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V30의 유니크한 디자인과 기대되는 스펙 경쟁력 살펴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7. 5. 10.
반응형

몇 일전 갤럭시노트8의 랜더링 이미지를 통해 기대되는 부분을 언급했는데요. LG V30의 전면 패널 유출로 인해 갤럭시노트8과의 대립각 포인트가 생겨 재미를 더 해주고 있습니다. 상반기 스마트폰 시장에서 LG G6와 갤럭시S8의 싸움에서 LG전자가 갭을 더 많이 줄이지 못해 아쉽지만 북미시장 스마트폰 점유율에서 3위를 탈환한 것은 고무적인 일입니다. 더구나 LG G6가 반영이 되지 않은 상황이라 더욱 반가운 일이죠. 하반기에는 LG V30과 갤럭시노트8 그리고 아이폰8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LG V30은 어떤 경쟁력으로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을 준비할지 알아 보았습니다.



전면 듀얼카메라 누가 앞서나


LG V30의 전면 패널이 외신에 의해 노출되었다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LG V30의 전면 패널 상단을 보고 듀얼카메라를 장착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하게 됩니다. 2개의 구멍 중에 하나는 카메라렌즈로 또 하나는 알림 LED램프일 수도 있기 때문에 속단할 수 없습니다.




또한 갤럭시노트8의 랜더링 이미지를 보면 전면에 2개의 카메라 렌즈를 볼 수 있습니다. 삼성이 듀얼카메라 부분에서는 다소 늦은감이 있는데 갤럭시노트8에서 적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내친김에 전면카메라까지 듀얼렌즈를 장착하는 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랜더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괴물 배터리 장착할 LG V30


4G를 넘어 5G로 넘어가고 있는 요즘 하이엔드 게임과 애플리케이션들로 인해 배터리의 용량이 참 중요한데요. LG V20에서는 3,200mAh를 사용해 LG V10보다는 높았지만 사용자의 욕심을 채우지는 못했어요.


▲ LG V20


LG V30은 배터리 용량을 4,000mAh로 장착하고 퀄컴의 퀵차지4.0 기술을 사용하여 퀵차지3,0 보다 무려 20%나 더 빠르게 충전하고 USB Type-C로 15분만에 최대 50%까지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배터리 효율성도 퀵차지3.0보다 30% 더 좋습니다.



그 밖에 LG V30의 스펙은?


LG V30은 V20과 동일한 5.7 인치로 IPS LCD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올레드 디스플레이로 교체될 변수도 충분합니다. 2K 디스플레이 (2560 x 1440 픽셀)로 더욱 해상도를 높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LG V30의 디스플레이는 최신 고릴라 글래스5를 사용해 내구성을 높여 튼튼한 LG 스마트폰이라는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외신에서는 83%의 화면비율을 예상하고 있지만 LG G6를 통해서 보면 90%내외가 되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835를 장착하게 되고 GPU는 Adreno540을 장착해 Adreno 530보다는 30% 빠른 속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메모리는 6GB, DDR3foarhk 32GB 온보드 스토리지를 제공할 것으로 보이지만 8GB의 램을 갖춘 64GB의 온보드 스토리지를 장착한 모델로 선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D카드로 최대 2TB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 LG V20


LG V시리즈 하면 역시 오디오기능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LG전자는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에 쿼드DAC를 탑재하고 뱅앤올룹슨의 특수 튜닝을 받아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LG V30은 향상된 버전으로 쿼드DAC를 선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LG V30의 출시일은 언제?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도 녹록치 않은 상황입니다. 갤럭시노트8과 아이폰8이 출시를 앞두고 있기 때문이죠. 결국 LG전자의 선택은 출시일을 앞당기는 것이 유력할텐데요. IFA2017에서 발표하는 것 보다는 최소한 1달 더 빠르게 출시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 출처 : 루리웹


LG G6의 하루 평균 판매량이 3000대 내외를 기록하면서 특별한 문제가 제기 되고 있지 않습니다. 반면 갤럭시노트7의 폭발로 인한 공백을 빠르게 메꾸다보니 붉은액정을 시작으로 메모리카드인식오류, 빈번한 재부팅, 화면번인현상 등등 문제점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불편함이 없도록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반기 스마트폰시장은 애플이 아이폰10주년을 기념해 아이폰8를 선보일 예정이며 갤럭시노트7폭발의 흑역사를 완전히 씻기 위해 갤럭시노트8을 준비할 것입니다. LG전자는 V30은 어떤 경쟁력으로 포지셔닝을 잡게 될지 기대해 봅니다. 참고로 아래 영상은 LG G6로 녹음한 영상입니다. 오디오 기능이 대박이죠.


[관련글]

갤럭시노트8의 디자인 갤럭시S8 플러스와 다른점은 듀얼카메라 뿐인가?

아이폰8 얼굴인식 도입으로 홍채인식 맞불 놓나? 증강현실과 무선충전도 기대

갤럭시S8의 인공지능 빅스비!! 짧은 머신러닝 기간 때문에 구글 어시스턴트에 밀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