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깨진 데이타를 복구할 수 있나요. 얼마나 복구 할 수 있을까요.

by 핑구야 날자 2009. 11. 2.
반응형

FinalData라는 회사가 전문이라고 알고는 있지만 복구비용도 만만치 않고 100%복구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미리 BackUp을 받아 안전장치를 준비하는수 밖에. 그렇다면 아무 저장장치에 보관할 수 있나요.

DOS3.0!! DOS6.0!!....플로피티스크 5.25인치, 3,5인치로 자료를 보관하여 사용을 했던 호랭이 담배피던 시절....

Museo de la informática
Museo de la informática by pablodf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외부기억장치의 추억                                                                             
1Mbyte남짓하는 저장공간에도 마냥 뿌듯했던 시절이었습니다. 3.5인치 한 Box안에 Colorful한 디스켙들
그 후로 게임과 동영상과 사진등 대용량의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는 CD가 나오면서 점점 사라지게 되었죠.
지금은 USB Memory면 64G까지 나오는 세상입니다. 왠만한 정보를 수용할 수 있는 Size입니다.
그러나.. 점점 대용량의 Data를 필요로 하는 게임이나 동영상등등의 자료들을 보관할 필요가 있게됩니다.
결국은 외장Hard를 찾게 되는데 요즈음은 1.5Tera정도까지 보관할 수 있는 보조기억장치들이 대세입니다.
메모리기술이 갈수록 발전하니 저장공간은 크면서 크기는 작고 슬림한 휴대용 외장하드시장도 동반 성장합니다.

PIS구매 소개해줄 때만해도                                                                                  

작년인가 지인이 외장하드를 물어봐서 추천 외장하드로 PIS외장하드를 말하고 옥션에서 구매까지 해준 기억이
나는데 그때만 해도 Tera(1000GByte)는 없었던것 같아요.
PIS외장 Hard는 전 모델이 자랑스런 삼성하드의 정품만을 쓰고 있고 크기나 외형이 임팩트해서 선택했거든요.


얼마된것 같지 않은데 PIS353 같은 경우는 1.5Tera(1500GB)까지 저장을 할 수 있으니 얼마나 빠르게 발전하는지
체감이 되시죠. 그동안 PIS는 옥션의 외장하드 3관왕을 차지 할만큼 인정받고 있는 제품으로 성장했더라구요.
특히 PIS353은 69개의 열방출구로 하드발열을 모두 잡는 최고성능의 열방출 유선형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열처리가 중요하죠. PC도 쿨링펜이 고장나면 아작이죠. 평균 전송율이 타사의 경우 초당22~26Mb인데
PIS의 경우는 32.6Mb로 10Mb이상 차이를 보인다고 합니다. 아쉬운건 블랙 단일색이라..
그러나 PIS251은 빨간색이 있어 섹시함을 원하는 여성분들이나 남성분들에게 사랑을 받을 만 한것 같아요.
PIS을 소개하는 이유를 아시겠죠..

BackUp은 소중하니까!!                                                                         

PC의 저장공간도 만만치 않습니다만 PC자체에 문제가 발생해서 개인의 소중한 자료가 홀라당....
그래서 작게는 CD, USB에 보관을 하지만 PIS처럼 대용량의 저장장치로 BackUp를 합니다.
학회참석을 위해 제작되는 각종 학술자료들을 해마다 보관해야 하는 경우는 특히 BackUp이 중요합니다. 
연인과의 아름다운 추억,가족들의 잔치 동영상, 추억이 담긴 사진, 각종 기록등등 얼마나 많습니까?

설마하다가 PC문제로 디스크가 깨져 소중한 자료를 복구하지 못해 나자빠진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복구전문업체를 통해 복구할 수 있지만 그 비용이라면 외장Hard를 구매하는 편이 훨씬 유리합니다.
PC탓만 하거나 남 탓만하는 분들보면 답답하지만 잘 몰라서 그럴수도 있겠더라구요.
USB Port에 연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참 쉽죠잉...

소중한 당신의 자료 박살나서 울지말고 안전할때 BackUp하여 미소짓자!!
                                                                                   유사품은 대공상담소로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