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유플런서로 갤럭시S10 5G 개봉기 및 유플러스 5G 요금제 종류별로 비교해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9. 4. 15.
반응형

유플런서로 갤럭시S10 5G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4월 초에 5G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본격적인 5G시대가 열렸습니다. 유플러스 갤럭시S10 5G 개봉기를 통해 디자인과 기능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유플러스 5G 요금제 종류별로 비교해 보고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도 확인해 보았습니다. 5G의 속도가 LTE보다는 20배 정도 빠르다고 했는데 실제로 측정을 해 보니 편차는 있었어요. 그래도 5G 통신속도가 기존 LTE보다 훨씬 빨라 만족스럽습니다. 각 통신사들이 부지런히 5G를 전국망으로 부지런히 설치하고 있어 좀 더 기다리면 될 것 같아요. 갤럭시S10 5G와 함께 사용하는 유플러스5G 요금제의 프로모션 혜택도 알아 보겠습니다.



유플러스 갤럭시S10 5G 개봉기


갤럭시S10 5G를 드디어 개봉을 했네요. 처음 받아서 바로 개봉하기 아깝고 한편으로는 삘리 사용하고 싶기도 했는데요. 유플러스 5G로 개통은 이미 한 상태라 바로 개봉하고 사용하였습니다.




갤럭시S10 5G의 포장은 색다른 점이 있었습니다. 설명서와 유심핀이 함께 있는 박스가 폰 아래에 없고 상단 박스 안쪽에 있는 거 있죠.



유심핀을 보여드리기 위해 사진을 움짤로 만들어 보았는데요. 어떤가요. ㅋㅋ 구성품은 갤럭시S10 5G, AKG이어폰과 충전기 세트, OTG 그리고 사용설명서와 유심핀으로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S10 5G의 외형은 최신 스마트폰들과 버튼이나 잭을 비슬합니다. 차이는 디스플레이와 후면이 일체형이 아니라 상판을 씌운 듯한 모습입니다. 아직 보호테이프를 떼지 않았으니 참고하고 보시구요. 상단과 하단의 작은 홀은 스피커입니다.



상단 좌측에 유심칩을 꽂게 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메모리카드를 꽂거나 듀얼심을 사용할 수는 없게 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갤럭시S10 5G 스펙


갤럭시S10 5G의 스펙에 대해 궁금할 텐데요. 가장 큰 변화 중에 하나는 역시 전면과 후면의 카메라입니다. 스크린 점유율이 높아져 훨씬 보기 좋아졌습니다.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도 상황에 따라서는 아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온 스크린 지문인식 보다는 얼굴인식이 좀 더 편했어요.



프로세서 : 엑시노스9820

디스플레이 : 6.7인치 WQHD+ 다이나믹 아몰레드, 19:9 화면비

램 : 8GB

메모리 : 256GB / 512GB

후면카메라 : 1600만 초광각, 듀얼픽셀 1200만 OIS AF 광각. 1200만 OIS AF망원, 3D Depth(ToF)

전면카메라 : 듀얼픽셀 1000만 AF, 3D Deptth(ToF)

무게 : 198g

컬러 : 마제스틱 블루, 크라운 실버, 로얄 골드

기타 : 무선배터리 공유, 삼성페이, 25W 급속충전, IP68방수방진, 스테레오스피커



갤럭시S10 5G를 사용하려면 기존의 LTE 요금제도 가능하지만 5G폰을 5G로 사용하지 않고 LTE로 사용하면 의미가 없겠죠. 유플러스의 다양한 5G 요금제 중에 맞는 것을 사용하면 되겠죠.



카메라 기능 중에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것은 라이브 아웃 포커스입니다. 전 후면 카메라 모두 가능한데 피사체를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의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유플러스 5G 관련 콘텐츠가 다양하게 설치가 되는데요. 통신속도가 LTE보다 상황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20배나 빠르기 때문에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비롯해 대용량의 데이터를 끊김없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설현의 모습을 증강현실(AR)로 띄워서 보는데 재미나더라구요. 증강현실은 이번에 처음은 아니지만 기존보다 훨씬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구현이 되었습니다.



HMD에 갤럭시S10 5G를 장착하여 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가상현실(AR) 콘텐츠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초창기 가상현실은 어지러움이 있었는데 몰라보게 개선이 되어 편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유플러스 5G 요금제 종류와 특징


5G 서비스는 통신속도가 빠르다 보니 대용량의 데이터를 활용한 콘텐츠가 많아지게 될 텐데요. 예를 들면 4K로 촬영한 대용량의 영상을 LTE통신으로 주고 받을 때는 느려서 짜증이 나기도 했었죠. 그런데 5G 통신으로 주고 받으면 거의 1/20 수준의 시간 밖에 걸리지 않아 의사 결정도 빨라지고 업무효율도 높아졌습니다.



그런데 과연 요금제는 어떻게 될까요. 사용량이 많아지게 됨으로써 LTE 무제한 요금제로 5G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을까요. 사용자들은 통신비가 늘어나는 것이 아닐까 고민하게 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겠죠. 유플러스 5G 요금제는 어떨까요.



5G가 엄청 빨라졌다고 하는데 얼마나 빨라졌는지 누구보가 먼저 경험하고 싶은 분들도 많을 텐데요. 일단 스마트폰이 5G 서비스가 가능해야 합니다. 유플러스 5G 요금제를 보니 LTE요금제와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아 안심이 되었어요.



