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500!! 랙타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최소한 3가지를 해결해야

by 핑구야 날자 2018. 4. 30.
반응형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500은 잠깐의 랙이 승패를 좌우될 수 있는 온라인게임에서 상당히 유효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특히 네트워크 상에서 먼 거리에 있는 게이머들의 접속은 랙의 원인이 되고 있기 때문에 염두해 두어야 합니다. 일반 무선공유기에서는 차단할 수 없지만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500에서는 가능하답니다. 좀 더 나아가 네트워크를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면 패널의 추가는 물론 위치를 사용자가 쉽게 지정할 수 있겠죠. 이젠 게임은 PC의 성능만으로는 높은 승률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에서의 게이밍 무선 공유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500 개봉기


넷기어의 XR500은 게이밍 무선 공유기는 마치 게임 속의 캐릭터를 연상시키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마치 온라인게임에서 열 받게 만드는 랙을 빨아드릴 듯 한 흡입력과 스피디한 느낌을 갖게 합니다.




XR500은 4개의 안테나가 달린 무선공유기 본체와 이더넷 케이블 그리고 전용 어댑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용 어댑터는 국가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면에 상태를 알리는 LED램프가 참 멋스러워 마음에 들었어요. 요줌에는 게이밍 무선공유기 X500처럼 디자인도 차별화해야 반응이 더 좋은 것 같아요.



상단에는 WiFi 스위치와 WPS 버튼이 있어요. 혹시 모르니 사용하지 않을 때는 WiFi를 Off해 놓는 게 안전하겠죠. 특히 온라인 게임을 하는 게이머라면 더 필요해 보입니다.



좌측 사이드에는 USB 포트 2개가 있습니다. USB프렌터를 연결하면 무선프린터를 지원하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NAS 및 DLNA 미디어 서버지원을 하기 때문에 네트워크를 통해 손쉽게 파일을 공유하거나 미디어를 스트리밍 할 수 있어요.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500의 후면에는 LED On/Off, 리셋, 4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 인터넷 포트, 전원 포트와 전원 On/Off 버튼이 있습니다.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500의 밑면에는 4각의 4개 고무 패킹과 내부의 열을 효좌적으로 방출구가 있습니다.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500 스펙


X500의 스펙을 간단히 정리해 보면 무선 규격은  802.11ac 동시 사용가능한 듀얼밴트 쿼드 스트림 WiFi입니다. 무선속도는 AC2,600Mbps로 800Mbps@2.4GHz/256QAM과1733Mbps@5Hz 11ac를 지원합니다.



WiFi기술은 동시듀얼 밴드 WiFi(Tx/Rx 4x4(2.4GHz) + 4x4(5GHz) 4x4 11ac 80MHz + 2x2 - 160/80+80MHz) 이며 256MB 플래시오하 512MB 램을 장착했습니다.




동일한 무선공유기를 사용하더라도 연결된 멀티 유저들이 동일한 속도로 무선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MU-MIMO도 지원합니다. 안테나는 4래로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500의 크기는 321.9 x 243.7 x 55mm이며 무게는 801g입니다. 1개의 WAN과 4개의 LAN 등 총 5개의 10/100/1000Mbps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가 있습니다.



최대소비전력은 35W이면 빔포밍과 지니앱을 지원합니다. USB3.0 2개(ReadtSHARE USB, ReadySHARE Vault)를 지원하며 WPA와 PSK2를 지원합니다. 참고로 2년간 품질을 보증하네요.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500 특징


FPS를 비롯해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랙 여부가 주요 관심사 중에 하나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게임에 특화된 고사양 PC나 전용 게임노트븍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게임전용 노트북은 LG전자의 LG Ultra PC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여기에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500까지 함께 하니 훨씬 더 게임 환경이 쾌적한 거 있죠.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에서는 랙타임이 게임의 승패를 완전 좌우하게 되는데요. 정말 실력이 자닌 징비빨에 패할 경우는 스트레스가 한 나절은 가는 것 같아요.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500은 온라인게임에 최적화된 게임 전문 OS 개발사 NETDUMA의 DumaOS로 구동이 되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줍니다.



