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폰 가격 대비 성능이 만족스런 중저가 스마트폰!! LG U폰(LG-F820L)의 장점과 아쉬운점

by 핑구야 날자 2016. 11. 15.
반응형

스마트폰 가격 대비 성능이 만족스런 중저가 스마트폰을 찾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데요. 프리미엄폰에 대한 가격적인 부담때문에 가격적인 면을 고려하게 되는 분들이 많은데요. 중저가폰을 선택할때는 아무래도 얼마큼 활용하느냐가 중요한 선택 포인트가 될 것 같아요. 그래야 실속있는 소비를 하게 되겠죠.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이 대부분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실속파들에게는 방수나 홍채인식과 같은 기능은 그다지 중요한 포지션이 아니기도 하구요. 쇼핑하고 궁금한 부분은 웹서핑하고 재미있는 게임이나 앱을 위한 넉넉한 메모리 여기에 사진 잘 찍히는 카메라와 고화질 DMB까지 겸비한다면 바랄께 없죠.



LG U폰의 디자인과 스펙


5.2인치의 LG U폰은 유플러스 전용폰으로 기존의 LG전자의 스타일과는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구성품을 보면 U폰, 충전 케이블과 이어폰 유심핀, 설명서 그리고 액정보호 필름이 있습니다.



액정보호필름을 말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얼마 되지는 않지만 내 돈 주고 사기에는 좀 아까운 게 액정필름이죠. 마치 주차비처럼 말이죠.ㅋㅋ 유플러스 전용폰 U폰 구성품에 있기 때문에 개운해요. ㅋㅋ 개통할때 유플러스 직원에게 부탁해서 씌우면 되겠죠.



U폰의 스펙을 간단히 살펴보면 CPU는 1.14GHz옥타코어, 안드로이드 6.0(마시멜로우), 램 2GB, 내장메모리 32GB, 외장메모리 MicroSD를 지원합니다. 배터리는 3,000mAh(연속통화 약 11시간, 연속대기 약 560시간)입니다.  MP3, 블루투스, 동영상, DMB(HD) 등등 멀티미디어도 지원됩니다.




크기는 147.6 x 73.2 x 7.7mm로 무게는 135g입니다. 디스플레이는 5.2인치 FHD(1920 x 1080)입니다. 후면의 모습니다. U폰의 컬러는 화이트, 핑크 그리고 블랙 3종인데요. 여성들에게는 핑크에 대한 선호도가 높겠죠. ㅋㅋ 유광의 스타일리쉬한 컬러와 라운딩으로 그립감도 더 좋게 해줍니다. 다만 지문이 좀 묻지만 전용케이스를 무료로 제공하니 괜찮아요.



일체형으로 좌측에는 볼륨버튼과 유심칩 슬롯이 있습니다. 우측에는 전원버튼이 있고 하단에는 3.5mm이어폰 잭과 5핀용 충전잭이 있어요. 엣지부분은 메탈릭하게 디자인되어 있어 단색의 단조로움을 피하며 세련미를 더했습니다. 중저가폰이면서도 저렴해 보이지 않는 매력도 있네요.



카메라는 후면 1300만화소 전면 800만화소로 AF와 플래시를 제공합니다. 렌즈의 위치가 상단의 좌측에 위치해서 중앙에 위치한 것 보다는 촬영 각도를 좀 더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중앙에 있으면 잡다가 손이 찍히는 경우도 있거든요.ㅋㅋ



30만원대의 중저가로 만날 수 있는 유플러스 전용폰 U폰은 스마트폰 가격에 만족만 되는게 아니라 스펙적인 부분에서도 워킹맘이나 주부를 비롯해 일반인이 사용하기에 무난합니다. 물론 아쉬움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가성비를 생각하면 봐줄만 하죠.



전원을 켜자 수화부에 램프가 들어오는 거 있죠. ㅋㅋ 재미있는 발상입니다. ㅋㅋ 그리고 수화부와 송신부가 상하단에 있지 않고 전면의 상하단에 있는 것도 특이하고 길이가 길어 안정감도 있어 보이기도 합니다.



LG U폰을 사용해보니


중저가 스파트폰이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메라에서 후면 1300만 화소로 프리미엄폰과 같고 전면은 800만 화소를 제공해 놀랐어요. LG전자가 이제야 뭘 좀 아는가 보다 했네요. ㅋㅋ 중저가폰이라고 해서 전면 카메라 화소를 낮춘 경우도 있었거든요. 요즘에는 인스타그램을 많이 하잖아요. 그래서 카메라 성능은 양보할 수 없고 특히 셀카를 위한 전면 카메라의 성능은 그 어느때 보다도 중요하죠.



800만화소의 전면카메라의 셀카에는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하는 특별한 기능이 있어 인스타그램을 할때 짱이랍니다. ㅋㅋ U폰은 셔터를 누르거나 제스처를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얼굴을 인식하여 2초만에 촬영을 합니다. 대박이죠.ㅋㅋ



셀카모드에서 얼굴인식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빨간 원안의 모드로 변경을 해야 합니다. 혹시나 해서 셀카모드로 해놓고 TV에 U폰을 대어보니 와우~~ 촬영이 되는 거 있죠.



