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쿨코어의 물에 적셔 털어주면 시원해지는 쿨링타월!! 쿨코어의 원리가 궁금해

by 핑구야 날자 2017. 7. 16.
반응형

쿨코어 쿨링타월은 무더운 여름 바로 시원해 질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운동 후에 흘린 땀으로 개운하지만 더워진 몸을 시원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 있는 분들을 100% 만족시킬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쿨코어 쿨링타월을 물에 적셔 털어만 주면 시원해지는 느낌을 경험한다면 생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쿨코어 쿨링타월의 원리는 무엇일까요. 물에 적셔 털어만 주면 시원함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원리가 궁금하지 않나요. 혹시 화학처리를 하지는 않았을까? 이런 의문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어떤 원리에 의해서 쿨코어 쿨링타월아 어떻게 시원해지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쿨코어 쿨링타월의 원리


쿨링타월을 만든 쿨코어는 미국 뉴 햄프셔 주 포츠머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데요. 쿨코어 쿨링타월은 신체나 환경에 유해한 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수분의 운송을 촉진시켜 쿨링효과를 구현하는 특허기술로 만들어 졌습니다. 유사한 제품보다 쿨링기능이 좀 더 오해 유지할 수 있는 원단과 제품울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쿨코어 쿨링타월은 무더운 여름 햇빛에 노출되는 상황에서 고객을 보호하려는 테마파크에서 의뢰를 받으면서 만들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스프레이(화학물질)을 사용하는 유사제품과는 달라 사용하게 되었어요. 6개월 후에도 쿨링효과를 유지하여 세탁하면 화학약품이 사라져 효과가 감소하는 제품과는 차별이 됩니다.,



쿨코어 쿨링타월은 주로 운동을 하는 분이나 활동적인 분들에게 더 인기가 많은데요. 그 밖에 같은 효과를 내는 제품으로 티셔츠, 반바지, 헤어밴드, 토시, 모자, 신발 및 애견의류 등의 동물들을 위한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생산 하고 있을 뿐 아니라, 세계 주요 브랜드들에게 원단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쿨코어의 쿨링타월 사용해 보니


통풍이나 건조만으로 쿨링이라고 말하는 제품도 있는데요. 쿨링타월은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원단 자체가 차가워지는 냉감기능이 있다고 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오렌지 컬러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쿨코어의 쿨링타월은 오렌지, 레드, 블랙, 블루 그리고 핑크 등 5가지 컬러가 있어 선호도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아이들이 일반 수건이 아니냐고 말하듯 일반인들도 그렇게 생각하기 쉬운데요. 쿨링타월은 물기를 닦아 주는 수건이 아니라 냉감을 제공하는 쿨링감이 있는 타월입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해요. 물에다 쿨링타월을 적셔줍니다. 특별한 방법은 없고 적당히 적셔 손으로 오물조물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가볍게 툭툭 물기를 털어 줍니다. 몇 번만 털어 주면 끝이죠. 그러면 쿨링타월이 시원해 집니다. 물론 오한이 올 정도롤 차가운 것은 아닙니다.



시원하다는 느낌~~ 시원하네 라는 소리가 나올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간편하게 휴대하고 더위로 인해 힘들 때 물에 적셔 털어서 사용하면 냉감이 느껴져 시원함을 느끼게 해 줍니다.



주로 여름에 야외활동과 운동시에 사용하면 도움이 될 겁니다. 무더위에 하우스나 농사를 하시는 분들도 사용하면 어떨까 싶네요. 그리고 무더위에 귀가해서 집에서도 빠르고 편하게 냉감을 느낄 수 있어 괜찮을 것 같아요.



쿨코어는 쿨링과 냉감과 관련하여 미국특허 2개와 5개의 툭허를 출원 중에 있다고 합니다. 또한 1946년 부터 섬유산업 테스트를 선도하고 있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있는 섬유 테스트 기관인 호헨슈타인 연구소의 혁신기술상을 수상한 최초의 미국 원단입니다.



쿨링 소재 쿨코어가 올해 한국에 런칭을 하게 되어 더 많은 분들이 사용하게 되겠군요, 올 여름 운동과 야외활동으로 인해 더워진 몸에 쿨코어의 쿨링타월을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쿨코어 자세히보기)

[관련글]

스탠드 에어컨으로 숙면을 취하는 방법과 건강하게 오래 사용하는 방법 추천

공기청정살균용 에어닥터 AC-20!! 필터가 필요없는 신개념 전기소독기 사용해 보니

중고생의자 T25는 공부하기 편한의자!! 시디즈의자의 기술과 다양한 디자인 선택이 가능해 놀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