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필립스 소닉케어 신제품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양치혁신을 가능하게 한 특징

by 핑구야 날자 2018. 1. 26.
반응형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동되는 필립스 소닉케어 신제품 미디어 간담회를 통해 스마트해진 칫솔이 얼마나 중요한 지 새삼 알게 되었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가 신제품으로 출시한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는 단순히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수준을 넘어 올바른 양치습관을 코칭한다는 사실에 깜짝 놀라게 되었답니다. 지난 1월16일 조선호텔 2층 오키드룸에서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런칭 미디어 간담회에 다녀왔습니다. 필립스의 임상과학 담당 글로벌 이사 마하 야콥 박사가 관련 논문을 통해 음파칫솔의 임상적 우수성에 대한 설명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필립스는 어떤 기업인가?


필립스는 30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음파칫솔의 선두기업입니다. 1987년 데이비드 줄리아니가 워싱턴 대학교 교수 데이비드 엥겔, 로이 마틴과 함께 치과위생장치회사 『지이엠 테크(GEM Tech)』를 모체로 시작해 2003년 필립스 소닉케어로 브랜드명을 변경했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는 분당 31,000회의 음파기술이 발생시키는 미세한 공기방울로 부드럽게 치아 표면을 닦아주면서 잇몸에 자극 없이 깨끗하게 플라그를 제거해주는 음파 칫솔 필립스 소닉케어 엘리트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음파칫솔을 선보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필립스는 대한예방치과학회와 공동으로 『대한민국 양치혁신 캠페인』을 진행하고 『구강건강 및 양치습관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하여 국민들의 올바른 양치습관을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필립스는 올바른 양치습관은 칫솔혁신으로부터 출발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치주질환 예방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음파칫솔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를 소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음파칫솔과 일반 수동칫솔의 임상 연구 결과


매일 양치를 하고 있지만 정말 제대로 양치질을 하고 있는지 궁금할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확인하는 방법은 치주염이나 치은염 등 각종 치주질환으로 치과를 찾을 때 알게 되죠. 그런데 수동칫솔 대신 필립스 소닉케어 신제품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를 사용하게 되면 올바른 양치습관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치과에 가지 전에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또한 『The Journal of Clinical Dentistry®』에 등재된 다양한 최신 임상 연구 결과를 필립스 구강헬스케어 임상과학 글로벌 디렉터 마하 야콥박사로 부터 들을 수 있었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HX9934/16)의 칫솔혁신이 제공하는 양치혁신의 놀라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하 야콥박사는 플라그 조절 및 잇몸 건강에 대한 근거 중심 접근법을 통해 소개된 첫 번째는 평균 연령 42.1세 참여인원 총 141명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입니다. 치은염 감소와 플라그 제거 비교를 통해 2주만에 수동칫솔은 13.7% 감소한 반면 에 비해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은 24,5% 감소하였습니다. 잇몸출혈은 수동칫솔은 17%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은 52.2% 감소하였고 플라그제거는 수동칫솔은 3.8%인 반면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은 31.4%나 감소시켰습니다.



두 번째 소개된 연구결과는 143명이 참여하고 평균연령은 40.6세로 수동칫솔과 필립스 소닉케어 플렉스케어 플래티넘과 비교 테스트한 결과입니다. 2주만에 잇몸 염증 감소와 잇몸출혈 감소는 약 6배 정도 차이가 닜습니다. 그리고 플라스 감소는 필립스 소닉케어 플렉스케어 플래티넘이 16배 이상 높았습니다.



다음은 고주파 고진폭 음파칫솔과 일반 수동칫솔의 구강 건강개선 측면에서의 효과 비교 결과 음파칫솔이 플라그는 20% 더 많이 제거 하였으며 치은염은 10% 더 감소시켰습니다. 최대 3개월까지 진행된 연구 결과들을 통해 일반 수동칫솔보다 음파칫솔이 치아건강을 위해 더욱 효과적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특징


필립스 소닉케어 신제품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는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교체형 칫솔모는 용도에 따라 4가지를 제공하여 효과적인 양치질을 도와 줍니다. 제공되는 칫솔모는 가장 깊숙한 세정을 도와주는 프리미엄 플라그 디펜스 칫솔모, 단 2주 만에 건강해지는 잇몸에 효과적인 프리미엄 잇몸케어 칫솔모, 필립스 최상의 미백 솔루션 프리미엄 화이트 칫솔모 그리고 혀클리너 헤드입니다.



칫솔모는 교체형이기 때문에 별도로 구매해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USB선이 내장된 트래블 케이스와 무접점 충전컵으로 여행이나 일상에서 손쉽게 충전으로 할 수 있습니다.



칫솔모에 RFID가 장착되어 있어 장착시 자동으로 칫솔모를 감지해 최적의 모드로 자동 세팅을 해 줍니다. 참고로 모드는 세정모드, 미백플러스모드. 잇몸건강모드, 딥클린플러스모드, 혓바닥관리 등이 있습니다. 강도는 3단계로 되어 있습니다.



소닉케어 광고모델 이윤진 씨가 필립스 소닉케어 신제품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를 사용하면 느낀점과 특징을 설명해 좀 더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다이어몬드클린 스마트는 블루투스와 위치센서를 통해 치아를 12개의 구간을 세분화하여 움직임을 추적해 3D 구강 맵으로 양치 결과를 분석하여 제공하고 코칭을 해 줍니다. 습관적으로 세게 닦거나 빠른 양치질을 하는 등 올바른 양치를 하고 있지 않을 경우 스마트폰으로 통해서 가이드를 해 줍니다.



양치질을 잘 한다고 하지만 제대로 하고 있는지 알 수 없었던 수동칫솔과는 달리 스마트폰과 연동된 3D 구강맵을 통해 양치질이 더 필요한 곳을 표시해 올바른 양치질을 하도록 코칭을 해 줍니다.



그 밖에 사용자의 양치 히스토리로 올바른 양치습관을 유지할 수 있으며 양치 목표를 디테일하게 설정하여 개인별 맞춤 코칭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칫솔모의 교체시기도 자동으로 알려줍니다. 보통 교체주기는 3개월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이와 같은 기능 및 장점 등을 통한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의 칫솔혁신이 바로 양치혁신으로 연결된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소닉케어 광고모델 이윤진씨를 어디서 본 것 같다고 했더니 배우 이범수의 아내였더라구요. ㅋㅋ 이윤진씨가 필립스 소닉케어 신제품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를 직접 사용하고 조목조목 설명해 준 덕분에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필립스 소닉케어 신제품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덕분에 스마트 라이프를 제대로 즐기고 있습니다. 다양한 컬러의 전동칫솔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로 건강한 양치습관으로 치아건강을 유지하고 욕실의 분위기도 스마트하게 바꿔보면 어떨까 싶네요.



필립스 소닉케어 신제품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HX9934/16)는 양치혁신에 최적화되어 있는 기능들을 통해 그 동안 잘못된 양치 습관을 바로잡고 구강 건강을 케어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관련글]

Sony WH-H800​ 블루투스 헤드폰의 특징과 다양한 서라운드효과 EQ로 풍부한 사운드 경험

LG 공중부양스피커(PJ9)의 원리와 장점!! 방전시 공중부양스피커는 어떻게 될까?

귀에 꽂는 초미니 컴퓨터 독일 브라기(Bragi) 대쉬 프로(The Dash Pro)를 직접 사용해 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