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유플러스 지하철 와이파이 통신속도를 5호선 신정역에서 측정해 보니 비교되네요.

by 핑구야 날자 2017. 2. 13.
반응형

유플러스 지하철 와이파이 속도가 얼마나 될까요. 해외여행을 해보면 한국의 통신환경이 얼마나 잘 되어 있는지 절실히 느끼게 되는데요. 특히 유플러스 덕분에 지하철 와이파이 속도가 만족할 만한 수준이 되고 있어요. 유플러스가 지하철 역사는 물론이고 그동안 지원하지 못했던 객차 내에서도 무료로 와이파이를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넉넉한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지하철 와이파이 서비스 여부는 관심이 별로 없었는데요. 유플러스의 지하철 와이파이 서비스 덕분에 데이터 사용이 더욱 여유로워 졌어요. ㅋㅋ 동영상도 끊김없이 시청할 수 있고 속도측정을 해보니 생각이상으로 빨랐어요.



유플러스로 지하철 와이파이 서비스 사용


유플러스가 드디어 지하철에서도 와이파이를 즐길 수 있게 서비스를 시작해서 너무 좋은 거 있죠. 더구나 타 통신사의 와이브로용 주파수와는 비교가 되지 않는 LTE 주파수의 빠른 속도로 말이죠.



타 통신사의 경우 와이브로용 주파수 2.4GHz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유플러스는 2016년 12월 부터 지하철에서 85GHz의  LTE망 와이파이를 서비스하기 시작해 지금은 지하철 와이파이 속도가 가장 빠른 통신사가 되지 않았을까 생각해 보네요.





현재 서울과 부산 대부분의 노선에는 지하철 객차 내 LTE 라우터가 설치되어 있고 수도권을 시작으로 구축되기 시작한 유플러스 지하철 와이파이는 올해 3월말 까지 전국 지하철에서 이용이 가능해진다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지하철에서 통신속도를 직접 측정해 보니


주중에는 승객이 많아서 뻘쭘해 미루다가 ㅋㅋ 주말에 전철을 이용하면서 유플러스 지하철 와이파이의 속도를 측정해 보기로 했습니다. 여유있게 측정한 결과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역시 주말이라 생각대로 승객이 많지 않네요.ㅋㅋ 5호선 신정역에서 주로 측정을 했어요.



유플러스의 상용화된 LTE주파수를 이용한 지하철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으니 기분도 좋지만 얼마나 빠를지 은근 기대되는 거 있죠. 일단 인터넷속도 측정어플인 벤치비로 측정해 보기로 했어요.



드디어 지하철 도착~~ 어디에 AP가 있는지 두리번~~ 객차 내를 보니 유플러스의 무선AP가 보이네요.ㅋㅋ 아이고 반가워라~ 객차 내 중앙에 위치해 있었어요. 이젠 데이터 걱정하면서 사용하지 못했던 분들도 마음 놓고 이용할 수 있어 좋겠네요.



벤치비를 켜고 측정 시작~~ 다운로드 속도가 무려 7.01Mbps로 나오네요. 헐~역시 LTE주파수라서 다르군요.



혹시나 해서 옆 객차로 이동 했어요. 운이 좋아 핫스팟일 수 있도 있다는 착각으로 말이죠. ㅋㅋ 옆 칸에도 유플러스의 무선AP가 설치 되어 있어요. 위치는 역시 객차의 중앙입니다.



이번에 다운로드 속도가 5.61Mbps로 약 1.4Mbps의 차이가 나기는 했지만 주행 중인걸 감안하면 이 정도만으로도 땡큐죠.



2번의 측정 결과 입니다. 평균 다운로드 속도가 6.31Mbps로 상당히 만족스러운 결과였습니다. 유플러스가 가장 빠른 LTE주파수를 이용해 지하철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겠죠.



빠른 다운로드 속도를 지하철 객차 내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니 통신요금도 절약할 수 있어요. 이젠 데이터 사용량을 걱정하지 않고 보고 싶은 영화, 게임, 웹서핑 등을 즐기면 됩니다. ㅋㅋ 



출퇴근길에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으로 사이버대 수업을 듣고 각종 어학공부도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요.



유플러스의 상용화된 LTE주파수를 활용한 안정적이고 빠른 와이파이 속도로 걱정 없이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갈 수 있겠죠. 오늘 퇴근길에 유플러스의 지하철 와이파이 통신속도를 직접 느껴보시면 어떨까요. ㅋㅋ

[관련글]

와이파이공유기 중 쓸만한 기능도 제공하는 넷기어 R6220!! 가성비는 얼마나 만족스러운가?

AC1900 무선 듀얼밴드 기가비트 공유기(Archer C9) 후기 - 빠른 속도와 넓은 커버리지

게임전용 모니터 알파스캔(271QX 144Hz QHD) 단점은? FPS게임을 하면서 빠른 반응속도에 더 즐거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