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엠펀드의 자동차 P2P 금융 방식 안전을 위한 투자방식과 확인해 봐야 할 몇 가지

by 핑구야 날자 2019. 4. 23.
반응형

엠펀드의 자동차 P2P 금융 방식을 차분하게 읽어 보면서 한번 더 생각하게 되었는데요. 엠펀드가 일반 금융상품과 달리 원금비보장형임에도 관심이 가는 이유가 있어요. 물론 안전을 위한 투자방식을 제안하고 있지만 투자에 대한 수익룰 때문입니다. 그러나 고민이 되는 것은 원금비보장형과 투자대비 수익율입니다. 지금까지 적금을 유지하는 이유는 모으지 않으면 다 써버리게 되기 때문이었어요. 물가만큼 적금이자가 따라가지 못하다보니 수익률은 재미가 없어도 말이죠. 재산증식을 위해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일반 P2P 금융 방식보다는 엠펀드의 자동차 P2P 금융 방식이 담보를 고민해 보는 것은 어떨까 싶네요.



엠펀드의 자동차 P2P 금융이란


엠펀드는 자금이 필요한 자동차 매매상사(대출자)와 개인 투자자를 연결해 주는 플랫폼입니다. 엠펀드 플렛폼은 자동차 유통, 경매, 금율. 회계 그리고 IT 등 분야별로 전문가들을 통해 원 클릭으로 자동차 투자를 하여 고수익을 얻게 합니다.




좀 더 쉽게 말하여 엠펀드의 자동차 P2P 금융은 자동차를 담보로 자금이 필요한 자동차 매매상사(대출자)에게 합리적인 금리로 대출을 해 주게 됩니다. 그리고 개인 투자자는 시중의 금융상품 대비 높은 수익률을 제공하는 신개념 금융상품이죠.



일단 일반 P2P 금융상품에 비해 자동차라는 담보가 있어 비교적 안전하다는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인투자자의 입장에서 고민이 되는 것은 원금비보장형이라는 겁니다. 물론 엠펀드 뿐만 아니라 대부분 금융 투자상품은 원금비보장형이죠.


엠펀드의 투자 방법과 이율


일단 투자를 하던 하지 않던 알아 보고 결정해도 될 것 같아 보수적으로 접근을 해 보았습니다. 엠펀드의 투자 방법은 의외로 심플하고 간단해 접근성이 좋았어요.



엠펀드 홈페이지에서 거래를 위한 회원가입과 관련정보를 입력하면 엠펀드 가상계좌를 받게 됩니다. 개인의 가상계좌에 예치금(투자금)을 입금하고 투자 상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엠펀드의 투자 수익률은 연 평균 8%라고 합니다. 투자기간은 3개월로 짧기 때문에 가금 회전율이 높다고 볼 수 있죠. 개인투자자의 투자금은 10만원부터 500만원까지이며 투자금 잔액기준으로 최대 2000만원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 밖에 투자금액 상향 방법은 엠펀드에 문의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엠펀드의 안전장치는 무엇일까?


엠펀드 홈페이지에서 개설된 가상계좌는 농협은행의 API 시스템으로 관리가 된다고 합니다. 다시말해 가상계좌로 입금된 자금은 엠펀드가 직접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입금된 금액은 엠펀드로 입금이 되지 않고 투자자가 선택한 대출자에게 직접 대출이 진행되는 P2P방식이죠. 그래서 엠펀드가 개인투자자들의 자금은 받지 않기 때문에 다른 생각을 할 수 없겠죠. 투자를 연결해 주는 플랫폼만 제공하는 것이죠.



그러나 원금비보장형이기 때문에 투자자의 신중한 판단이 중요합니다. 물론 엠펀드는 자동차 P2P 금융 플랫폼기업이기 때문에 안전한 시스템 관리가 중요한 역할이겠죠. 엠펀드는 각 분야의 특화된 전문가들이 엄격한 심사와 사후관리 등을 통해 투자자 리스크를 최소화 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은 하고 있지만 원금보장은 하지 않기 때문에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의 몫이죠.



그러나 엠펀드가 투자자의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담보의 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대출자의 담보인 자동차를 자동차 근저당권을 확보해 엠펀드 클라우드 대부가 설정해지를 하지 않고서는 판매할 수 없도록 하였습니다.



대출자가 상환을 할 경우에만 근저당을 풀어 주기 때문에 안전하죠. 그 밖에 상사 대표 연대보증을 통해 채권 확보하였으며 채무불이행 시 담보 자동차 경매를 통해 투자자를 위한 원리금을 확보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확인해야 할 몇 가지


대출기간 동안에 대출자의 차량의 담보가액의 하락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 사고나 파손으로 인한 차량가액의 하락에 대한 엠펀드의 대안이 무엇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물론 차량을 인위적으로 파손하여 차량가액을 낮추는 대출자는 없겠지만 사람일은 모르는 일이니까요. 따라서 차량 연식과 대출자의 자동차 사고이력이나 지역을 확인하는 것도 개인투자자가 고려해야 할 부분인 듯 합니다.


연평균 8%의 이자는 100만원을 3개월간 투자를 하게 되면 8만원을 12개월로 나누어 3개월 만큼만 받을 수 있으니 약 2만원이 되겠군요. 물론 2000천만원을 투자하면 약 40만원을 이자로 받게 되겠죠.


그러나 연 평균이자이기 때문에 8% 이하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엠펀드가 투자 수익율을 보장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원금비보장형이라는 리스크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인투자자의 입장에서는 짧은 투자기간과 시중 금리보다는 높은 수익율이 강점이고 엠펀드가 대출자의 자동차를 담보로 설정하는 등 다양한 안전장치가 다른 P2P 금융투자에 비해 매력적입니다. 대출자에게는 합리적인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어 고민해 볼만하지 않나 싶습니다. 참고로 ㈜엠펀드는 11월 1일부터 <내차 시세 알아보기>라는 회원 전용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관련글]

실명인증 전자지갑 서비스 B.bank(비뱅크)가 암호화폐 지갑으로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이유

카카오뱅크(kakaobank) 이용방법과 계좌개설 방법 후기 - 적금가입과 무료송금 해 보니

휴대폰번호도용방지(1599-0274) 사용 방법과 해지 방법이 간단하고 사용하는데 부담이 없어 좋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