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Q70은 인공지능(AI) 카메라와 Quad cell 기술로 야경 사진도 선명하게 찍을 수 있는 중급폰

by 핑구야 날자 2019. 9. 19.
반응형

LG Q70은 후면카메라가 3200만 고화소로 촬영할 수 있는 스마트폰 입니다. 여기에 AI카메라로 사물을 인식해 기존 중급폰에 비해 더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는 스마트폰입니다. 더구나 6.4인치의 대화면으로 디스플레이가 큰 스마트폰을 찾는 분들에게 관심을 받을 만한 스마트폰이죠. 사용하는 것에 비해 필요 이상으로 높은 성능과 비싼 가격을 찾고 있지 않은지 한번 쯤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부담이 적은 가격과 사진촬영을 많이 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최신 스마트폰을 찾는 분들에게 적합한 LG Q70은 어떨까 싶네요. 혹시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원하시는 분들은 원하는 대로 구매하는 게 맞구요.



AI(인공지능)카메라로 더욱 선명하게


높은 하늘에 뭉게구름이 피는 가을입니다. 아무래도 주말에 나들이도 많이 떠나게 되거나 맛집을 찾게 되는데요. 벌써부터 단풍놀이를 갈 생각에 들뜨게 되는 요즘입니다.




태풍이 지나가서 그런지 굳이 나들이를 떠나지 않고 하늘만 봐도 기분이 좋은 주말이었습니다. 후면카메라 고화소 스마트폰 LG Q70으로 셀카도 촬영하며 즐거운 일상을 보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6.4인치 큰 화면을 가진 LG Q70은 엘지의 예전 스마트폰에 적용되던 인공지능 카메라 기능이 더욱 심플해지고 사물인식도 빨라진 듯 합니다. 음식인지 꽃인지 분석해서 최적의 화질을 제공해 누구나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 주거든요.



카메라의 하단에 보라색 AI카메라 아이콘이 있는데요. 피사체를 바추면 자동으로 작동되면서 사물을 인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끔은 예상 밖으로 사물을 분류하는 경우도 있지만 AI로 촬영한 사진은 그렇지 않을 사진보다 더 선명하게 촬영이 됩니다.


LG Q70의 후면 트리플카메라로 일상을 작품으로


LG Q70은 3200만 화소의 표준렌즈와 1600만 화소의 120도 확각을 제공하는 광각렌즈를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배경을 흐르게 촬영하고 피사체를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는 500만 화소의 심도카메라도 라이브포커스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 표준렌즈 & 광각렌즈


광각카메라로 촬영을 하면 120도의 화각으로 같은 위치에서 더 넓은 풍경을 촬영할 수 있어 단체사진을 촬영하거나 풍경사진을 촬영할 때 아주 유용합니다. 특히 원근감을 살려 역동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죠.


▲ 표준렌즈 & 광각렌즈


갤럭시노트10처럼 120도의 화각을 가지고 있어 양 사이의 왜곡이 있기 때문에 인물을 사이드에 두지 않는 게 좋고 왜곡으로 인해 원래의 모습이 영향을 받는 피사체는 화각을 잘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카메라 화소가 높아도 풀프레임 카메라와 비교할 수는 없어요. 사진을 확대해 보면 차이가 나거든요. 그러나 일반적으로 사진을 촬영하고 스마트폰으로 감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쉽고 편하게 촬영하고 즐겁게 추억을 남기면 어떨까 싶네요.



잠깐 정차한 순간에 라이브포커스 기능으로 백미러에 비친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500만 화소의 심도카메라로 배경이 흐릿하게 촬영이 되는 아웃포커스 기능 덕분에 피사체가 더욱 돋보이죠. 누구나 LG Q70으로 쉽게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600만 화소의 전면카메라를 이용해 동영상 아웃포커스도 촬영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확대해서 촬영한 노을 사진입니다. 확대해서 찍으면 화질은 어느 정도일까 궁금해서 촬영해 본 사진이라 선명하지는 않지만 느낌을 전하기에는 충분하죠. 좀 더 선명하게 촬영하려면 전문가사진 기능을 사용하면 되겠죠.



중급폰 LG Q70에 적용된 Quad Cell 기술은 4개의 인접 픽셀을 1개의 대형 픽셀로 결합하여 빛의 양과 노이즈를 감소시켜 더 선명한 화질을 얻을 수 있어요. 그래서 LG Q70으로 촬영한 야경도 제법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더 많이 촬영할 수 있는 대용량 베터리와 재밌는 구글렌즈


가끔 무슨 꽃인지 어떤 동물인지 잘 모를 경우가 있기도 하고 동일한 제품은 어떤 게 있는지 궁금할 때가 있어요. 물론 요즘에는 사물을 분석해 주는 앱도 있기는 합니다.



LG Q70을 사용하면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앱의 우측에 보면 구글렌즈 아이콘이 있는데요. 사물을 비추면 이미지 검색을 해서 다양한 결과를 제공합니다.



리모컨을 구글렌즈로 비춰 이미지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재미있죠. ㅋㅋ 예전에 TV에서 구글렌즈로 반려견의 종을 확인하는 CF를 본 기억이 나는군요.



6,4인치의 큰 화면을 가진 LG Q70은 FHD+ 고화질을 사용해 QHD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비해 4,000mAh의 대용량 베터리를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유롭고 다양하게 즐기는 후면카메라, 알아서 인지하고 추전하는 AI카메라 그리고 어두운 밤에도 발고 선명한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를 가진 LG Q70으로 올 가을 멋진 추억을 남겨 보시면 어떨까요.

[관련글]

쓸만한 중급폰 LG Q70의 개봉기!! 가격과 성능의 밸런스를 맞춘 예쁜 엘지 스마트폰

LG유플러스 갤럭시폴드 개통행사와 메가박스 코엑스 U+브랜드관에서 영화도 보고 최신폰 체험도 하고

최신 아이폰11 프로와 프로맥스의 트리플 카메라 특징 중 마음에 드는 3가지 기능과 아쉬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