톤은 자체 배터리가 2,600mAh가 있어 미리 충천을 해놓고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사용하는데도 불편함이 없어요. 최근에 멀티충전기를 구매해서 스카이와 함께 충전을 하면서 사용하거든요.



올림픽경기를 보면서 한국선수들의 경기 분위기가 안좋으면 바로 스톤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일찍 취침을 한답니다. 물론 분위기가 좋으면 늦은 시간까지 경기를 보지만요.ㅋㅋ



그리고 스톤을 사용하다보니 무드등의 기능보다는 조명들의 기능으로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막내가 늦게 공부하고 오기 때문에 불을 켜놓고 지냈었는데요. 스톤으로 조명을 낮게 하여 사용하니 막내를 기다리다가 깜빡 잠들어도 부담이 없어요. ㅋㅋ




아침에도 알람으로 스톤을 활용하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아침부터 저녁까지 스카이와 함께 보낸다고 보면 되네요. 정확히 말하면 출근 전후가 되겠네요.ㅋㅋ



사실 스마트폰의 기능에 대한 호기심이 예전 같지 않은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아요. 기본적인 기능만 되면 특별히 고가의 스마트폰을 원하지 않는 분들도 많거든요. 그렇다보니 스톤과 같은 기능을 가진 악세서리가 여러모로 쓸만하답니다.



S/W 업데이트 방법


7월말에 스카이 아임백이 S/W업데이트를 했었어요.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은 너무 쉬운데요. Smart업데이트를 통해서 업데이트를 하면 되는데요. 이미 하신 분들이 대부분일 것 같아도 안하고 사용하는 분들도 적지 않답니다. 아마도 몰라서 안했을 수도 있구요.



『새로운 S/W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라고 씌여 있으면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것이니 아래의 앱설치 및 업데이트를 눌러 진향하면 됩니다. 이때 배터리는 30%이상이 되야 안전하니 참고하시구요.



업데이트는 무료인데도 간혹~~ 요금이 나오는 줄 알고 안하시는 분도 있더라구요. 이번 S/W업데이트로 추가된 기능은 스톤에서 웰컴음성기능지원 및 UI개선, 알람날씨 음성 지원 해제 후 실행 그리고 벨소리 I'm back 추가 등입니다.



S/W 업데이트로 달라진 기능


업데이트가 끝나고 개선된 기능들을 살펴보니 휠소리로 소리를 더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해서 80에서 100으로 훌쩍 넘어가 깜놀하는 경우가 없어 졌어요.ㅋㅋ



벨소리 I'm back은 개인적으로는 그닥~~ ㅋㅋ 그래도 스카이를 상징하는 의미로는 진작 있어야 했던 벨소리죠.ㅋㅋ S/W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가장 관심이 갔던 기능은 웰컴보이스입니다. 귀가시에 스카이 아임백과 스톤이 가까워지면 스톤의 램프에 불이 들어와 마치 살아있는 애완견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로 음성으로 반겨 준답니다.



이 때 목소리가 참 중요한데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음성과 폰에 저장된 음원을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귀여운 딸의 목소리나 여친의 목소리를 녹음해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걸그룹 여자친구의 목소리를 녹음해 두면 집안에 들어 왔을때 기분이 한결 좋아진답니다.



날씨와 알람정보를 음성으로 전달해주죠. 알람기능이 나처럼 영리해졌어요.ㅋㅋ 알람시 스톤과 연결할 수 있게 되어 알람효과가 급상승~~ ㅋㅋ 작은 기능일 수도 있지만 아침에 늦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날에는 대박이죠.



더구나 알람이 해제된 후에 바로 앱을 실행할 수도 있어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매우 유용한 기능이 된답니다. 개인적으로는 음악을 연결해서 사용중 입니다.



오늘의 날씨 음성지원도 된답니다. 기분 좋은 아침~~ 오늘의 날씨를 꼭 확인하게 되는데요. 요즘은 폭염이냐 아니냐가 관심사랍니다. 최근 업데이트된 기능으로 스톤에서 음성지원이 가능하게 되어 애완견을 키우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들게 됩니다. 물론 목소리를 녹음을 어떤 것으로 하느냐에 따라서 스카이의 스톤은 애인도 되고 귀여운 딸이 되기도 하죠. 스카이 아임백과 함께 스톤의 다양한 기능으로 즐거운 스마트라이프를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관련글]

스카이 아임백 개봉기와 간단 후기로 사용해 본 최신스마트폰 IM-100 뭐가 좋은가?

스카이 아임백(SKY IM-100) 선택하게 만든 이유!! 스톤의 공중부양 동영상으로 잘 표현해

무드램프 겸용 LG 포터블 스피커(PH1)!! 진화된 블루투스 스피커로 집안 분위기 좋아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