그리고 촬영하고나서 얼굴이 어두워 보이면 나이들어 보이잖아요. U폰의 뷰티샷 기능으로 자신의 얼굴을 더욱 밝아진 피부톤과 선명한 이목구비로 만나보시면 놀랄 겁니다. ㅋㅋ



유플러스 전용폰이라 LTE비디오포털을 통해 다양한 VOD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데요. 5.2인치의 큰 화면으로 영화는 물론 다양한 콘텐츠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좋습니다.



중저가폰이면서도 화질은 양보할 수 없겠죠. 유플러스 전용폰 U폰은 FHD로 HD에 비해 화질이 2배 더 선명하죠. 사진과 동영상을 즐길때 확실히 차이를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중저가폰을 사용하다보면 사진이나 동영상, 음원 그리고 게임을 비롯한 앱 등을 다운로드를 받다보면 메모리가 작아서 정리하라는 메세지를 받았던 기억이 있을 겁니다.



그런데 U폰은 32GB의 넉넉한 대용량 메모리를 제공해서 여유가 있는 편이죠. 16:9 사이즈의 사진을 기준으로 무려 8,900장 정도 까지 저장할 수 있어요.



배터리 부분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요즘은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다니는게 일반적인데요. 그래서 사용자에 따라서는 탈착식을 선호하기하고 배터리가 소모품이다보니 아껴 쓴다고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다니는 분들도 있죠. U폰은 탈착식이 아니라 아쉬운 것은 사실이지만 하루종일 야외활동을 하는 분이나 사용자에 따라서는 차이가 있겠지만 3,000mAh 용량이면 부족하지 않을 것 같아요.



DMB가 HD 화질로 제공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안테나가 있으면 더 좋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소상공인들을 보면 TV대신 DMB를 시청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데요. 안테나가 있다면 이어폰을 연결해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하지 않아도 되니까요.



그러나 U폰은 고화질 DMB화질이 기존 QVGA(320x240) 영상 대비 12배 개선되어 화질이 뭉게짐이 없이 선명하게 시청할 수 있어요. 그래서 생생한 DMB로 HD MYTN, HD QBS JTBC, U1(MBN) 둥 채널을 시청할 수 있고 KBS 및 타 방송사 채널들이 추가로 참여할 예정입니다.



프로야구가 끝나고 농구의 계절인데요. U폰의 HD화질의 DMB로 농구 중계를 즐겨보세요. 스포츠에 취미가 없는 분들은 요즘 SBS 아침드라마 중 인기있는 사랑이 오네요를 즐기셔도 좋겠네요. 요즘 뜨는 종편 JTBC도 볼 수 있어요. 참고로 수신지역에 따라서는 채널의 차이가 있을 수는 있어요.



번들로 제공하는 이어폰의 성능은 평범한데요. 색다른 클립이 추가되어 기능적인 면에서 만족도를 높였어요. 뭐냐구요.ㅋㅋ



유선이어폰의 단점은 복잡한 출퇴근 버스나 전철에서 이어폰의 줄이 주변에 걸리는 문제입니다. U폰은 클립이 있어 이러한 부분이 해소된답니다 작은 클립이지만 괜찮은 아이디어죠.



유플러스 전용폰 만의 특별한 이벤트


U폰은 유플러스의 전용폰인데요. 그래서 유플러스에서 개통을 하면 3가지 구매혜택을 제공하고 있어요. 스마트폰 가격이 중저가라 부담이 줄었는데 이벤트로 혜택까지 제공하네요. 놓칠 수 없겠죠..



첫 번째는 7%의 통신요금을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는데요. U+ Shop에서 신규가입, 번호이동 그리고 기기변경을 하면 사용하는 요금제의 기본료의 7%을 할인 받게 됩니다.



두 번째는 LG U폰을 구매하면 100% 사은품을 제공하는데요. 12월31일까지는 카톡이모티콘을 제공하고 선착순 5만명에게는 LG U폰 전용 케이스를 제공합니다.



세 번째는 LG U+ 제휴카드 하이-Light 신한카드로 전월실적 30만원을 유지하고 24개월 약정을 하면 U폰 실구매가는 0원이 됩니다.



LG U폰(LG-F820L)은 스마트폰 가격 부담도 적고 노말하게 사용하는데는 기능도 괜찮아 보급형 스마트폰 추천을 할만 하겠죠. HD대비 2배의 화질을 제공하는 풀HD로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고 32GB 메모리로 프리미엄급 스펙의 넉넉한 저장공간으로 사진도 마음 놓고 촬영하고(16:9 사진 기준 약 8,900장 저장), 뷰티샷으로 얼굴을 인식해 뽀사시한 셀카~~ 그리고 일반 DMB에 비해 화질이 좋은 DMB까지~~ 어떤가요. 이 정도면 가성비 괜찮지 않나요.

[관련글]

아이폰7의 OS가 익숙하지 않아 엘지 V20으로 스마트폰 교체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

소니 헤드폰의 명품사운드 3종세트!! MDR-Z1R NW-WM1Z TA-ZH1ES의 매력과 아쉬움

LG 미니빔프로젝터(PH450U)의 위력!! 나만의 아늑한 공간에서 대화면으로 유투브 영상도 즐길 수 있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