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Sony WH-H800​ 블루투스 헤드폰의 특징과 다양한 서라운드효과 EQ로 풍부한 사운드 경험

by 핑구야 날자 2017. 10. 25.
반응형

Sony WH-H800​ 블루투스 헤드폰을 사용하면서 오롯이 음악에 집중할 수 있어 좋았어요. 물론 완벽한 노이즈캔슬링을 제공하는 Sony WH-1000XM2와 비교는 되지만 가성비와 휴대성의 강점이 있죠. 최근 시장 조사기관에 따르면 금액기준으로 소니의 무선헤드폰과 이어폰이 아시아 지역에서 50%이상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2017년 6월 기준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어 인기를 실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Sony WH-H800​ 블루투스 헤드폰이 다시 보이는 거 있죠. 개인적인 취향에 상황에 따라서는 유선 헤드폰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Sony WH-H800​의 특징과 장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미니멀한 디자인과 휴대성


블루투스 헤드폰 Sony WH-H800은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왠만한 패션과도 잘 어울려 착용하는데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었어요.




176g의 가벼운 무게 덕분에 넥밴드 타입 이어폰처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목에 걸면 되기 때문에 편했어요. 



그리고 블루투스 헤드폰 Sony WH-H800​는 파우치가 기본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백팩이나 가방에 넣고 다닐 때 유용했어요.



하루 종일 착용하며 사용하지는 않지만 진천에 볼일이 있어 내려 가면서 착용을 했는데 고품질 이어패드 덕분에 부담이 없었어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 배터리


블루투스 헤드폰 Sony WH-H800의 배터리는 약 4시간 충전으로 최대 24시간 동안 음악을 들을 수 있을 만큼 고성능 내장 배터리(리튬이온)가 장착되어 있어요.



통신시간은 최대 20시간이며 대기시간은 최대 250시간 정도 됩니다. 무엇보다 10분 정도의 충전만으로도 약 90분 정도로 음악을 재생하여 즐길 수 있답니다.



마이크로 USB방식으로 충전을 할 수 있어 보조배터리나 노트북으로도 충전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일반 스마트폰과도 호환이 되지만 향후 USB Type C 포트가 제공되는 모델도 출시가 되면 좋을 것 같아요.



충전을 못하거나 배터리가 없더라도 유선케이블이 있으니 평상시 배터리에 대한 고민은 거의 하지 않는 답니다. 모양은 좀 빠질 수는 있지만요. ㅋㅋ



Headphone Connect 앱으로 다양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Sony WH-H800​ 블루투스 헤드폰의 전용앱 『Headphone Connect』을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들을 수 있는 사운드를 더욱 최적화되어 들을 수 있어 추천하고 싶습니다.




안드로이드의 Play스토어 또는 iOS의 앱스토어에서 『Headphone Connect』을 다운로드 받아 스마트폰과 연결을 하여 사용하게 되는데요. 볼륨만 조절하는 정도로 들어도 좋겠지만 앱을 통해 서라운드와 EQ를 설정하면 더욱 좋아요.



블루투스 헤드폰 Sony WH-H800의 서라운드 효과는 무대, 클럽, 실외무대, 콘서트홀 그리고 끄기 등 5가지를 제공하고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스트레스가 좀 있어 부대끼는 날에는 클럽 모드를 선택하면 좀 나아지더라구요. 공간감을 통한 묘한 일탈의 기분이 느껴진다고 할까요. ㅋㅋ



Sony WH-H800​의 전용앱에는 커스텀 1,2 / 베이스부스트 / 트레블 부스트 / 보컬 / 스피치 / 편안함 / 밝음 / 신남 / 부드러움 / 수동 등 8가지의 프리셋 원터치 EQ를 사용자들이 설정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같은 음악이라도 이퀄라이져를 어떻게 조절하느냐에 따라 좋아하는 음색을 더욱 강조해서 최적의 느낌으로 들을 수 있거든요. 커스텀1,2로 소니에서 제공하는 EQ이외에도 자신만의 EQ를 사용하면 더 재미있죠.



Sony WH-H800​ 블루투스 헤드폰를 사용해 보니


HRA음원을 지원하는 엑스페리아 스마트폰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은 있었습니다. 이어폰으로 들었던 사운드와는 확연한 차이가 있었는데요.



소니의 하이레졸루션 오디오(HRA)의 풍부한 사운드 데이터와 대구경 40mm HD 다이내믹 드라이버 덕분이었죠. 특히 편안한 느낌을 갖게 만드는 중저음의 구현력이 생각이상으로 좋았어요. Sony WH-H800​ 블루투스 헤드폰의 서라운드와 EQ 기능을 추천하고 싶네요.




[관련글]

넥밴드 타입 이어폰 소니 WI-1000X의 막강한 무선 노이즈캔슬링 어떨까?

플랜트로닉스의 운동용 이어폰 뉴 백비트 핏!!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추천하고 싶은 5가지

최신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Tre!! 오픈형 스타일과 방수기능으로 스웨덴의 감성과 기술을 경험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