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액션캠LTE가 드디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지금도 사용하고 있지만 아쉬운 부분이 몇 가지 있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로 전 보다 편리하지만 여전히 아쉬움으로 남는 부분도 있습니다. 아웃도어용으로 많이 찾게 되는게 바로 액션캠인데요. 타사 제품과 달리 통신이 된다는 점과 휴대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가격도 초반 출시가보다 많이 내려 가격적인 부담도 줄어 든 상태입니다. 다만 액션캠은 동영상을 주로 촬영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흔들림을 보정해 주는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심하게 흔들리는 상태로 촬영하지 않는다면 크게 문제는 없어요.
일상을 영상으로 담는 분들이 많아지는데요. 예전에는 셀카봉으로 사진을 통해 추억을 남기기도 했지만 요즘에는 영상으로도 많이 활용하는 것 같아요.
LG 액션캠LTE는 LTE 또는 WiFi 등으로 연결이 가능해 인터넷을 통해서 원격제어가 가능하도록 이번에 업데이트했습니다. 따라서 외부에서 집 안을 보거나 사무실을 볼 수 있어 홈CCTV 또는 CCTV기능으로도 활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는 액션캠LTE 매니저 앱에서 본인인증을 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아요. 쉽게 업데이트하고 집안에 WiFi와 연결해 효율적으로 이용하면 어떨까 싶네요.
또한 LG 액션캠LTE로 촬영한 영상을 인터넷으로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시간 공유가 가능하도록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도 함께 강화되었습니다. 초기에는 유투브와 아프리카TV만 가능했지만 업데이트로 페이스북 라이브와 LG U+ TV에서도 방송이 가능하도록 채널르 추가로 확보하였습니다.
LG 액션캠LTE은 특별히 어렵지 않아 접근성이 좋은데요. LG 액션캠LTE 매니저 앱을 통해 쉽게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고 원격제어까지 가능한 원터치 인증기능도 추가 되었습니다. 촬영한 영상도 미리볼 수 있도록 큰 아이콘을 제공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체널을 늘리고 실시간으로 인터넷 방송으로 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확인하고 바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물론 LCD화면이 있었다면 더 좋아겠지만 가격이 더 올라가겠죠.
LG 액션캠LTE은 수심 1m에서 30분간 버틸 수 있는 방수기능을 제공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물론 방수케이스에 넣어서 사용해야 합니다.
LG 액션캠LTE는 99g의 가벼운 무게와 150도의 광각을 통해 피사체를 좀 더 많이 가까운 거리에서 담을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화소는 1,230만 화소입니다. LG 액션캠LTE은 스마트폰의 OS가 안드로이드5.0, iOS 9.0이상이면 모두 연결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액션캠의 끝판왕 소니 FDR-X3000!! 광학식 손떨림 보정으로 더욱 선명해진 4K 영상을 확인해 보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