온라인게임에서 네트워크의 안정성은 상당히 중요한데요. 게임을 할때 네트워크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500은 어떤 기능을 제공 할까요.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500에서 제공하는 지오필터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흥미로운 기능이었는데요. 특히 콘솔게임에서 유용한 기능으로 게이머가 지정한 범위 이내에서 게이머 및 호스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오필터를 이용하면 Ping 지연값이 적은 사용자를 걸러 낼 수 있다는 겁니다. Ping 지연값이 클수록 게이머의 위치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말이 되기 때문에 온라인게임에서는 달갑지 않은 게이머죠.



해외에 있는 게이머와 플레이를 하게 되면 네트워크 지연의 원인을 제공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되어 온라인게임에 승률을 낮추는 이유가 되겠죠.




커스텀 대시보드를 켜놓고 네트워크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데 주로 듀얼 모니터나 다른 디바이스에서 사용하게 됩니다. 이때 대시보드 페이지에서 게이머가 원하는 패널을 추가하여 보다 쾌적한 게임 환경을 구성핟게 됩니다.



실시간 네트워크, CPU, 메모리 사용량 그리고 시스템 정보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각종 패널의 크기와 위치를 게이머가 직접 지정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500은 기존 라우터와 차별화된 3가지 QoS를 제공하는데요. 네트워크 상에서 타 장치가 모는 대역폭을 사용하고 있을 경우 네트워크 지연이 되는데요. 이러한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안티-버퍼블로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티-버퍼블로트 기능을 통해 게임 트래픽이 감지되었을 경우 자동으로 설정해 놓으면 효율적인 대역폭 관리가 가능해 쾌적한 게임 환경을 누릴 수 있겠죠.



나아가 XR5000은 연결된 디바이스마다 대역폭을 비율로 조절이 가능해 각 디바이스들의 대역폭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일반 무선공유기에도 QoS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추세라 사용해 보신 분들은 반가우실 겁니다.



게임 중에 트래픽이 발생하면 FIFO(First In- First Out)방식으로 가장 먼저 도착한 패킷을 먼저 처리하는 게 일반적이지만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500은 트래픽 우선순위를 설정해서 항상 다른 패킷보다 우선으로 처리해 게임시 랙을 방지하여 숭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 밖에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500는 장치관리자 화면을 통해 연결 유형 및 장치 유형별로 표시해 주기 때문에 엑세스 이력 및 실시간 연결 장치들은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유익합니다. 특히 연결된 장치들의 IP주고, MAC주소 및 연결 유형정보도 확인이 가능해 차단 또는 해제를 시킬 수 있어 관리자는 더욱 편하죠.



그리고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500의 시스템 정보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데요. 전반적인 공유기 상태를 쉽게 파악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기도 합니다.


랙타임을 줄여 쾌적한 게임환경 제공


흔한 무선 공유기에 연결해 게임을 하는 것 보다는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고 관리할 수 있는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500을 사용하는 것이 승률을 좀 더 끌어 올릴 수 있겠죠.



게임 중에 랙타임을 발생시키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죠. 하드웨어 적인 부분도 있겠지만 Ping 지연시간도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게이머를 중심으로 멀리 떨어져 있는 게이머일 수록 Ping 지연시간이 길기 때문에 차단을 시킬 수 있는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500의 지오필터 기능은 매력적이죠.



게임을 할 때 발생하는 트래픽을 다른 응용프로그램보다 먼저 해결할 수 있도록 트래픽 우선순위를 설정할 수 있어 게임을 좋아한다면 꼭 사용해 보라고 권하고 싶어요. 그리고 트래픽이 감지되면 대역폭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안티-버터블로트 기능을 자동으로 활성화시켜 사용하면 기존 게임 환경과는 확연한 차이를 느끼게 되겠죠.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500는 비교적 부담없는 가격으로 랙타임을 최소화시켜 최적화된 게임환경을 구축하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베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와 같은 FPS게임, PS4, Xbox와 같은 콘솔게임을 즐기는 분이라면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500를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IP카메라 가정용CCTV 넷기어의 알로Q 플러스(VMC3040S)!! 양방향 대화 모션 경고의 놀라운 기능

넷기어 오르비(orbi)의 혁신적인 무선와이파이 속도와 커버리지 확대

ipTIME(아이피타임) 무선공유기에 탑재 된 MU-MIMO기술이 통신속도를 빠르게 한 이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