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

핑구야날자 블로그 2017년 결산을 보면서 더욱 소통하면서 책임감 있게 활동할 계획

by 핑구야 날자 2018. 1. 6.
반응형

핑구야 날자라는 닉네임으로 블로그를 운영한지 벌써 9년이 되어가는 군요. 10년이면 전문가가 된다고 하는데 1년이 남았나요. ㅋㅋ 얼마나 많은 일이 있었을까 궁금도 하고 핑구야 날자 블로그를 찾아 주시는 분들과 함께 공유하는 것이 맞을 것 같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무엇을 가장 많이 언급을 했을까요. 역시 IT관련 소식이 많네요. 의외로 많이 언급된 단어들을 보면서 놀라게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여러분은 어떤 이야기로 2017년를 장식했나요.



하루에 1개 이상의 글을 작성했었네요. ㅋㅋ 1일 1포스팅을 해야 하다는 말들이 습관이 되어 버린 것 같아 조금은 힘든 한 해이기도 했습니다.




IT제품을 주제로 147개의 글을 작성했으니 약 40% 정도가 되는군요. 물론 IT로 분류가 되지 않은 IT글도 있겠지만.ㅋㅋ 



댓글로 소통을 많이 하는 편인데요. 오프라인에서 만나기도 하고 선물도 주고 받기도 했던 경험이 있어 댓글과 답글은 참 중요한 활동 중에 한 부분입니다.



제일 많이 본 글이 하반기 출시 예정 스마트폰 3종에 관한 글이네요. 무려 30만명에 가까운 분들이 읽러 주셨네요. 살짝 부끄럽기도 ㅋㅋ



그 밖에 많이 읽은 글들을 보니 2017년의 기억이 새록새록 나는군요. 이렇게 많이 읽어 주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늘 조심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그러나 간혹 그렇지 못할 때도 있어 반성이 됩니다.



공감이 생각보다 많지 않는 것을 보니 좀 더 객관성있게 포스팅을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싶네요. 2018년에는 더 많은 공감을 받기 위해서 달려봐야 겠어요.



역시 댓글은 카카오 메인에 오른 포스팅 순으로 나타났네요. 카카오 메인에 많이 오른 만큼 더 책임감이 느껴집니다. 올해는 더욱 고심해서 글을 작성해야 겠어요.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관련글]

10만원대 스마트폰 샤오미 홍미5와 20만원대 샤오미 스마트폰 홍미5플러스 스펙과 구매시 주의사항

아이폰X 후속 모델 넘버링 궁금!! 애플 무선충전기 에어파워(AirPower) 출시일과 가격도 궁금

가정용 빔프로젝터로 활용할 만한 소니 미니빔의 쉬운 사용법과 개봉기와 스펙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