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스마트폰으로 에어컨을 미리 켜 놓지 않아도 2018년 LG 휘센 씽큐 에어컨의 인공지능으로 만족스러운 이유

by 핑구야 날자 2018. 4. 21.
반응형

LG 휘센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을 작년부터 사용했는데요. 작년에 엄청 더웠던 날은 급한 마음에 아파트 입구에 도착하면 스마트폰에 설치한 전용앱으로 미리 켜 놓고 시원하게 만들기도 했어요. 2018년 LG 휘센 씽큐 에어컨이 출시되어 미리 구매를 하셨을 수도 있겠네요. 아무래도 성수기에는 밀릴 수 있으니까요. 벌써 여름이 시작된 듯 덥네요. 그래도 그렇게 덥지 않아 괜찮은데요. 더위보다는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한 더위가 더 골치 아픈 것 같아요. 환기시키는 것은 엄두도 못내고 있죠, 인공지능 에어컨은 고도화된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되어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신경끄기가 가능해요.



환기는 미세먼지 상태를 보면서


언제부터 한국이 미세먼지로 마스크를 쓰고 다녔었는지 정말 답답하네요. 예전에는 자주 환기를 시켜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했지만 요즘에는 오리혀 바깥 공기가 더 안좋으니 환기도 제대로 못하게 되는군요.



외출하고 옷에 뭍은 미세먼지와 황사를 털어 내기는 하는데 아직은 습관이 되지 않아서 실내공기가 좋은 편은 아니랍니다.



환기를 못시켜 공기청정기를 많이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완벽한 공기청정 기능은 아니지만 2018년 LG 휘센 씽큐 에어컨이 작년 보다 좀 더 나아져 공기청정 기능을 통해 실내공기를 더욱 쾌적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그래도 우리집은 다행입니다. 인공지능 에어컨이 무더위도 없애주고 실내공기도 쾌적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이죠.



온도변화에도 신경끄기


날씨가 시도 때도 없이 변하기 때문에 언제는 온도를 내려야 하고 온도가 너무 내려가면 다시 에어컨을 꺼야 한다면 정말 짜증이 날 겁니다. 예전에 사용했던 에어컨이 그랬죠. LG 휘센 인공지능 에어컨으로 교체하면서 그럴 필요가 없어졌어요.



실내공기를 적정한 온도로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문제가 없어요. 혼자 있을 때는 자동으로 토출구가 하나만 작동해서 처음에는 놀랐답니다.



그리고 시간에 따라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식구가 많을 때도 있고 적을 때도 있는데요. 이럴때도 LG휘센 인공기능에어컨이 학습을 통해서 최적의 상태로 쾌적한 실내를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신경 쓸 이유가 없어요.



2018년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LG 휘센 씽큐


올해는 LG 휘센 씽큐로 더욱 개선된 인공지능에어컨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어떤 부분이 업그레이드 되었을까요, 일단 요즘에 TV에서 나오는 CF를 통해 확인해 보시면 좀 더 쉽게 이해가 될 것 같아요.



동영상에서의 키워드는 신경끄기입니다. 누구나 LG휘센 씽큐를 틀어 놓으면 365일 실내공기를 알아서 쾌적하게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바깥 온도와 내부 온도를 신경 쓸 이유가 없겠죠. 인공지능이 없다면 아무래도 번잡스럽게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겠죠.



LG휘센 씽큐 에어컨은 2017년 인공지능스스로 에어컨에 비해 2가지 학습기능이 추가 되었답니다. 먼저 2017년형과 동일하게 적용되는 기능은 공간학습입니다.



가족이 주로 머무는 공간을 학습하기 때문에 무더위로 힘든 일과를 마치고 귀가를 했을 때 주로 머무는 공간 주위를 집중적으로 시원하게 만들어 주죠.



이는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의 상단에 있는 인체감지 센서로 사람의 수와 위치정보를 반복적으로 학습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효율적인 냉방이 가능하고 사용자의 만족도가 더 높아집니다.



2018년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LG 휘센 씽큐에 새롭게 추가된 상황학습은 더욱 인공지능의 매력에 놀라게 되는데요. 햇빛이 쨍쨍한 한 낮과 늦은 오후의 식은 열기에 따라 바람의 세기를 조절하고 희망온도를 높여 전기료도 아끼게 도와줍니다.


▲ 2017년 여름 사용현황


마지막으로 추가된 패턴학습은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에어컨의 쾌적온도를 학습하여 매번 온도를 조절하지 게 합니다. 패턴학습은 과냉방을 방지하기 위해 쾌적온도 25℃ 이상의 온도 변경 패턴을 분석합니다.



더위와 함께 황사와 미세먼지까지 이중고로 더욱 힘들어질 듯한 올해 여름~~ 미리 에어컨을 가동시켜 확인하고 점검할 필요가 있겠죠. 2018년 LG 휘센 씽큐 에어컨의 인공지능을 자견부터 사용한 우리집 에어컨엦도 적용해 주면 좋을텐데~~좀 더 기다려 봐야겠어요.

[관련글]

아파트 평형별 에어컨 냉방면적 확인하고 엘지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사용해 보니

공기청정기 평형별 사이즈 10평에서 40평형대 종류 다양!! 대용량 빌트인 LG 퓨리케어(AS488BWA)

LG 트롬 스타일러 2018의 트루스팀 기능!! 화학물질 없이 황사와 미세먼지를 어떻게 제거할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