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세계최초 거치대 겸용 스마트폰 LED 살균기!! 크레젠을 사용해 보니 장점과 단점은?

by 핑구야 날자 2017. 8. 3.
반응형

세계최초 거치대 겸용 스마트폰 LED 살균기라고 하니 좀 거창해 보이는데요. 스마트폰 살균기 크레젠을 사용하면서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 보았어요. 아마도 가장 많이 손에 쥐고 있는 것이 스마트폰이 아닌가 싶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생에는 무관심한 게 사실입니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게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각종 세균이 있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다른 약품으로 닦기도 그렇고 그나마 최신 스마트폰은 방수가 되어 물로 씻을 수는 있지만 쉽게 물에 가져가지지 않게 됩니다.아마도 크레젠 스마트폰 LED 살균기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스마트폰 살균기 크레젠의 장점과 아쉬움


스마트폰 살균기 크레젠은 신개념 오픈형 UV LED와 IR LED살균기로 공인시험 기관 살균테스트 결과 99%살균효과가 입증된 제품입니다. 집에서 사용할 경우 스마트폰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어요. 컬러는 메탈그레이와 로즈골드 2가지 색상입니다.




삼각형의 모양으로 사이즈는 100 x 85 x 35mm로 소비전력은 2W입니다. Micro USB 5핀으로 iOS의 경우는 정품 젠더를 사용하면 됩니다. USB Type-C 케이블을 사용하는 최신 스마트폰은 지원하지 않는 게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전면에 스마트폰은 장착하고 후면에 마이크로 USB 5핀 잭을 연결하고 전원버튼을 누르면 바로 충전과 동시에 살균을 시작합니다.



스마트폰 LED 살균기 크레젠은 스마트폰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어 동영상을 볼 때 편합니다. 다만 스마트폰이 충전잭으로만 거치되기 때문에 조금은 조심해서 사용해야 할 것 같아요. 특히 젠더를 이용할 경우는 좀 더 주의가 필요합니다.



전면에 UV LED와 IR LED가 스마트폰 표면을 살균하는 모습입니다. 광생물학적 안정성 TEST(국제규격)를 통과한 인체무해한 장파장 UV LED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화장실 변기보다 더럽다는 스마트폰의 조사결과가 기억이 나는군요. 특히 면역력이 약한 유아와 노인들에게는 스마트폰의 위생이 더 중요하겠죠.



기존의 밀폐형 살균기의 LAMP수명은 최대 6개월로 짧고 스마트폰 사이즈도 한정된 것이 단점이었습니다. 그러나 크레센은 LED 평균 시용시간이 약 7년 정도를 사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 사이즈의 제한이 없는 오픈형이라는 게 큰 장점입니다.



또한 급속충전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빠르게 충전을 할 수 있는데요. 간혹 급속 충전이 배터리에 좋지 않다고 말하는 분도 있는데요. 아마도 단시간 내에 과도한 전압을 사용하는 편의점의 급속충전기를 두고 하는 말 같습니다. 그래도 고민이 되는 분이라면 살균용으로만 사용해도 되겠죠.



크레젠의 급속지원 스마트폰은 갤럭시S6시리즈, 갤럭시S7시리즈, 갤럭시A5, 갤럭시A7,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5, LG G4, LG G5, LG V10, LG V20 등입니다. 아이폰은 급속충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세계최초 거치대 겸용 스마트폰 LED 살균기 썬웨이브의 크레젠으로 스마트폰을 깨끗하게 사용하고 거치대와 급속충전 기능도 함께 사용하면 좋겠죠.(민팅에서 자세히 보기)

[관련글]

공기청정살균용 에어닥터 AC-20!! 필터가 필요없는 신개념 공기청정살균기 사용해 보니

쿨코어의 물에 적셔 털어주면 시원해지는 쿨링타월!! 쿨코어의 원리가 궁금해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최신 모델별 비교!! 스마트폰 원격제어로 360도 청정, 특별한 기능과 아쉬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