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슈퍼 울트라HDTV 55인치(55UJ9800)의 화질이 좋은 이유!! 나노셀과 돌비비전HDR

by 핑구야 날자 2017. 3. 28.
반응형

LG 슈퍼 울트라HDTV 55인치(55UJ9800)를 설치해 놓고 보니 거실의 분위기가 확 사는 거 있죠. 무엇보다 가족들이 좋아했어요. 결혼 시즌이 시작되어 신혼부부들도 TV에 관심이 많을텐데요. LG 슈퍼 울트라HDTV 55인치(55UJ9800)를 신혼추천 TV로 해도 되겠다 싶은 거 있죠. 아이들이 커가면서 주말에 함께 나들이를 하는 것도 쉽지 않아요. 그나마 저녁에 함께 모여 TV를 볼 수 있는 것 만으로도 행복이라고 생각하는 요즘입니다. 나노셀TV라고도 불리는 LG 슈퍼 울트라HDTV 55인치(55UJ9800) 덕분에 거실 분위기도 많이 달라졌어요. 화질이 좋은 이유와 사운드의 매력에 대해 함께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실 분위기가 달라진 이유


LG 슈퍼 울트라HDTV 55인치(55UJ9800)을 보면서 놀라는 이유는 몇가지가 있는데요. 먼저 스마트폰 보다 얇은 두께입니다. 브라운관시대를 살아온 분들이라면 격세지감을 느끼게 될텐데요. 영화관의 스크린 같은 얇은 패널 두께의 울트라 슬림 디자인이 세련된 거실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스마트폰의 두께보다도 얇으니 정말 놀랍죠. 신혼부부들이 LG TV를 선호하는 이유는 화질만이 아니라 초박형의 두께로 인한 거실 인테리어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신혼 초 방문하는 손님들의 시선이 가장 많이 머무는 곳이 바로 TV가 아니겠어요. 얇은 두께와 초고화질의 나노셀TV만으로도 충분히 각이 살죠.



언제 부터인가 스탠드에도 많은 관심을 갖게 되는데요. 스탠드의 디자인에 따라서 몰입감에 차이가 있거든요. LG 슈퍼 울트라HDTV 55인치(55UJ9800)의 초승달을 형상화한 슬림 루나 스탠드는 디스플레이와의 연결 부분은 최소한으로 유지해 몰입감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나노셀TV는 LG로고를 없앤 4면 시네마스크린 디자인으로 더욱 몰입하게 만듭니다. 화면에만 집중 할 수 있도록 과감한 디자인의 변신은 박수를 쳐주고 싶습니다.



프리미엄 UHD TV LG 슈퍼 울트라HDTV 55인치(55UJ9800)로 거실의 품격도 높이고 놀라운 화질로 가족의 분위기도 더욱 좋아지게 되었어요.



화질의 비밀은 무엇인가?


LG 슈퍼 울트라HDTV 55인치(55UJ9800)의 별칭은 나노셀TV, 4K TV, UHD TV, HDR TV 참 많은데요. 이유는 바로 화질 때문이죠. TV는 한번 구매한면 10년을 사용하게 되는 가전 제품이라 신중하게 선택하게 됩니다.



LG전자의 TV라인업은 LCD기반의 LED TV군과 OLED TV로 나뉩니다. LED TV는 LG LED TV < LG 울트라HD TV < LG 슈퍼 울트라HDTV 순으로 화질의 차이가 있어요.



TV진화를 살펴보면 LCD TV의 포지션을 알 수 있는데요. CRT TV < PDP TV < LCD TV < 올레드 TV 순입니다. 여기에서 다시 LCD TV는 LCD기술의 진화에 따라 세분화 됩니다.



LCD TV는 올레드 TV와 달리 백라이트가 필요한데요. 백라이트(광원)를 CCFL로 사용하면 LCD TV가 되고 LED를 사용하면 LED TV가 되는 것이죠.



