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 스마트폰 LG G8 ThinQ(LM-G820N) 핵심기능 3가지!! Z카메라, 정맥인식, 크리스털 사운드 올레드

by 핑구야 날자 2019. 2. 28.
반응형

최신 스마트폰 LG G8 ThinQ(LM-G820N) 핵심기능은 3가지와 달라진 디자인으로 완성도를 한층 끌어 올렸습니다. LG G8 ThinQ(의 디자인에도 변화가 있었습니다. 엘지 G8 씽큐의 핵심 기능은 Z카메라, 정맥인식, 크리스털 사운드 올레드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에 집중하는 모습입니다. 아무리 기능이 많아도 사실 사용하는 기능은 한정되어 있고 색다른 기능은 흥미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연령대나 관심사에 따라서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요. 최신 스마트폰 LG G8 ThinQ(LM-G820N)의 달라진 디자인과 새롭게 적용되고 업그레이드 된 기능들을 살펴 보겠습니다.



Z카메라와 정맥인증으로 터치 없이


Z카메라는 최신 스마트폰 LG G8 ThinQ의 전면에 있는 듀얼 카메라의 새로운 이름입니다. Z카메라는 ToF센서와 적외선 조명의 조합으로 사물긔 거리와 깊이를 입체적으로 정밀하게 인식합니다. 그래서 빛이 없는 어두운 곳이나 야외에서도 인식율이 뛰어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도와 관계 없이 인식율이 뛰어난 Z카메라 덕분에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 핸드 아이드로 인증하고 에어모션 제스쳐만으로 실행할 수 있는 놀라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Z카메라를 설명하다 보면 핸드아이디라는 생소한 용어가 등장하게 되는데요. 정맥은 사람마다 다른 혈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유니크한 정보를 인식하여 보안을 해제하는 기능을 개발하게 된 것입니다.



그렇다면 Z카메라를 통해 정맥을 인식하면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요. 그 동안 터치나 음성 명령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했었는데요. 이젠 에어모션을 통해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에어모션으로 전화 수신 및 거절 그리고 알람끄기와 타이머 종료 등 전화 및 알람 컨트롤을 할 수 있어요. 전화를 수신할 경우는 스피커폰으로 연결이 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자주 사용하는 앱이 있기 마련인데요. 미리 자주 사용하는 2개의 앱을 등록해 놓으면 손으로 좌우 스와이프를 해서 실행시킬 수 있답니다.



최신 스마트폰 LG G8 ThinQ(LM-G820N)의 화면캡처는 기존 방법으로도 가능하지만 손가락을 오므리는 동작으로 손쉽게 화면 캡처를 할 수 있어요. 마술 같은 기능이죠.



그 밖에 음악, 동영상 그리고 유튜브 등을 사용할 경우 손을 좌우로 밀어 재생하거나 일시 정지 및 볼륭 조절도 가능합니다. 놀랍죠. 물론 에어모션은 처음에는 익숙치 않겠지만 습관이 되면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화면캡처와 바로가기는 아주 유용하겠죠.



화면에서 사운드가 들린다.


LG스마트폰은 DTS:X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급이어폰이 없어도 최대 7.1채널의 충부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으며 고급이어폰으로 원음을 그대로 들을 수 있는 Hi-Fi 쿼드 DAC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강력한 중저음으로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를 제공하는 붐박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 LG G8 ThinQ(LM-G820N)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강력하고 풍부한 사운드에 새로운 사운드 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핵심기능 중에 하나인 크리스털 사운드 올레드는 디스플레이에서 사운드가 들리는 기술입니다. 스피커로만 듣던 사운드를 디스플레이로 들을 수 있다니 놀랍죠.


LG G8 ThinQ의 달라진 디자인


그 동안 후면 카메라의 기능을 강조하면서 카툭튀는 그대로 유지가 되었는데요. 이번에는 카메라를 돌출시키지 않아 더욱 매끄러운 후면 바디를 제공하였습니다.



물론 카툭튀가 없어졌기 때문에 두께는 LG G7 ThinQ에 비해 0.6mm 두꺼워 졌습니다. 그대신 4면 밴딩 글래스 처리로 더욱 세련된 바디에 고급스러움까지 제공하였습니다.


LG G8 ThinQ 스펙


LG G8 ThinQ 스펙과 LG V50 ThinQ 스펙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뎀의 차이가 있고 배터리와 잔면카메라 그리고 컬러 종류에서 차이가 납니다. 무게는 LG V50 ThinQ가 듀얼스크린이기 때문에 좀 더 무겁습니다.


[관련글]

LG V50 ThinQ는 최신 5G 스마트폰!! 폴더블폰에 대한 LG의 입장은 듀얼스크린으로 관망?

갤럭시폴드와 갤럭시S플러스의 디스플레이 차이는 1인치!! 200만원이 넘는 역대급 가격에 놀라

아이폰11 후면 트리플 카메라 장착과 배터리 용량 추가 그리고 5G 아이폰11과 가격 인하 가능할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