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 탑재한 PC의 게이밍 성능 얼마나 좋아졌나?

by 핑구야 날자 2017. 9. 30.
반응형

인텔의 새로운 8세대 데스크톱용 프로세서 장착한 게이밍PC를 9월초에 인텔 테크 아워를 통해 미리 상요해 보았는데요. 2017년 10월5일부터 구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베틀그라운드의 인기가 대단한 가운데 게이머들이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에 대해서도 역시 관심이 많을 것 같습니다. 왜냐면 최고급 성능을 요구하는 게이머, 콘텐츠 제작자, 그리고 오버클럭커들을 위해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가 만들어졌기 때문이죠. 인텔이 역대 최고의 게이밍 성능을 보이는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 제품군을 공개하여 소식을 전합니다.



지금까지의 프로세서는 잊어라


인텔은 코어 i3 프로세서부터 코어 i7프로세서에 이르는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 제품 군을 출시하였는데요. 향후 태스크를 위한 최고급의 성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더 빠르고, 더 쉬우며, 더 몰입감 있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의 특징은 최초로 6코어 인텔 코어 i5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도입하고  최초의 4코어 인텔 코어 i3 데스크톱 프로세서도 도입했다는 부분입니다.



또한 언락 “K” 프로세서로 최대 한도의 튜닝 유연성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시스템 확장성을 위해 무려 최대 40개의 플랫폼 PCIe 3.0 레인, 그리고 스토리지 및 I/O를 제공합니다. 인텔 Z370 칩셋 기반 메인보드를 통해 구동이 된답니다.



이번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 제품 군의 최상위는 역대 최고의 게이밍 데스크톱 프로세서인 인텔 코어 i7-8700K 프로세서가 있습니다. 인텔 코어 i7-8700K 프로세서는 인텔 역사상 최고 주파수인 최대 4.7GHz 싱글 코어 터보 주파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싱글스레드는 물론 멀티스레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고의 성능으로 경험하게 합니다.



수준 높은 오버클럭킹을 실현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를 통해 강력한 퍼모펀스는 물론 부드럽게 구현이 되는 게임에 더욱 몰입하게 만듭니다. 게이머들이 기어스 오브 워와 같은 고사양의 게임을 할 경우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대비 최대 25% 더 많은 초당 프레임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요즘에는 게임만 하는 것이 아니라 1인 방송을 통해 공유하기도 하는데요.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는 3년 된 구형 기기와 비교했을 때 최대 2배 빠른 속도로 게이밍과 스트리밍 그리고 녹화를 할 수 있게 되어 게임방송 유투버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최대 65% 더 빠른 속도로 콘텐츠 편집


좀 더 빠르고 편하게 콘텐츠를 편집하려는 니즈를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가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 프로세서 제품 군은 4K 품질의 360도 영상을 쉽게 편집할 수 있으며 이전 세대 대비 32% 더 빠른 속도 제공합니다. 3년 된 구형 기기와 비교하면 당연히 더 빠를텐데요. 콘텐츠 편칩 속도를 최대 65% 더 빠르답니다.



높은 수준의 오버클럭킹 실현


게임을 하면서 오버클럭킹 상화에서도 성능이 중요한데요.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K” 프로세서는이전 어떤 세대들보다 더 높은 수준의 오버클럭킹을 제공합니다.



인텔은 코어 당 오버클럭킹, 최대 메모리 비율 8,400MT/s, 실시간 메모리 레이턴시 컨트롤, PLL(phase-locked loop, 위상 고정 루프) 트림 컨트롤, 향상된 패키지 전력 딜리버리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업데이트된 인텔® 익스트림 튜닝 유틸리티 및 인텔® 익스트림 메모리 프로파일 등도 추가해 오버클럭킹의 경험을 향상시겨 주목할 만 합니다.


더 빠른 시시템 반응속도의 추가적인 가속을 경험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의 인텔 Z370 칩셋은 전력 소비도 개선되었으며 새로운 6코어 프로세서가 최대치의 성능에 도달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인텔 Z370 칩셋은 오버클럭킹 및 메모리 라우팅 지원을 위한 향상된 패키지 전력 소모를 가능하게 하는데요.



게이머들은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용 프로세서를 통해 게임을 보다 빠르게 즐길 수 있으며 더 신속한 미디어 프로젝트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 프로세서 기반 PC에 인텔® 옵테인™ 메모리를 탑재하면 하드디스크만 갖춘 5년 된 구형 데스크톱과 비교하여 최대 2.1배 더 빠른 시스템 반응속도의 차이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관련글]

가벼운 게임 전용 노트북 HP 오멘 15(ax230TX)의 매력은 무엇인가?

알파스캔 271QX 144Hz QHD 게이밍 모니터로 FBS게임 오버워치를 더욱 다이나믹하게 즐겨 보니

삼성전자 최신노트북 15인치 노트북9 pen(NT940X5M-X78S)의 특징과 단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