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네이버내비게이션, 티맵, 아틀란의 빠른길안내 비교 보다 확인해야 할 서비스는

by 핑구야 날자 2017. 4. 15.
반응형

5월의 황금연휴 나늘이 계획 잘 하고 계신가요. 출발도 빠르게 도착도 빨리 하고 싶은 마음은 봄나들이를 떠나는 모든 분들의 바램이죠. ㅋㅋ 아무래도 여행길에는 네비게이션에 많이 의존하게 될 텐데요. 어떤 네비게이션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여러 종류의 내비게이션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가끔음 내비엡들이 멍청해질 때가 있어~~바꿔서 사용해 보기도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 빠른길 안내는 평준화가 되어 큰 차이는 없더라구요. 그래서 빠른길을 안내하는 내비앱 추천은 의미가 없고 오히려 시안성과 부가적인 기능의 유용성으로 내비앱 추천을 하게 되는 거 같아요. 



포탈의 콘텐츠와 연동 - 네이버내비게이션


네이버 내비게이션은 디자인에는 크게 투자를 하지 않는 것 같아요. 화면이 심플해서 보기는 좋은데 혹~~ 하는 맛이 없는게 사실이죠. 아마도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되도록이면 쉽게 만들려는 의도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뚜벅이 모드로 약속장소에 가거나 대중교통의 도착시간을 확인할 때는 네이버가 제일 편한데요. 특히 네이버의 지도는 막강하죠. 



그래서 네비게이션과도 연동외 되어 다양한 편의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보니 기본적으로 설치를 먼저 하게 됩니다. 콘텐츠는 통신사 앱이 따라올 수 없거든요.


5월에 떠나는 여행길 블로그가 뉴스를 통해서 접하는 맛집을 보고는 바로 네이버 내비게이션으로 연동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길에 안성맞춤 내비앱이죠.



티맵 전국민 무료 선언!! 아쉬움도 있고


타 통신사를 이용하는 스마트폰에서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하였는데요. 반가운 일이죠. 물론 얼마나 사용자를 더 확보할 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SKT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많다보니 누적 사용자도 당연히 많은데요. 이러한 이유로 야심차게 서비스를 추가한 게 있어요. 안전운전 습관기능인데요. 자신의 운전이 얼마나 안전한가 알 수 있어 유익합니다.



두 번재는 블랙박스 기능인데요. 개인적으로도 네비게이션 따로 블랙박스 따로 사용하는게 불편하다고 생각을 했거든요. 그런데 티맵이 만들어 무척 반가웠는데요. 역시 스마트폰의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더라구요. 흔들리기도 하지만 카메라 위치로 인해 어려움이 있죠. LG G6의 광각렌즈로 사용하면 좀 더 낫기는 하지만요.



두번째는 블랙박스 기능인데요, 내비앱이 블랙박스 기능까지 제공한다는 점에서 초기에는 많은 센세이션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다만 사용자에 따라서는 유용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스마트폰의 특성상 흔들림, 카메라 위치 등을 고려하면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슈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고 있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빅데이터와 3D지도를 활용한 아틀란


사용자들의 입소문에 의해 많이 사용하게 되는 아틀란 앱은 최근 IOS버전을 업데이트를 완료했습니다. 자동차 네비게이션을 만드는 전문회사로 생각이상으로 매력적인 네비게이션 어플입니다. 아틀란은 3D지도로 시인성이 좋고 실시간 교통상황을 빠르게 제공하여 안전 운전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내비게인션 앱을 이용할 때 제일 불편한 것이 교차로나 갈림길입니다. 간혹 혼동되게 안내하는 앱들도 있어 당황스러웠던 경험이 있는데요. 복잡한 시내를 운전할 때는 아틀란을 자주 이용합니다. 깔끔해진 디자인과 UI로 가독성을 높고 고속도로 IC정보를 투명하게 조절헐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아틀란은 빅데이터를 활용해서 도착지 주변에 있는 맛집은 물론 영업시간까지 제공해 헛탕치는 일까지 줄여 줍니다. 뿐만 아니라 주유와 충전의 가격정보 그리고 세차와 경정비 여부도 확인할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되고 있어요.



네비앱에 길안내 비교는 이제 그만


사용자들이 빠른 길안내로 네비앱을 추천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는데요. 각 내비앱 업체들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네이버 내비앱처럼 지도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거나 아틀란처럼 3D지도로 시인성을 높이고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이 더 유익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살랑살랑 부는 봄바람이 집 안에 만 있지말고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떠나는 봄나들이는 어떨까요. 그리고 안전하고 즐거운 봄나들이를 위해 스마트 네비앱을 꼭 이용하시구요.


[관련글]

LCD로 사고영상 확인하는 리베로 블랙박스!! 현대엠엔소프트 블랙박스 신제품 부담없네

블랙박스추천 M-600FHD 싼타페 사용후기!! 블랙박스 선택기준 2채널 블랙박스 구매 이유

2017/04/13 - 엘지트윈스 아자! 네이버야구로 실시간 프로야구중계를 볼 수 없을 때 해결 방법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