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7 플러스 출시 후 문제점 이슈없이 넘어가!! 갤노트7에 비해 너무 관대한 것은 아닌지

by 핑구야 날자 2016. 10. 30.
반응형

한국의 기업 삼성전자의 대표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노트7의 폭발은 이젠 흑역사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덕분에 아이폰7을 출시한 애플은 국내외에서 단단히 덕을 보고 있습니다. 늘 그랬듯이 한국은 1차 출시국에서 제외시키고 A/S도 만족스럽지 않지만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조금은 자존심이 상하기도 하지만요. ㅋㅋ 물론 한국이라고 무조건 1차 출시국으로 되어야 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괜히 그런 기분이 드는거 있잖아요. 외산폰 아이폰7~ 이젠 글로벌 시대이니 애플도 매출이 많이 일어 나는 국가를 위주로 출시를 하는게 맞겠죠.



삼성 갤럭시노트7만 폭발한 것이 아니라 이이폰7도 폭발이 되었다는 외신을 접했지만 왠인일지 갤노트7 처럼 이슈가 되지 않고 있어요.  물론 연쇄폭발 소식이 전해진 삼성의 갤노트7와는 달리 그렇지 않게 폭발해서 그런가요.



또한 삼성은 갤노트7 폭발은 잘못된 설계가 원인인 반면 아이폰7은 자연발화라는 점이 차이가 있어요. 애플은 미국, 중국, 호주에서도 발생한 것에 대해 원인을 조사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들의 입장에서는 소비자의 과실이나 자작극으로 생각하는 분위기입니다.


▲ 아이폰7


아이폰7은 제트 블랙의 인기가 대단합니다. 처음 출시되는 제트블랙이기도 하지만 욕심이 날 정도로 매력이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매트 블랙과 달리 유광 처리가 된 제트블랙은 지문자국이 많이 남기도 하지만 기스에 상대적으로 취약하다는 부분입니다.




애플은 공식적으로 제트블랙 컬러 아이폰을 사용할때는 케이스를 장착하라고 발표한 것은 마치 컬러가 마음에 들면 기스는 감수하라는 느낌으로 전달 받게 됩니다. 그렇게 말하지 않아도 케이스를 사용하지만 뭔가 찜찜한 기분이 드는 거 있죠.


▲ 아이폰7 플러스


마지막으로 한국에 판매되는 아이폰은 인텔칩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아이폰7과는 다르다는 것 입니다. 미국에서 퀄컴을 장착한 모델은 아이폰7은 A1660, 아이폰7플러스는 A1661입니다. 밤년 한국에서 판매가 되는 아이폰7은 A1778이고 아이폰7플러스는 A1784입니다.


▲ 아이폰7


칩이 달라도 성능이 같으면 문제는 없고 찜찜하지도 않았겠죠.. 그러나 불행하게도 한국의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에 장착한 인텔칩은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의 퀄컴칩 보다 최고 75%에서 최저 35%까지 성능이 떨어진다는 조사결과에 당혹스러웠어요.


출처 : techwalls(자세히보기)


애플이 한국을 우습게 보기 보다는 인텔과 퀄컴을 모두 사용함으로써 제조사의 의존도을 낮추려는 의도가 더 크다고 생각이 들지만 IT강국의 국민으로서는 자존심에 스크래치가 나는 것 같아 기분이 영~~ 그래도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은 참 아이러니 하죠.



조금은 소심한 화풀이가 되는 것은 어제 발표한 애플의 2016년 4분기 순이익과 매출이 모두 하락해 2001년 이후 최악을 기록한 것입니다. 애플의 4분기 순이익이 90억 달러, 주당 순이익은 1.67달러로 전년 동기대비 19% 하락했으며 매출도 9% 하락한 469억 달러입니다. ㅋㅋ


[관련글]

액션캠의 끝판왕 소니 FDR-X3000!! 광학식 손떨림 보정으로 더욱 선명해진 4K 영상을 확인해 보니

상화기획의 로봇VR로 로봇 제어기술과 VR의 짜릿한 가상현실 체험을 직접 즐길 수 있어

LG V20 쿼드 DAC으로 명품 사운드도 즐기고 대화면으로 유플러스의 비디오포털도 즐거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