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매트릭스의 충전 걱정없는 스마트워치!! 파워워치의 충전 방식의 비밀은?

by 핑구야 날자 2017. 10. 5.
반응형

매트릭스가 충전 걱정없는 스마트워치 파워워치가 이번달에 출시될 예정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 동안 스마트워치들의 가장 큰 아킬레스건은 사용시간과 충전방식이었습니다. 충전방식으로 인해 디자인에 제약이 생기고 사용시간이 짧아 대중화 되는데 시간이 필요했던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20여일의 사용시간을 제공하는 스마트밴드가 인기를 모았습니다. 그러나 스타일과 정보를 제공하는데 한계가 있어 사용층이 한정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매트릭스의 파워워치는 체온으로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식으로 파란을 일으키고 있죠. 가격은 $169 ~ $249로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매트릭스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체온으로 충전하는 파워워치를 소개하면서 스마트워치의 충전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었습니다. 무척이나 기다리던 스마트워치입니다. 국내 스마트워치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게 될지 기대되기도 하구요.




파워워치의 디자인은 비즈니스 스타일보다는 아웃도어에 더 잘 어울리고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향후 다양한 디자인을 적용한 파워워치가 출시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재질도 항공기에서 시용하는 고급 알루미윰을 사용해 내구성을 강조하였으며 50m (Power Watch)/200m (Power Watch X) 까지 방수를 제공합니다.



매트릭스의 충전 걱정없는 스마트워치 파워워치는 전용앱(PowerWatch App)을 통해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에 모두 연동이 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워치는 다른 스마트워치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워치페이스를 교체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트릭스 파워워치는 전용앱 PowerWatch를 통해서 헬스케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목표 칼로리 소모를 정해 놓고 매일 얼마나 걸었으며 소모된 칼로리는 얼마인지 측정하여 보여 줍니다.



알림(Power Watch X),수면질 측정, 알림, StopWatch 등의 기능을 추가로 제공하고 있지만 애플워치와 같은 선두그룹의 다양한 콘덴츠를 소화하는데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아래 사진의 중앙에 있는 스마트워치는 PowerWatch X이고 양사이드에 있는 모델은 PowerWatch입니다. 매트릭스의 파워워치와 파워워치X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료 참조 : PowerWatch

[관련글]

LG워치 스포츠 LTE와 갤럭시S8 연결방법!! 다양한 워치페이스 교체 및 기능별 사용방법

애플워치3 특징 얼마나 빨리 볼 수 있을까? 아이폰8과 함께 사용할 수 있을 수도

기어S2 클래식 LG스마트폰과 연동 방법!! 삼성 스마트워치의 장점과 단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