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V30 구글 어시스턴트 음성인식율에 놀라!! 역대급 추위에 음성인식으로 편하게 사용하는 방법

by 핑구야 날자 2017. 12. 20.
반응형

LG V30는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서비스를 최초로 지원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음성인식을 많이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너무 반가웠답니다. LG V30우로 카톡을 하거나 메세지를 보낼 때 주로 음성인식으로 사용하거든요. 요즘처럼 역대급 추위에 문자를 입력하거나 잠금해제를 할 때 음성인식을 이용하면 너무 편하답니다. 아직은 습관 때문에 화면에서 잠금해제를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가끔 장갑을 끼고 있거나 스마트폰을 잡을 수 없는 상황에서는 음성인식 잠금해제 기능과 구글어시스턴트 한국어 서비스가 대박이죠. 불편한 습관을 LG V30으로 바꿔 보시면 정말 편할 겁니다.



한 4년만에 평창 휘닉스파크에 다녀왔어요. 그런데 올 겨울은 춥기만 하고 아직은 제대로 된 눈이 내리지 않아 슬로프가 마음에 들지는 않았어요. 엄청 추워서 곤도라는 너무 많이 기다려 리프트로 올라가는데 어찌나 찬바람이 어찌나 불던지~~ 




보드를 탄지는 오래 되었는데 여전히 낙엽이랍니다. ㅋㅋ 턴을 배우다가 내장 터지는 듯한 고통을 맛 본 후로는 무리해서 배우고 싶지는 않더라구요. 그래도 낙엽이지만 속도 제어가 쉬워 몽블랑에서 어묵 국물에 몸을 녹이고 내려 온 답니다.



잠금해제를 아직도 손가락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도 정말 편한 기능을 모르고 사용하는 분들이 있죠. 얼마전에는 음성인식으로 대화하듯이 문자를 입력하는 모습을 보던 지인이 놀라는 거 있죠. 나원참~~ LG V30에는 다양한 생체인식 방법으로 잠금해제도 할 수 있다는 사실~~



LG V30의 잠금해제 방법은 지문인식, 얼굴인식 그리고 음성인식 등 3가지가 있는데요. 제일 편한 것은 지문인식이구요. 주변의 상황에 따라서 화면을 보여주고 싶지 않을 경우가 있어 얼굴인식은 LG V30 처음 사용할 때 몇번 해 보고 잘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요즘처럼 추운 겨울에는 움성 명령어로 화면 잠금을 해제하는 음성인식 방법을 사용하면 너무 편해요. 특히 장갑을 끼고 다니거나 LG V30을 잡을 수 없는 상황에서는 말이죠. 음성명령어는 3자에서 5자 정도로 정하면 됩니다.



음성명령어를 『핑구야』로 정해서 사용중인데요. 너무 편해요~~ 음성인식으로 잠금해제를 할 수 있으니 너무 편하죠.



안드로이드폰 최초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서비스


현재 안드로이드폰 중에 LG V30이 최초로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서비스를 적용했는데요. 음성인식율이 높은 것도 그렇지만 주변의 소음에도 훨씬 인식을 잘하는 거 있죠. 자연어를 제대로 알아 듣는 구글 어시스턴트의 막강 기능을 꼭 사용해 보라고 추천하고 싶네요.



예를 들면 간단한 시간에 대한 질문부터 시네비디오 모드를 자동으로 연동하거나 LG V30 광각카메라까지 제어 할 수 있답니다. 주변에 사람들의 대화소리가 들리는 상황에서 LG V30에게 『로맨틱 영화처럼 찍어줘』라고 말했더니 제대로 알아듣는 거 있죠. 타 업체 폰으로 같은 상황에서는 오타가 발생했거든요.



구글 어시스턴트가 똑바로 알아듣고 바로 시네비디오 모드가 작동되는 거 있죠. 자동으로 연결되기 전에 위에서 처럼 동영상녹화/캠코더열기는 보여주지 않았으면 더 좋지 않나 싶네요. ㅋㅋ



LG페이 서비스 확대로 더욱 편하게


LG페이는 KB국민카드, 신한카드, BC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NH농협카드, 하나카드, 삼성카드 등 국내 8개 모든 신용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동안 이용하던 매장에서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등 3,300여 개 신세계 계열사 매장을 비롯해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6,000여 개 SPC 계열사 매장으로 확대되어 더욱 편하게 쓸 수 있답니다.



LG전자의 LG페이 서비스를 많은 곳에서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적용되는 LG스마트폰은 무엇인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이 늘었어요. LG G6부터 LG페이가 시작되었지만 보급형 스마트폰에는 적용되지 않아 아쉬웠는데요. 앞으로는 보급형 스마트폰에도 적용한다고 하니 기대해도 될 것 같아요.


 

LG페이의 강점은 교통카드가 아닌가 싶어요. LG V30이 방전이 되어도 교통카드를 이용할 수 있고 어느 화면에서도 LG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사의 페이와 비교되는 부분이죠.



그 밖에 LG V30의 특징


LG V30은 시네비디오기능을 통해 일상을 영화의 한 장면처럼 쉽게 담아낼 수 있는데요. 상세하고 정확한 색상값을 저장할 수 있는 시네로그와 마치 영화 속의 한 장면처럼 보이게 하는 영상효과인 시네이펙트로 후보정이 필요 없이 드라마틱한 영상을 만들게 되는 것입니다. 원하는 효과를 쉽게 선택할 수 있어 편합니다.



사운드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하이파이(Hi-Fi) 쿼드DAC의 독보적인 프리미엄 사운드는 한번 들으면 다른 스마트폰의 사운드와 비교되죠. 뿐만 아니라 녹음기능이 업그레이드되어 작은 소리부터 큰소리까지 깔끔하고 명료하게 녹음을 할 수 있답니다. 유난히 추운 겨울 V30의 음성인식으로 편하게 잠금해제하고 음성인식율이 높은 구글어시스턴트로 스마트라이프를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관련글]

점퍼(jumper) EZbook2 직구 후기!! 15만원대 노트북 쉬운 설치방법 후 사용해 보니

인공지능스피커 또는 AI스피커는 음성인식스피커 수준에 가까워

LG G7 출시일과 예상스펙 보다는 인공지능 스마트폰으로 터닝포인트 여부가 기대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