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의 디자인 갤럭시S8 플러스와 다른점은 듀얼카메라 뿐인가?

by 핑구야 날자 2017. 5. 7.
반응형

갤럭시노트8이 아이폰8의 출시일에 맞추게 될지 기대가 큽니다. 최근에 해외매체에서 소개된 갤럭시노트8의 랜터링 이미지를 보면 마치 갤럭시S8의 큰 형이라고 부르고 싶을 정도로 비슷한 디자인을 보이고 있습니다. 달라진 것은 후면의 듀얼카메라입니다. 그런데 아이폰8의 듀얼카메라와 비슷해 누가 먼저 출시되느냐에 따라서 논란이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트랜드는 디스플레이의 점유율이 높아졌다는 겁니다. LG G6부터 시작해 갤럭시S8로 이어지고 가을에 출시될 아이폰8와 겔럭시노트8까지 선보일 것 같습니다. 그럼 랜더링 이미지를 통해 갤럭시노트8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8 플러스의 화면과 같아


갤럭시노트8은 6.4인치로 갤럭시S8 플러스보다 0.2인치가 큽니다. 차이는 0.2인치의 디스플레이 차이 뿐입니다. 갤럭시노트7 폭발로 노트 라인업을 포기하고 갤럭시S8 플러스로 대체하는 것이 아니냐는 소문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노트의 S펜을 버릴 수는 없는 노릇이죠. 아이폰7플러스와 함께 맞불을 놓기 위한 포석으로 갤럭시S8플러스를 출시하고 더불어 갤럭시노트7 폭발로 인한 갭을 메꾸기 위한 포석이 아니었나 싶기도 합니다.


▲ 갤럭시S8 플러스


갤럭시S8 플러스와 갤럭시노트8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대화면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큰 의미가 없어 보일 수 있습니다. 더구나 베젤리스 디자인이라 더욱 차이점을 현재로서는 발견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좌측 사이드의 볼륨 버튼 아래에 빅스비 버튼도 그대로 유지가 되는 군요.



지문인식 센서 없애고 홍채인식 올인?


전면의 베젤리스로 인해 전면의 지문인식 센서를 갤럭시S8플러스 처럼 후면으로 옯겨졌을 것 같았는데요. 랜더링 이미지에서는 지문인식 센서가 보이지 않았어요.



그렇다면 전면 디스플레이의 어느 곳이든 지문을 인식하도록 했다는 말이거나 지문인식을 버리고 홍채인식으로 올인을 하겠다는 말인데요. 홍채인식으로 올인하기에는 인프라가 따라오지 못하니 어려울 것 같구요.



그렇다면 전면 디스플레이에 지문인식센서를 장착하거나 랜터링 이미지에서 생략이 되었을 수도 있겠네요. 후면 삼성로고 위에 지눔인식센서를 위치시키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갤럭시노트8 우측 하단의 버튼은 예전에 볼 수 없었던 것인데요. 버튼을 누르면서 지문을 스캔하는 장치는 아닐까 하는 다소 엉뚱한 생각도 해 봅니다.


다른 것은 S펜과 전후면 듀얼카메라


갤럭시노트8은 갤락시S8 플러스와 다른점은 S펜과 후면의 듀얼카메라 뿐입니다. S펜은 와콤솔루션과 함께 갤럭시노트8의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인데요. 4096 단계 감압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하는 랜더링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S펜을 꾹 눌러서 반동으로 나오게 하는 부분도 적용되겠네요.



듀얼카메라는 갤럭시S8에서 적용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갤럭시노트7 폭발로 인해 안정성에 방향을 맞춰 한템포 쉬었습니다. 갤럭시노트8에서 듀얼카메라를 볼 수 있게 될텐데요. 문제는 아이폰8 플러스와 비슷하다는 겁니다.



아이폰8은 증강현실을 위해 3D카메라가 필요했기 때문에 방향을 바꾸었다는 의견이 있는데요. 갤럭시노트8의 듀얼카메라는 일반렌즈와 광각렌즈를 제공하는 LG G6와 달리 일반렌즈와 줌렌즈로 구성한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또 하나 후면 듀얼카메라에서 카툭튀가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깔끔한 뒤태로 아이폰7플러스의 카툭튀와 대조적인 모습입니다.



그리고 랜더링대로 갤럭시노트8이 출시가 된다면 전면카메라도 듀얼렌즈를 장착하게 될텐데요. 후면은 줌렌즈를 전면은 광각렌즈를 장착하게 될 것 같습니다. LG G6의 경우는 후면과 정면에 모두 광각렌즈를 장착하였습니다.



양한 컬러와 기능으로


갤럭시노트8의 걸러는 메이플 골드, 오키드 그레이, 아크틱 실버 그리고 미드나잇 픕랙으로 예성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컬러 베리에이션으로 재미를 폰 삼성의 입장에서는 기대하지 못했던 컬러로 다시 한번 관심을 받으려고 하지 않을까 생각도 해 봅니다.



그 밖에 겔럭시노트8이 지금까지 제공하지 않았던 기능들이 추가로 선보이게 될 텐데요. 어떤 기능과 스펙으로 출시가 될지 과연 아이폰10주년을 맞이한 아이폰8과의 싸움에서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관련글]

아이폰10주년 프리미엄을 담은 아이폰8의 디자인 기대해도 될까?

갤럭시S8 배터리 폭발 여부를 확인하는 황당한 테스트 결과

LG G6 밀스펙 통과로 판매량 증가 기대!! 갤럭시S8과 겔럭시S8 플러스도 안전하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