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첫 데이트!! 그녀와 그남자와 어떻게 하면 끈끈한 만남을 유지할 수 있을까?

by 핑구야 날자 2009. 9. 17.
반응형

새로운 사람과 만나려면 안면을 익히고 말을 건네듯이 블로그에서 이웃블로거로 서로 친해지려면
우선 추천을 하고 계속해서 유대관계를 유지하고 싶을때 유일한 수단이 댓글남기기입니다.



눈팅보다는 댓글로

필요한 정보만 읽는 것보다는 좋은 정보을 제공해준 분에게 감사의 표시부터 관계는 형성이 됩니다.
댓글을 남기면 상대방 블로그에 답방을 해서 역시 응답을 하는 관계 속에서 친분이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한분 두분 방문자가 늘어나면서 이웃블로거와의 Network이 형성이 됩니다.

재 댓글로 친분강화

유대를 더욱 공고히 하고자 할때는 나의 댓글에 상대방의 답글을 한번 더 확인하여 재댓글을 달아준다면
더욱 친숙해지겠죠. 자신이 상대방에게 질문형 댓글을 달아놓고 답글에 대해 아무 반응이 없다면
형식적으로 받아드리겠죠. 물론 무응답도 의사표현이기는 하지만 좀더 적극적인 표현이 훨 낫겠죠

방명록 사용과 지난글 ReView

이웃블로거가 Posting이 없는 경우도 가끔은 방명록을 통해 안부를 묻는다면 더욱 살가운 관계가 될것입니다.
물론 친해지면 당연히 그렇게 되겠죠.
지난 Posting중에서도 관심이 가는 글에 댓글을  남기는 것도 상대방을 향한 관심의 표시가 되겠죠

그러나 시간이 갈수록 Posting하는 것보다 이웃블로거들과의 소통에 시간을 더 할애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어떻게 하면 관계를 유지하면서 시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을까요

mixUp, HanRss를 통해 고객관리를 하자

이웃블로거들을 나름대로의 방식으로 카테고리 관리를 해서 적정한 NetWorks를 구성하자
저의 경우는 일정수 이상을 넘지 않으려고 합니다. 관리도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시간적인 여유도 만만치
않구요 물론 Posting으로 소통하는 파워블로거들은 댓글이100개를 넘는 경우도 있잖아요.
댓글을 일일히 답글을 달아주시는 분 보면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답글과 방문댓글로 관리하시다가 많아져 답글은 관리못해고 방문댓글로 관리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빠른 답글과 재댓글 달기(티스토리)

1.관리자 Click하기

2.댓글 또는 댓글알리미(재댓글)를 선택한다.

3.빨간색 안에 아이콘을 Clcik합니다.(설명이 어렵다고 느끼시는 분은 답글 바로쓰기 기능을 Click합니다.)

4.답글쓰기 아이콘을 Click하고 답글을 작성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