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돌비 비전과 애트모스 지원하는 UHDTV, 시그니처 올레드 TV로 넷플릭스가 옥자를 공개한 이유

by 핑구야 날자 2017. 7. 5.
반응형

옥자 쇼케이스가 웨스틴 조선호텔 스위트 룸에서 있었습니다. 화제작 옥자를 시그니처 올레드 TV와 넷플릭스를 통해서 관람하면서 영화시장도 빠르게 변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스크린이 아니라 넷플릭스를 통해서 개봉하면서 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킨 화제의 중심에 한국 영화 옥자가 있다는 것이 무척 자랑스러웠습니다. 더구나 최고의 화질과 기술을 자랑하는 LG전자의 시그니처 올레드TV로 옥자를 처음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뻤습니다. 이미 지난 5월에 발표한 미국 컨슈머리포트 TV 평가에서 1위~10위  중에 무려 8개가 LG전자 올레드 TV가 휩쓸 정도로 글로벌에게 인정을 받아 더욱 의미있는 자리였습니다. 특히 시그니처 올레드 TV W는 89점으로 최고점을 경신하기도 했고요.



옥자 쇼케이스에서 자부심을 느끼다.


웨스틴 조선호텔의 스위트 룸에서 옥자 쇼케이스가 시작되기 전에 가볍게 넷플릭스 관계자들과 담소를 나누었습니다. 넷플릭스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얼마나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잠시 후 봉준호 감독의 옥자에 대한 소개 영상과 함께 돌비 비전 애트모스 그리고 LG올레드 TV에 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1997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넷플릭스가 본격적으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 것은 2007년부터 입니다. 10여년이 지난 현재 넷플릿스는 글로벌 회원 1억명, 콘텐츠 제작 투자 60억불이상, 오리지널 시리즈 시청 가능 시간 1,000시간 그리고 오리지널 영화 및 시리즈 400편 이상을 보유한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넷플릭스 관계자가 옥자를 서비스 한 이유를 들을 수 있었으며 돌비비전과 애트모스의 놀라운 기술력이 집약되어 있는 올레드TV를 통해 안방에서도 스크린과 같은 감동을 충분히 즐길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을 하였습니다.



LG전자의 시니니처 올레드 TV가 돌비 애트모스와 돌비 비전으로 마스터링 된 영화 봉준호 감독의 신작 『옥자』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국내 유일한 TV라는 것도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유일하게 돌비 비전과 애트모스 지원하는 LG 올레드TV가 바로 LG시그니처 올레드TV이기 때문입니다.



극장과 동시에 넷플릭스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옥자를 LG 올레드 TV로 시청하면 가정에서도 돌비비전과 애트모스를 제대로 느낄 수 있고 최고의 환경에서 더욱 몰입하며 감상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올레드TV를 선택한 이유


넷플릭스 관계자는 상당히 의미있는 자료를 공개하였습니다. 넷플릭스는 언제 어디서나 모든 디바이스로 최고의 품질로 넷플릭스를 즐길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넷플릭스의 회원이 되는 경로는 모바일, 태블릿, 노트북 등의 디바이스가 약 80%를 차지하지만 6개월 후에는 TV로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무려 67%에 달한다고 하였습니다. 놀라운 일이죠.



LG전자는 바로 이러한 시장의 흐름에 빠르게 대처하며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비롯해 최고의 화질과 기술을 제공하는 TV를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LG전자는 돌비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돌비 비전 및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LG 올레드 TV에 적용하였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HDR10과 돌비 비전을 동시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돌비의 관계자는 옥자 쇼케이스 현장에서 LG 시그니처 올레드TV 77인치로 돌비비전을 적용한 영상과 일반 영상을 비교해 설명하였습니다. 돌비비전의 HDR기술로 밝기, 명암비 그리고 색상이 차이를 눈으로 확인하면서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옥자와 미자가 산에서 노는 장면을 비교해서 보니 밝은 곳은 더욱 선명하고 밝게 어두운 부분은 더욱 어둡게 하여 생생한 몰입감이 장난 아니었어요. 마치 현장에 있는 듯 한 착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 89회 오스카 시상식에서 돌비의 기술을 적용한 12개의 영화가 후보로 선정이 되었으며 여러분들 잘 아는 라라랜드를 비롯해 모두 5개의 영화가 오스카 수상작으로 결정되었죠.



또한 돌비 애트모스는 650개 이상의 영화 타이틀, 2700개 이상의 스크린, 12개의 오스카 수상작, 75개 이상 지원국가, 150개 이상 돌비 애트모스 믹싱시설, 미국 영화 오디오 학회/할리우드 포스트연합으로 부터 최고의 기술상을 수상했습니다.



극장에서부터 홈 엔터테인먼트에 이르기까지 이렇게 돌비가 보유하고 있는 가장 진보된 영상 그리고 음향 기술이 TV로는 유일하게 LG 올레드 TV에 탑재 된 것입니다. 따라서 시그니처 올레드 TV로 최상의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게 된 것은 상당한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최고급 화질과 사운드의 완벽한 조화, LG 올레드 TV


넷플릭스가 올레드 TV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완벽한 블랙부터 밝은 화면까지 나타내는 HDR 기술을 최적화한 TV이기 때문이죠.



HDR기술은 어두분 부분과 밝은 부분을 보다 깊게 표현하는 기술로 영화의 몰입도를 최대한 끌어 올려 감동의 깊이를 더해주는 기술입니다.



국내 TV 중에 유일하게 돌비 비전 HDR 기능 탑재하여 차세대 콘텐츠를 소화할 수 있는 LG 시그니처 올레드TV로 옥자의 주요 장면을 비교해서 볼 수 있었어요. 차원이 다른 올레드 디스플레이라는 것을 생생한 화질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2.5mm의 초슬림 두께는 넷플릭스와 돌비 관계자들도 놀라게 하였습니다. 화질과 사운드이외에도 올레드 TV의 두께를 언급하기도 했으니까요. 예전에 LG 시그니처 올레드TV 런칭행사에서 촬영한 동영상을 통해서 보시면 넷플릭스와 돌비가 왜 LG를 선택했는지 알 수 있을 겁니다.



옥자는 글로벌 기업 미란도가 식량난을 해결하기 위해 품종을 개량한 슈퍼돼지입니다. 26개국의 우수한 농가에게 보급이 되고 10년 동안 키우게 됩니다. 미자네가 바로 한국을 대표해 옥자를 키우게 되었죠. 아이돼지를 10년 동안 키우면서 정이 들었지만 미란도에 반납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벌어지는 미자의 여정을 그린 영화입니다. 올레드 TV로 옥자를 보니깐 정말 생동감이 그대로 느껴지더라고요.



최고급 화질과 사운드 제공은 물론 어느 공간에 설치해도 품격을 높여 주는 초호화 인테리어 TV LG시그니처 올레드 TV는 볼수록 욕심이 나게 만들었습니다. 웨스틴 조선호텔에 설치되어 있는 시그니처 올레드 TV W가 고급스러운 호텔 분위기와도 잘 어울렸어요.


[관련글]

2017년 최신TV LG 시그니처 올레드TV W 77인치 벽에 붙히다 - 4mm 두께와 움직이는 사운드

LG 슈퍼울트라HD TV 65인치(65UJ9400) 후기!! 나노셀과 QLED의 차이

최신형 엘지 노트북 올데이 그램 13인치 사용해보니 배터리 오래가는 노트북 맞네!! 입학선물로 괜찮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