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8 출시일을 앞두고 아이폰7레드 내놓으면서 iOS 최신 버전 업데이트

by 핑구야 날자 2017. 4. 6.
반응형

애플이 최신 아이폰을 출시일과 국내 프리미엄 스마트폰 출시일과는 반년 정도 차이가 있어 중간에 아이폰 S시리즈를 출시했는데요. 이번에는 아이폰7S를 출시하지 않고 아이폰7레드를 출시하면서 동시에 iOS 10.3을 업데이트하는 것으로 만족해야 할 것 같아요. 타이밍상 갤럭시S8의 런칭시기와 맞아 애플의 의도한 마케팅으로 보입니다. 아직은 아이폰7레드가 갤럭시S8을 확실하게 견제했는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다음달에 본격적으로 판매가 되면 알 수 있겠죠.



몇 일전 갤럭시S8 예약판매 현장에 가보았는데요. 아직은 소비자들이 신중한 편이었어요. 예약구매 보다는 상황을 보고 구매하려는 분들도 적지 않더라구요.




애플은 삼성의 갤럭시S8의 인공지능을 적용한 빅스비 기능과 비교되는 시리를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빅스비는 갤럭시S8의 사이드에 있는 빅스비 버튼을 누르거니 빅스비라고 말한 후에 원하는 것을 말하면 됩니다.



아이폰의 시리도 비슷한데요. 이번 iOS 업그레이드로 청구서 지불은 물론 지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동차 전용 앱들과 연동된 시리를 통해 자동차의 연료상태와 조명켜기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고 자동차의 잠금상태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국내에서 주차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장비를 주차장에 설치하기도 했는데요. 업그레이드 된 시리는 지도에서 주차된 자동차의 위치를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는 에어팟은 분실을 최대한 막기 위해 에어팟 찾기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에어팟을 케이스에 넣고 다니기 때문에 분실 위험이 적기는 하지만 귀에 꽂고 사용하다보니 불안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고민 끝에 애플은 iOS 10.3를 통해 에어팟 찾기 기능을 추가한 것이죠. 에어팟찾기 기능은 에어팟을 사용한 마지막 위치를 추척하여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실내에서는 소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애플은 iOS 10,3으로 보안에 대한 부분도 더욱 강화했습니다. 갤럭시S8이 공개 되면서 디자인이 아이폰보다 더 낫다는 외신을 보게 되는데요. 올해 아이폰10주년 아이폰을 아이폰8로 출시할지 아이폰X로 출시할지는 모르지만 디자인에서도 뭔가 개선이 되야 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방문자가 많이 본 글]

CJ헬로비전 헬로다이렉트샵에서 인터넷 가입을 하면 어떤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까?

UHD TV 중에 화질이 좋은 LG 슈퍼 울트라HD TV로 넷플릭스 마블 아이언 피스트 시즌 1을 보니

엘지G6와 갤럭시S8의 대화면과 후면 그리고 크기를 비교해 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