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엘지 G6 스퀘어카메라와 더욱 개선된 듀얼카메라 광각렌즈로 5.7인치 대화면 활용성 높여

by 핑구야 날자 2017. 3. 16.
반응형

LG전자는 LG G6 듀얼카메라의 각 화소수를 1200만으로 맞주고 125도의 광각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광각렌즈의 화소가 올라간 만큼 일반 렌즈의 화소가 전작에 비해 낮아졌지만 화질을 기술적으로 개선하였습니다. 그리고 카툭튀(카메라 렌즈가 툭 튀어 나온 모습)를 없애 후면의 깔끔한 디자인을 확보하였습니다. 듀얼렌즈를 장착하는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LG전자는 광각렌즈를 일반렌즈와 같은 화소로 제공함으로써 광각렌즈를 선호하는 사용자들에게 만족감을 한층 더 끌어 올렸다는 평갑니다. LG G6의 카메라 기능은 일반, 스퀘어, 전문가(사진), 전문가(동영상)로 확대하였습니다.



스퀘어 카메라기능의 활용


엘지 G6 카메라에서 새롭게 추가된 스퀘어 카메라는 4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에 촬영한 사진을 올릴 사진을 좀 더 편하게 그리고 재미있게 올릴 수 있어요. 이러한 기능들이 제공되는 것은 G6의 18:9 풀비전 디스플레이 때문이기도 합니다. 물론 다양한 앱도 있기는 하지만.. ㅋㅋ



스퀘어 카메라에서  모드를 선택하면 스냅샷, 그리드샷, 매치샷, 가이드 샷의 기능이 사용할 수 있어요.




LG G6의 스냅샷은 18:9화면의 기능을 가장 잘 활용한 기능인데요. 사진을 찍고 나서 원하는 대로 나왔는지 확인하게 되는데요. 이럴때 갤러리를 통해서 확인하죠.



문제는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일어나게 됩니다. 같은 포지션에서 놓치고 싶지 않은 피사체하면 더욱 난감하게 될 수도 있어요. 이럴때 스냅샷은 아주 유용하죠. 화면을 반으로 나눠 촬영한 사진을 바로 아래 화면에서 확인하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바로 사진을 찍으면 되거든요. 물론 좌우도 가능하구요.



그리드샷은 화면을 4등분해서 4가지의 멋진 사진을 하나의 콘텐츠로 만들 수 있도록 해 줍니다. 그럼 그리드 샷은 어떤 상황에서 이용해야 더욱 재미있을까요.



사랑스런 아이, 귀여운 반련동물 그리고 여친의 애교 넘치는 표정의 변화를 연속으로 촬영해 하나의 사진으로 보관할 수 있어요. 연사로 촬영하는 사진과는 다르죠.



사용하는 방법은 사진이나 2초 길이의 동영상을 순차적으로 4번 촬영하면 하나의 사진으로 저장이 됩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표정이 있다면 화면에서 원하는 사진을 터치하면 재촬영이 가능합니다.



LG G6의 매치샷은 촬영한 2장의 사진을 이어 붙여 기가막히고 코가 막히는 사진을 코믹한 사진을 얻을 수도 있어요. 하반신은 멍멍이 상반신은 고양이~~ 비행기와 구름사진을 연결하거나 연인끼리 반쪽 하트를 하나의 하트로도 만들 수 있겟죠.



아마도 사람을 손바닥에 올려 놓도록 포커싱을 해서 재미난 사진을 찍어 본 분이라면 좀 더 이해가 쉬울 겁니다. 촬영방법은 좌측의 메뉴에 숫자로 1,2가 순서대로 또는 전부 활성화 되어 표시되어 있어요. 순서대로 각각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도 있고 전부 활성화시키면 동시에 촬영할 수도 있어요.



촬영은 좌측화면부터 채워지는데요. 혹시 기존에 촬영한 사진을 이용하고 싶으면 좌측 하단에 +를 눌러 갤러리에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면 됩니다.



가이드 샷은 먼저 촬영한 사진과 같은 구도로 촬영할 때 유용합니다. 먼저 촬영한 사진이 투명하게 화면에 비춰지기 때문에 같은 구도로 손쉽게 촬영할 수 있죠.



동일한 위치에서 같은 포즈로 촬영을 하거나 맛난 음식사진을 먼저 촬영한 사진 속 구도와 같게 촬영하고 싶을때 아주 편해요.



개인적으로는 LG G6의 그리드 샷을 다르게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바로 움짤사진을 촬영할 때입니다. 촬영한 사진의 포지션이 달라서 두번째 사진을 촬영하려면 여간 힘든게 아니랍니다. 그래서 카메라를 고정시켜 촬영하죠. 이젠 G6의 가이드샷을 이용하면서 이런 고민은 하지 않아요.



광각의 매력을 추천하지 않을 수 없어


최신 스마트폰들이 듀얼카메라를 장착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LG G6는 광각렌즈를 장착해 다른 스마트폰과 차별화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또한 광각의 화질을 개선해 달라는 니즈를 반영해 1200만화소 올려 광각으로 더욱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광각의 왜곡을 개선한 125도로 교체하였습니다. 다만 일반렌즈의 화소수는 낮아져 아쉬움을 남겼지만 화질을 다른 방법으로 개선하였습니다.



LG G6의 스펙과 출고가


LG G6가 예약판매로 4만대, 출시 이틀만에 3만대 개통을 기록하여 초반 분위기가 좋은 상황입니다. 18:9 풀비전 디스플레이로 스마트폰은 약간 작아지면서도 5.7인치의 대화면으로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크기 : 148.9 x 71.9 x 7.9 mm

무게 : 163g

색상 : 아스트로블랙, 아이스플래티넘, 미스틱화이트

칩셋 : Qualcomm® Snapdragon™ 821 Processor

디스플레이 : 5.7” QHD+ 풀비전(FullVision®) 디스플레이 (2880 x 1440 / 564ppi), 18:9 화면비

카메라 : 전면 500만화소카메라(광각 100º) 후면 듀얼카메라 – 1,300만화소카메라(광각 125º)

           조리개값 F2.4 – 1,300만화소카메라(일반각 71º), 조리개값 F1.8

배터리 : 일체형 3,300mAh

메모리 : 4GB LPDDR4 RAM / 64GB UFS 2.0 ROM* / MicroSD (up to 2TB)

운영체제 : Android 7.0 Nougat

연결성 : Wi-Fi 802.11 a, b, g, n, ac / Bluetooth 4.2 BLE / NFC / USB Type-C 2.0

사운드 : Dolby VisionTM/HDR10

기타 : 방수×방진, 지문인식, UX 6.0, Qualcomm Quick Charge™ 3.0, 32bit Hi-Fi Quad DAC

출고가 : 899,800원

[관련글]

갤럭시S8을 덱스(Dex)스테이션과 결합해 독립된 PC처럼 사용할 수 있다? 미러링기능과 차이는?

엘지 G6디스플레이 풀비전으로 좋아진 기능 5가지!! 스마트폰추천 할 만한가?

아이폰10주년 기념작 될 말한 아이폰8!! 아이폰7S는 출시되지 않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