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어플로 사용한 지 몇 달이 되었는데요. 그동안 많은 기능이 추가되었답니다. ATM을 사용할 수 있네!! 환전을 비롯해 편리한 기능이 많군요.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기능 중에 하나는 지인들과 식사를 하고 더치페이를 할 경우 이용하곤 합니다. ㅋㅋ 더치페이는 스마트폰에 등록된 안면있는 친한 사람들과의 모임에서 가능하잖아요. 토스어플은 금액을 바로 메세지로 보낼 수 있답니다. ㅋㅋ 살짝 뻘쭘함을 편하게 해결할 수 있어 좋아요. 토스어플이 ATM현금찾기와 더치페이 기능이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어요. 토스어플의 각 기능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기본적인 서비스 무엇이 있나?


토스어플에 대해 현금을 무료로 무제한 보낼 수 있는 송금어플로 기억하는 분도 있고 더치페이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로 알고 있는 분도 있습니다. 아니면 ATM기기를 카드가 없어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 토스어플을 이용해 사용할 수 있어 편하게 이용하는 분도 있을 겁니다.




토스어플에 대한 기능은 크게 4가지입니다. 기본적으로 송금 기능, 서비스 기능, 알림기능 그리고 계좌관리 기능등이 있어요. 송금을 위해 자신의 계좌를 등록해야 하기 때문에 계좌관리가 있답니다.



17가지 서비스 기능


서비스 기능에는 17가지의 다양한 서비스가 있어요. 더치페이 기능인 돈받기, 개인의 신용관리, 지난달의 카드값, 부동산 소액투자, 비트코인 거래, 대출맞춤 추천, 친구에게 빌리기, 환전, 해외여행보험, ATM현금찾기, 선물하기, 잔돈벌기,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상품권, 턴캐시, 기부하기, Toss QR 발급 신청 기능이 있어요.



토스어플의 여러 기능을 좀 더 자세히 설명을 하면 먼저 대출맞춤 추천은 각 금융기관별로 상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비교가 쉬워 결정할 때 도움이 된 답니다. 제1금융권을 이용하는 게 바람직하지만 여의치 않은 분들은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참고로 친구에게 빌리기 기능도 있으니 함께 검토하면 어떨까 싶어요.



여름휴가철인데요. 무작정 떠나는 것 보다는 해외여행보험도 챙겨야 하겠죠. 여행사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토스어플에서 최고 80%의 우대율로 환전서비스도 하고 있으니 함께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될 겁니다.



서비스를 확대 중이지만 현재는 GS25, 미니스톱, 사울 메트로 1,2,3,4,호선 역사 내에 있는 ATM기기에서 카드가 없어도 토스어플로 현금을 찾을 수 있답니다. 서비스지역이 아니면 송금 서비스를 이용해도 좋아요.



각종 기념일이나 선물하고 싶은 날에는 선물구매하기 기능을 통해 친구에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답니다. 아직은 종류가 다양하지 않아 아쉽지만 부담없이 보낼 수 있는 상품을 모아 놓았으니 이용해 보면 될 것 같아요.



부동산 소액투자 서비스도 하고 있는데요. 부동산 소액투자는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확인해 보았는데요. 건축주는 부동산을 담보로 건축자금 대출을 받고 투자자는 부동산을 담보로 안정적인 건축자금 대출채권에 투자를 하는 방식입니다. 건축주의 대출이자가 투자자의 투자수익이 되는 투자상품이더라구요.



토스어플의 하단에  서비스탭에 보면 『부동산 소액 투자』라고 된 메뉴를 누르면 되는데요. 토스에서 예치금 잔액을 채운 뒤 상품에 투자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요즘에 갭투자라고 해서 전세끼고 아파트를 구매하는데 몇 천만원이면 가능해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어요. 그러나 금액이 부담되죠. 반면 토스어플 부동산 소액투자는 최소 10만원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은행 적금처럼 부담없이 투자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더구나 단기투자로 중소형 건축이 대부분 1년 이내에 완공이 되기 때문에 평균 8.4년 정도의 짧은 투자기간을 활용해 투자를 할 수 있더라구요,



금리가 얼마나 될까요, 토스에 따르면 연 10~15% 수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부동산을 담보로 연 12% 전후(세전)의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누릴 수 있다고 하니 은근 관심이 가는 거 있죠.



그런데 살짝 불안한 게 안정성인데요. 부동산, 건축, 금융 등 각 분야 전문가의 심사/평가를 통과한 안정적인 상품만 오픈이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소액 투자자들의 투자금은 누가 관리할까요,


투자자 예치금은 신한은행에서, 투자금은 부동산 신탁회사에서 안전하고 투명하게 관리한다고 하니 확인을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부동산투자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해서 10초면 끝이 나는데요. 먼저 원하는 투자상품 선택하고 원하는 투자금액 입력한 후 투자약관 동의 후 [투자신청] 버튼을 누르면 투자가 완료됩니다.



건축주가 대출이자를 제대로 납부를 하지 않을 때는 어떻게 되는지가 궁금한데요. 토스어플에 문의를 해 보시고 결정하거나 전문가에게 자문을 받아서 결정하면 될 것 같아요.


잔돈벌기는 토스어플에서 각종 앱 중에 필요한 앱을 다운로드를 받거나 조건에 맞게 이용하면 잔돈을 지급해 주는 서비스 입니다. 예를 들면 티몬앱을 설치하면 80원을 적립해 준답니다. 종류에 따라서는 최고 750원을 지급하기도 하죠.



그 밖에 문화상품권이나 해피머니 상품권도 구매할 수 있고 틴캐시의 경우는 2%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부하기를 통해 세이브더칠드런에서 도움을 원하는 아동들에게 작은 금액이지만 소중한 정성을 기부할 수 있으니 함께 고민해 보는 것도 보람된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매장에서 통장으로 현금을 받기 위해 긴 계좌번호를 불러주는 경우가 있는데요,  TossQR을 이용해 QR코드를 만들어 보세요, 그럼 쉽게 받을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토스어플에서는 비트코인를 거래할 수 있는데요. 거래를 위해서는 은행계좌를 등록해야 합니다. 아직은 비트코인이 없지만 관심이 있어 토스어플에서 보니 반갑더라구요.



토스어플은 무료 송금 서비스와 함께 일상에서 필요한 정보와 투자 그리고 여행자보험과 기부까지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니 둘러 보시고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해 보면 어떨까 싶어요.

토스어플 안드로이드 버전

토스어플 iOS버전

[관련글]

은행별 환전수수료를 확인하는 방법과 환율만큼 중요한 신한은행의 환전부가서비스

상속세 얼마나 알고 있나? 상속세 과세대상 범위를 알아야 세금도 줄일 수 있다.

여행준비물 소니 액션캠 - HDR-AS50R과 한강 생태공원 나들이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죽풍 2017.07.26 22: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토스 어플 기본 4가지 사항 잘 알아 갑니다.
    행복한 밤 보내시기 바랍니다. ^^

  2. 워크뷰 2017.07.27 05: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토스어플 좋은 정보입니다

  3. 원당컴 2017.07.27 09: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플만으로 이런 모든 기능이 다 되다니..
    정말 편리한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