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에이수스 최신폰 젠폰5z의 디자인과 스펙을 보니 아이폰X만 닮은 게 아니네

by 핑구야 날자 2018. 4. 10.
반응형

에이수스 최신폰 젠폰5z은 6월에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처음에는 아이폰X인 줄 알았는데 아닌거 있죠. 에이수스 젠폰5z의 디자인과 스펙을 보니 아이폰X만 닮은 게 아니더라구요. 여러분은 첫 인상이 어떤가요. 에이수스 최신폰 젠폰5z을 사용하면 마치 짝퉁폰을 사용하는 것 같아 괜히 찜찜하신가요. 아니면 가성비가 좋고 만족스러운 성능이라 문제가 없으신가요. LG G6의 18:9 화면과 비슷하게 적용한 스마트폰들도 같은 입장으로 봐야 하는지도 헷갈립니다. 스마트폰들이 디자인도 그렇지만 성능도 비슷비슷해서 차별성을 제대로 구분하기 어렵기도 합니다.



6.2인치 에이수스 젠폰5z는 6월에 출시 예정으로 19:9의 화면비와 IPS를 가진 디스플레이의 점유율이 약 90%이며 상단의 중앙에는 카메라와 스피커 그리고 센서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폰X보다는 노치 부분의 폭이 좀 더 작습니다.




스펙을 보면 OS는 안드로이드 8.0 오래오를 사용하며 프로세서는 스냅드래곤 845를 장착하고 램은 6GB와 8GB가 있으며 내부 장 공간은 6GB램의 경우 64GB이고 8GB램인 경우는 128GB와 256GB가 있습니다.


▲ LG V30S 광각카메라


후면에 카메라는 듀얼카메라인데요. 전면은 F2.0 광각카메라이고 후면은 F1.8 소니 imx363렌즈로 표준렌즈오하 120도의 광각렌즈를 장착하였습니다. 그동안 LG전자만 제공해 왔던 광각카메라가 에이수스 최신폰 젠폰5z에서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아이폰X AR 이모지


아이폰X부터 제공되던 AR이모지와 갤럭시S9의 AR이모지와 비슷한 기능도 제공하는데요, 바로 젠모지(ZenMoji)기능이랍니다.아바타를 활용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LG V30s 씽큐 AI카메라


LG V30s 씽큐가 새롭게 제공하고 있는 AI카메라도 에이수스 최신폰 젠폰5z에서도 제공합니다. 피사체에 따라 자동으로 모드를 바꿔 최적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합니다.



젠폰5z는 AI카메라 뿐만 아니라 사진 효과를 학습하여 자동으로 적용하는 AI Photo Learning과 사용장소에 따라 디스플레이의 밝기와 색온도를 조절하는 AI Display( Auto color temperature)가 제공됩니다.



수신 벨소리에 따라 수신 볼륨을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AI Ringtone, 원터치로 처리능력을 향상시키는 AI Boost, 사용량을 학습하여 충전 타이밍을 조절해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키는 AI Charing까지 인공지능을 대폭 적용했습니다.



에이수스가 다양한 부분에 인공지능을 적용해 효율성을 높였다고 하는데 얼마나 어디까지 학습을 해서 처리를 했다고 하는데요. 학습의 수준이 그리 높아 보이지는 않아 보입니;다. 인공지능의 머신러닝이라는 개념보다는 일정한 패턴을 체크하여 활용하는 수준으로 보여집니다.



그 밖에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하여 고음질을 즐길 수 있으며 고해상도 음원에 맞는 이어폰도 함께 제공합니다. 우리가 여기서 주목할 것은 이러한 기능을 제공하고도 가격이 약 54만원이라는 겁니다. 각국의 스마트폰 제조사들도 이에 대응하는 대책을 마련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관련글]

샤오미 미7의 지문인식 위치 변경으로 공격적!! 갤럭시노트9 중국에서 입지 회복 더욱 더디게 되나?

갤럭시노트9 배터리 용량 늘려 예년보다 2개월 빠르게 출시하는 이유

방탄폰 엘지G7 출격!! 방탄소년단 광고모델을 선택한 이유와 적자 돌파구 찾을 가능성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