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대형 수입SUV 2018 닛산 패스파인더의 가격과 제원에 비해 아쉬운 것은 무엇인가?

by 핑구야 날자 2018. 1. 14.
반응형

 2018 닛산 패스파인더를 포함한 대형 수입SUV나 국산SUV의 전폭이 길기 때문에 살짝 망설여지는데요. 주차장의 폭이 좁아 문콕을 당하게 될 확률이 높거든요. 그렇지만 대형SUV 2018 닛산 패스파인더의 사이즈에서 느껴지는 파워풀한 매력은 남자들의 로망을 상당히 자극하기 때문에 신경을 쓰지 않게 되기도 할 겁니다. 일단은 대형SUV가 주는 넉넉함이 여러가지로 유용한데요. 특히 캠핑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좀 더 넓은 공간은 상당히 매력이죠. 2018 닛산 패스파인더는 전년 모델과 거의 같기 때문에 차이가 없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아요. 다만 아쉬운 것은 대형SUV라서 그런지 힘은 좋은데 연비가 다소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2018 닛산 패스파인더의 가격은 2017년 3.5 플래티넘 기준으로 53,900,000원입니다. 단일 트림으로 다양한 모델이 없어 선택의 폭이 좁은 것이 아쉽지만 오히려 선택할 고민이 줄어 좋을 수도 있겠네요.




2018 닛산 패스파인더의 스펙을 보면 알차게 제공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인테리어와 안전과 편의성 그리도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들이 제공되는 이유로 가성비가 있다고 판단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는 먼저 치수을 보는데요. 괄호 안은 싼타페의 치수입니다. 전장은 5.045mm(4,700) 전폭은 1,965mm(1,800)이고 전고가 1,795mm(1.690)입니다. 국산 싼타페와 비교해 보면 상당히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싼타페의 2000cc내외의 배기량과 2018 닛산 패스파인더의 3,498cc의 배기량만 봐도 중형과 대형SUV와 비교는 사실 무리가 있지만 일단 외형적인 볼륨을 비교해서 생각하면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2018 닛산 패스파인더는 7인승을로 가솔린을 사용하는데요. 구동방식은 풀타임 4륜 구동(AWD)으로 연비는 8.3km로 5등급 수준입니다.



대형SUV가 주는 이미지와는 달리 승차감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전체전인 모습은 남성다운 강인한 이미지를 주는 디자인이 중형이하의 소형SUV에서는 느낄 수 없는 맛이 느껴집니다.



8인치 터치스크린 모니터로 3D 내비게인션, 유ㅡ, 어라운드 뷰 모디터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스 오디오 시스템이 제공되어 깨끗한 고음과 풍부하고 깊이 있는 저음을 즐길 수 있어요.



7인승이지만 중형SUV와 달리 3열의 여유있는 좌석과 1,795mm의 전고가 주는 높은 공간과 힘께 안락한 탑승을 제공합니다. 또한 Xtronic CVT 변속기가 3.5L V6엔진의 파워풀한 출력과 최적의 엔진상태를 유지시켜 강력한 파워을 제공합니다.



드라마에서 본 것 같은데요. 닛산 인텔리전트 키가 주머니에 있으면 리어 범퍼 아래로 가볍게 발을 움직이면 자동으로 트렁크 문이 열려 편리함을 더 해 줍니다. 짐 때문에 양손을 사용할 수 없다면 완전 편하겠죠.



개인적으로 2018 닛산 패스파인더에 장착된 닛산의 혁신인 Intelligent Around-View Monitor가 무려 4개의 와이드 앵글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사각지대에 있는 차량을 파악해 차선 변경시 경고등과 경고음을 제공해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뿐만 아니라 후진시 후측방에서 진입하는 차량에 대해서도 역시 경고등과 경고음을 제공합니다. 후진시 사고가 났던 경험이 있어 욕심이 나는 기능이었어요.



2018 닛산 패스파인더는 주행 중에 운전자가 앞 차량과의 거리유지를 적절하게 하지 못해 대응을 하지 못했더라도 자동으로 제어를 해 주는 인텔리전트 비상 프레이크가 제공이 됩니다. 이는 차간 거리제어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적정 거리를 유지하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그 밖에 2018 닛산 패스파인더는 도로 방지턱으로 인해 휠이 손상되지 않도록 도와주고 주차공간 탐색지원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감지시스템과 어드벤스 에어백 시스템이 더욱 안전한 드라이브를 가능하게 합니다.



2018 닛산 패스파인더는 2열과 3열의 거의 평면으로 펴서 적재공간을 충분하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언더 플로어 보관함은 귀중품을 쉽게 보이지 않도록 별도 보관할 수 있어 디테일함에 더욱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7인승 대형SUV 2018 닛산 패스파인더의 가격고하 제원 그리고 특징을 살펴 보았습니다.


[관련글]

싼타페 2018 가격 중 최저가에 신차 욕심도!! 수입SUV와 국산SUV 차이는 유지비 뿐인가?

폭스바겐 SUV 티구안 2018 무엇이 달라졌을까? 전폭과 전장 등 제원과 혁신적인 기술을 확인해 보니

수입차 SUV 2016 토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 가격과 제원을 보니 부담도 적고 연비도 만족스러운 수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