그리고 최근에 나온 LCD기술로 나노셀 디스플레이와 퀀텀닷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삼성의 QLED TV가 사용한 퀀텀닷 디스플레이는 LED백라이트와 LCD셀 사이에 퀀텀닷 시트를 넣은 기술입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한 것이 바로 나노셀기술로 LED백라이트를 사용한 것은 같지만 패널에 직접 나노셀을 사용한 것이 다릅니다



나노셀은 나무열매와 꽃 등에서 추출한 천연재료에서 염료를 재취해 만든 친환경재료입니다. 나노셀은 약 1nm 크기의 메시 분자구조로 색정확도와 색재현력을 높여 색의 파장을 흡수해 더 정확한 컬러를 표현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나노셀 기술을 적용한 것이 바로 3세대 슈퍼 울트라HDTV입니다.



LG 슈퍼 울트라HDTV는 국내 유일하게 프리미엄 HDR로 불리는 돌비비전 HDR 화질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HDR은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표현해 주는 화질로 HDR의 새로운 기준이 되고 있죠.



나노셀TV는 슈퍼 HDR 기술로 시청자들은 완벽한 블랙과 완벽한 자연색을 재현으로 생동감 넘치고 생생한 화질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장점도 3세대 슈퍼 울트라HDTV의 매력입니다.


LG 슈퍼 울트라HDTV를 시청해 보니


전 세계 TV시장에서 세계 판매 1위는 IPS입니다. 그 만큼 TV시장에서 IPS 패널은 대중적이죠. 이렇게 인기가 많은 이유는 가격적인 매리트도 있지만 상하좌우 어디서 보든 왜곡이 거의 없어 LG는 퍼팩트 시야각을 제공한다고 말합니다.



TV를 시청하는 각도는 어떻게 될까요. 정면에서 보는 경우 보다는 15도에서 60도 사이에서 보는 경우도 만만치 않다는 것을 아래 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LG 슈퍼 울트라HDTV 55인치(55UJ9800)를 60도 정도의 각에서 시청을 해보면 화면의 왜곡이 정면과 비교해서 거의 없었어요. 그래서 가족들이 TV앞에 서열대로 ㅋㅋ 앉아서 보게 되더라도 완벽에 가까운 색감과 생생한 화질을 즐길 수 있게 되는 거죠.



특히 핫이슈가 되는 뉴스를 볼때도 굳이 정면에서 보지 않아도 넓은 거실의 왠만한 위치에서도 정면에서 보는 만족감을 느끼게 됩니다.



화질이 너무 좋다보니 여배우들의 피부가 적나라하게 보여 어떤 배우가 피부관리를 잘하는지 화장이 지워지지 않았는지도 확인할 있어요. 그래도 여자 아이돌의 나이가 자꾸 어려지는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4K TV의 위력이기도 하죠.



사운드도 나노셀TV LG 슈퍼 울트라HDTV는 오디오도 남다르답니다. 오디오의 명가로 알려진 하만카돈 기반의 사운드를 들을 수 있어 생동감을 더해 주는데요. 특히 영화를 볼때는 공간감을 살린 울트라서라운드로 몰입도가 확 높아져요.



3세대 LG 슈퍼 울트라HDTV의 화질과 사운드 덕분에 TV앞에 있는 시간이 좀 더 길어졌답니다. ㅋㅋ 그리고 무선으로 연결해 인터넷이나 유투브 등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요.



UHD시대를 LG 슈퍼 울트라HDTV로


LG 슈퍼 울트라HDTV는 차세대 4K 콘텐츠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UHD TV입니다. 용어가 참 많기도 하죠, 화질로 TV를 부르는 용어가 바로 4K TV, UHD TV입니다. 과거 FHD TV, HD TV시절을 생각하면 상상할 수 없는 압도적인 화질이죠.



그래서 LG 슈퍼 울트라HDTV를 신호부부들에게 추천하는 이유가 아닌가 싶습니다. 다움주에는 넷플릭스로 돌비비전 HDR 영화를 시청하고 사운드와 화질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소감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방문자가 많이 본 글]

2017년 최신TV LG 시그니처 올레드TV W 77인치 벽에 붙히다 - 4mm 두께와 움직이는 사운드

엘지 G6디스플레이 풀비전으로 좋아진 기능 5가지!! 스마트폰추천 할 만한가?

최신형 엘지 노트북 올데이 그램 13인치 사용해보니 배터리 오래가는 노트북 맞네!! 입학선물로 괜찮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