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수디오(Sudio) 무선 이어폰 바사 블라(Vasa Bla) A/S 받는 방법

by 핑구야 날자 2017. 4. 27.
반응형

수디오(Sudio)의 이어폰은 대량생산이 아니라 80pcs ~ 500pcs의 소량으로 생산되는 제품이라 특별한데요. 제품별로 워런티카드가 있어 수디오에서 철저히 보증을 해주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바사 블라(Vasa Bla) 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간혹 수디오 제품에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A/S을 받을 수 있는지 댓글로 물어 보는 분들이 있어요. 아마도 마음에 들었거나 사용하고 있는 분들일 겁니다. 수디오의 이어폰들은 제한된 수량으로 판매가 되기 때문에 쉽게 고장이 나지 않지만 제품이니 A/S 받는 방법은 알아두면 좋겠죠. 직접 수디오에 바사 블라(Vasa Bla)를 A/S 요청해서 빠르게 새제품 교환을 받게 되었답니다.



수디오는 스웨덴 스톡홀롬에 있는 회사로 국내에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직접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A/S는 국내 판매점에서 대행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국내 업체의 경우 A/S 테스트 후에 문제가 없으면 왕복 배송비를 받고 있는데요. 정밀한 검사는 아무래도 수디오(Sudio)에서 받는게 정확할 것 같아요.


▲ A/S 요청한 바사블라


수디오(Sudio)의 모든 제품은 1년간 워런티기간이 제공되는 거 아시죠. 1년 동안은 문제가 생기면 무료교환을 해줍니다. 물론 고의적이거나 세탁기에 넣어 문제가 생기는 등의 문제가 아니라면 말이죠.


그럼 실제로 수디오에 A/S를 요청해서 새 바사 블라를 받은 체험기에 따라 정리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수디오의 제품을 A/S 받기를 원하면 justin@sudiosweden.com으로 메일을 보냅니다. 4월13일에 아래와 같이 메일을 보냈어요.



바로 당일에 A/S 관련 메일에 대한 답이 왔습니다. 저스틴(justin)은 친절하게 사과를 하고 A/S 신청 폼을 보냈습니다.



다른 내용은 적으면 되는데요. 구매장소 및 날짜를 알아야 하는데요. 기억이 잘 나지 않거나 개인에게 구매를 했다면 더욱 난감할텐데요. 그럼 어떻게 요청하면 될까요. 워런티카드를 사진 찍어 첨부하면 됩니다. 회신은 바로 왔는데 게으름 피우다가 4월16일에 보냈네요.



4월18일 스웨덴에서 제품을 보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와우~~ DHL로 배송이 되기 때문에 3~5일 소용가 된다고 하니 기다리면 되겠죠.



다음날 4월19일에 DHL에서 운송장번호를 안내하는 메세지가 왔구요. 그리고 정확히 3일째 되는날에 베송이 되었답니다.



스웨덴에서 한국의 사용자를 위해 철저히 A/S를 해주는 모습을 보니 수디오가 더 달라보이는 거 있죠. 사실 노이즈가 있다고 A/S를 요청했지만 1년간의 워런티기간을 너무 쿨하게 처리해 줄 주는 몰랐어요.



저스틴의 메일에는 『수디오는 사용자들의 제품 문제, 애로사항을 제품 개발센터에서 검토하여 다음 생산에 반영됩니다.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반영하여 3개월마다 업그레이드 제품이 나오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기존에 생겼던 문제 들이 교환을 통하여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라고 안내하였습니다.


또한 국내 온/오프라인에서 구매한 경우, 일부 제품은 워런티번호 또는 제품번호로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구매영수증 또는 워런티카드가 있어야 워런티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만약에 Sudio 오피셜 웹사이트에서 구매을 했다면 스웨덴 본사에서 시스템 관리 함으로 이름만 알려주시면 빠르게 A/S가 접수된다고 합니다.(수디오 홈페이지)

[관련글]

수디오(sudio)의 수제 프리미엄 이어폰 바사 로즈골드 블랙(Vasa - Rose Glod Black) 후기

북유럽의 감성 수디오!! 최신 블루투스 헤드폰 리젠트(REGENT) 후기로 본 매력 포인트와 호불호 디자인

14g 초경량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바사블라를 사용하면 좋은 이유와 불편한 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