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0주년 기념작 될 말한 아이폰8!! 아이폰7S는 출시되지 않겠죠.

by 핑구야 날자 2017. 3. 7.
반응형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가 출시되고 2017년을 맞이 했습니다. 이번에는 아이폰7S가 출시될 순서인데요. 공교롭게도 올해는 아이폰 10주년이 되는 해라서 판올림을 통해 아이폰8이 출시되지 않을까 하는 전망이 우세합니다. 더구나 갤럭시노트7 단종이후 갤럭시S8이 출시되기도 하고 LG G6의 초기 반응도 좋은 편이라 애플이 고삐를 바짝 죌 듯 합니다.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는 대응방향이 다르겠지만요. 지금까지 아이폰 출시를 보면 아이폰SE를 제외하고 아이폰5 부터는 9월에 출시되었습니다. 따라서 아이폰7S가 9월에 출시가 된다면 아이폰8은 2018년이 된다는 말인데~~ 분위기상 맞지 않겠죠. 



베젤리스로 홈버튼을 교체할 수도


아이폰8을 기대하는 사용자들이 많다보니 다양한 루머가 기대감과 함께 섞여서 나오고 있습니다. QHD이사으이 화질이 제공된다는 다소 동떨어진 듯한 소식도 들리니까요.



최근 국내에 출시한 스마트폰이나 출시예정인 스마트폰을 보면 베젤을 얇게 하여 화면의 점유율을 높이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아이폰8이 베젤리스는 무리한 기대는 아닙니다. 4.7인치이지만 베젤을 줄여 5.5인치의 아이폰7의 화면을 볼 수도 있게 되는 거죠.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상당히 유용하죠. LG G6가 18:9의 화면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와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베젤리스가 좌우베젤을 말하는 것인지 아니면 풀크린으로 온전한 베젤리스인지는 아직도 분분합니다. 따라서 좌우베젤을 없애면 홈버튼은 그대로 유지가 될 것이죠.



반면 지난번에 잠깐 소개했던 풀스크린은 좌우 베젤리스보다는 가능성이 낮지만 한동안 이슈가 된 용두가 홈버튼이 될 수 있다는 기대는 하게 됩니다.



외신에 따르면 아이폰8은 3종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와 같은 사이즈로 아이폰8과 아이폰8플러스가 출시되고 5.8인치의 고급형 모델도 출시가 될 수 있답니다. 디스플레이는 OLED패널를 사용하며 스테인레스 스틸 프레임에 강화유리 케이스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5.8인치의 고급형 아이폰8의 네이밍은 아이폰X가 되지 않을까 생각도 들지만 아직은 공식적인 내용을 없습니다. 아이폰10주년이니 연관성이 없는 것은 아니고 ㅋㅋ


방수기능도 업그레이드


애플이 IP67의 방수방진 등급에서 방수만 한단계 올린 IP68로 아이폰8을 출시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일체형으로 출시가 되는 프리미엄 스마트폰들의 기본 사양이 되고 있는 듯 합니다.



무선충전도 기본이 될까?


애플은 작년에 무선충전 관련 전문가를 늘리면서 무천충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데요. 이번 아이폰8에서는 적용하겠죠. 이러한 기대는 역시 아이폰10주년이라는 무게감 때문일겁니다. 또한 애플의 제품을 만드는 폭스콘에서 무선 충전 모듈을 만들고 있다는 소식도 있어 기재해 볼만 합니다.


색다른 카메라 기술


아이폰7플러스에 듀얼렌즈가 장착되었듯 아이폰8플러스에서도 듀얼렌즈가 적용될텐데요. 아이폰8에서는 증강현실을 적용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있습니다. 애플이 워낙 관심이 많은 분야거든요. 그리고 카툭튀를 없애고 깔끔한 뒤태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미 LG G6와 화웨이 P10이 선보였으니까요.



그리고 3D 레이저 스케닝 기슬로 홍체인식과 얼굴인식을 제공할 수도 있다고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실용성이 얼마나 될까 부터 고민스러워 관망적입니다.



USB C Type로 교체할까?


아이폰8은 라이트닝 대신 USB Type C로 교체할 것 이라고 합니다. 이미 맥북에도 적용했고 차세대 스마트폰의 표준으로 주목을 받고 있어 미룰 수 있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올해는 아이폰10주년이 되는 해로 혁신적인 변화를 기대하는 사용자들이 많은데요. 애플이 준비하고 있는 소식들로 아이폰8에 대한 기대만 있는 상황입니다. 좀 더 구체적이고 정확한 소식이 올라오면 또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LG G6 디자인의 특징과 G6 스펙에서 알아야 할 점!! 엘지G6 체험존에서 확인했어요.

화웨이 P10과 P10플러스의 듀얼카메라와 다양한 컬러!! 한국 출시일 기다려져

오포의 최신 스마트폰 파인드9!! 5배줌의 뭉게짐 현장 어떻게 극복했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