유플러스는 5G 요금제를 판매하면서 5G 요금제답게 U+모바일TV(기본월정액)도 무료 U+ VR(가상현실), U+ AR(증강현실) 콘텐츠도 무료로 제공하는 정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플러스 5G 요금제는 4가지입니다. 5G 라이트의 경우 월 55,000원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게 눈에 확 들어 왔어요. 5G 스마트폰을 할부없이 구매를 했다면 통신요금에서 25%를 할인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감안하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물론 LTE요금 그대로 약정할 경우는 요금이 더 내려가게 됩니다.



유플러스 5G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2가지 입니다. 5G 프리미엄과 5G 스페셜입니다.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가장 큰 차이는 나눠쓰기의 차이입니다. 5G 프리미엄은 나눠쓰기 데이터를 100GB 제공하지만 5G 스페셜은 50GB를 제공합니다.


그 밖에 컨텐츠 선택과 세컨드 디바이스 데이터 회선 사용유므 및 프로모션 혜택에서 선택의 차이가 있습니다. 유플러스 5G 프리미엄은 완전무제한을 사용하면서 세컨드 디바이스의 활용이 높은 사용자에게 더 적합해 보입니다.


완전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정도로 많이 사용하지는 않고 대용량의 데이터를 포함한 콘텐츠 활용도 적다면 5G스탠다드 및 5G라이트를 고려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플러스 5G 스탠다드 요금제는 월 150GB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고 150GB를 모두 소진하면 5Mbps의 속도로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데이터 나눠쓰기는 10GB입니다.



유플러스 5G 요금제 중 가장 부담이 적은 5G라이트는 월 9GB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고 데이터 나눠쓰기는 1GB를 제공합니다.


통신사별 5G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선택시 고려사항


통신사별로 5G 요금제는 다양하게 출시가 되어 어떤 요금제가 효율적인지 확인해 보지 않으면 선택하는데 애를 먹게 되는데요. 여러가지 판단요인이 있을 텐데요.



일단 동일한 5G 요금제의 혜택 중에 데이터 완전 무제한은 동일하겠지만 나눠쓰기 데이터(쉐어링/테더링/주고받기)의 데이터 용향을 비교해 봐야 할 것입니다. 차이가 있거든요. 개인적으로 보면 유플러스가 2배정도 많더라구요.


그리고 콘텐츠 혜택과 세컨드 디바이스 요금 무료 혜택을 받는 회선수, 프로모션 혜택등을 확인해 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물론 많이 준다고 좋은 것은 아니지만 원하는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는지 확인해 보면 좋갰죠. 유플러스는 세컨드 디바이스 2회선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외여행을 가시면 사용허게 되는 로밍데이터 무제한(~2019년 말)의 혜택도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환인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2019년까지 한시적이지만 유플러스는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로밍 기준으로 50% 할인을 해 줍니다. K통신사는 톡/메신저(100kbps)만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G 스페셜과 5G 프리미엄 요금제의 프로모션 혜택


유플러스 5G 프리미엄과 스페셜 요금제를 더욱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5G 스마트폰을 제조사 보조금 없이 구매를 하여 요금을 월별 25%의 할인 받는 것입니다. LTE요금 그대로 할인를 받게 되면 5G 프리미엄(95,000원)의 경우는 66,000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5G 프리미엄 요금제의 프로모션 혜택으로 받을 수 있는 것은 총 4가지입니다. 광고없이 볼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최대6개월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휴 게임 데이터 무료 쿠폰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분실파손 보험 1,800 x 24개월 할인을 받게 됩니다. 또한 넷플릭스를 3개월 무료로 이용하게 됩니다.



유플러스 5G 스페셜 요금제는 5G 프리미엄 요금제의 프로모션 혜택 중에 넷플릭스만 빼고 모두 무료로 해당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플런서롤 활동하면서 5G 스마트폰 유플러스 갤럭시S10 5G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플러스 5G 속도를 경험해 보니 LTE는 옛날 이야기가 된 듯 한 거 있죠. LTE요금제에 비해서 유플러스 5G 요금제는 사용하기에 따라서 비슷하거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사용하던 혜택에도 변동이 있지만 무제한 데이터를 5G 속도로 마음껏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통신속도는 통신3사 모두 전국망을 위해 부지런히 설치하고 있으니 5G 서비스가 되지 않는 지역은 좀 더 기다려야 할 듯 합니다. 유플러스 5G 요금제를 비교해 보니 타사에 비해 나눠쓰기 데이터, 콘텐츠혜택, 세컨드디바이스 요금 무료 회선 수, 프로모션 혜택 그리고 로밍 데이터 무제한 50% 요금 할인 등 유리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5G스마트폰으로 교체하려고 계획하고 있다면 장기간 사용해서 요금 할인 혜택이 많은 분들을 제외하고 유플러스 5G 요금제를 검토해 보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유플런서 발대식에서 갤럭시S10 5G 개통하고 U+ 5G 콘텐츠로 차별화 체험단 시작

에어팟 1세대 스펙 비교해 보니 에어팟2세대 유선 충전케이스 모델를 선택하는 것도 괜찮아 보여

삼성 스페이스모니터(S27R750)를 사용해 보니 공간활용도 높아 데스크테리어로 최적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