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엘지DIOS 인덕션 타이머 기능 응용 사용기!! 스마트폰 연동 방법도 활용해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9. 10. 26.
반응형

엘지인덕션을 사용한 지 한달이 넘어가는데요. 엘지인덕션을 사용하기 전과 사용 후의 차이가 생각보다 많이 나는 거 있죠. 가끔 가스레인지를 켤 때 나는 따따딱 소리가 그립기도 하지만 너무 조용한 엘지인덕션 덕분에 여러가지로 편해진 일상이 더 좋아졌답니다. 주차장을 빠져 나오면서 차 문을 제대로 잠궜는지 아리까리 할 경우가 있어요. 100m 내외면 자동차 키를 한번 더 눌러 주면 되지만 가끔은 그렇지 못할 경우가 있어 짜증이 날 경우가 있죠. 가스레인지를 사용할 때도 그랬어요. 분명 끄고 나온 것 같은데 왠지 불안할 때가 있거든요. 엘지인덕션의 타이머 기능을 응용하거나 스마트폰 연동방법을 활용하면 걱정 끝이죠.



평균 요리시간을 활용한 타이머 기능


엘지인덕션을 스마트폰으로 연동시켜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기 전에 타이머기능을 응용해 가스레인지를 사용할 때의 불안감을 효과적으로 해소할 수 있답니다.




가정마다 평균 요리 시간이 있을 텐데요. 우리는 들쯕날쭉하는 편이지만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60분을 넘지는 않습니다. 처음에는 인덕션을 그냥 사용했었는데요. 가끔 깜빡할 수 있어 타이머를 먼저 세팅하고 요리가 끝나면 전원을 끈답니다.



요리마다 일정한 시간이 있기 때문에 타이머를 활용하면 끓이고 볶는데 아주 유용하거든요. 혹시나 깜빡해도 60분 후에는 자동으로 작동이 중단되기 때문에 이것만으로도 정말 편한 거 있죠.



우리만 알고 있는 것 같아 사용후기를 작성하면서 소개했지만 아마도 엘지인덕션을 사용하고 있다면 이미 알고 계시겠다는 생각이 불현듯 드네요.ㅋㅋ


▲ 출처 : 제천인터넷뉴스


최근 아파트에 화재로 인한 안타까운 소식을 들을 때면 남의 일 같지 않은 거 있죠. 인덕션을 사용하면서 부터 휴먼에러로 인한 안전사고에서 좀 더 자유로울 수 있어 다행입니다.



추가로 엘지 인덕션은 안전을 위한 다양한 기능이 있어요. 냄비의 온도 급상승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자동으로 출력을 제어하는 과열감지기능, 전원/잠금 이외에 모든 버튼을 잠기게 하는 안전한 잠금기능, 조리 중인 모든 화구를 한번에 화력 1로 낮출 수 있는 간편한 일시 낮춤 기능 그리고 시간제어 및 출력제어도 자동으로 해 줍니다.


가스레인지 사용시 난감한 명령 가스불 좀 줄여~




사실 살면서 안전에 대한 걱정을 하기 시작하면 한도 끝도 없더라구요, 그렇다고 뜨문 뜨문 살수는 없죠. 아차 하는 순간에 사고가 나기 때문입니다.



가스레인지를 사용했을 때 불안하게 했던 것은 가스냄새를 맡았을 때 입니다. 대부분 이상이 없는 기우에 불과했지만 아파트 화재 뉴스를 늦게 되면 괜히 신경이 쓰이게 되더라구요. LG 디오스 인덕션을 사용하면서 냄새도 없고 소리도 나지 않아 신경 쓸 일이 줄었답니다.



상전이 가끔 바쁘면 국이 넘치는지 신경 써야 하고 때로는 가스불로 온도 조절을 할 때도 있었죠. 가스불 좀 줄여~~ 참 난감한 명령이죠. ㅠㅠ 어느 정도가 적당한지 관심법으로 알아 낼 수도 없고~~ 결국 그것도 딱딱 못하냐고 핀잔을 들었답니다.



엘지 인덕션을 사용하면 이런 불합리한 명령은 더 이상 받지 않아도 되어 너무 좋았어요. 화력을 5로 세팅해줘~ 3으로 이렇게 구체적으로 명령하니 따르는 입장에서는 너무 편한 거 있죠. ㅋㅋ


쫄여야 맛있다고~ 넘치는 국물은 어쩌라구


가스레인지를 사용할 때나 엘지인덕션을 할 때나 쫄여야 맛있다고 해서 계속 끓이다 보면 국물이 넘치기도 하는데요. 이런 상황이 계속되다 보면 가스레인지나 엘지인덕션이 지저분해질 수 있잖아요.



가스레인지와 인덕션의 차이는 바로 청소할 때 표시가 납니다. 가스레인지는 삼발이부터 바닥까지 청소하는 게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니랍니다. 그리고 잘 지워지지 않은 경우도 가끔 있어 짜증이 나죠.



엘지인덕션은 내구성이 강한 다이아몬트 커팅 글라스에 깔끔한 엣지디자인으로 모서리에 이물질이 끼지 않고 표면도 행주로 닦아주면 처음 사용한 것 처럼 깔끔해져 늘 신혼집처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답니다.


엘지인덕션 스마트폰 연동 방법 어떨까?


스마트라이프를 제대로 즐기려면 역시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하지 않을 수 없겠죠. 우리는 이미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무선청소기, 식기세척기 등등을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하고 있답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아주 요긴할 때가 있어요.



엘지인덕션을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것은 어렵지 않아요. 스마트씽큐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연결하면 되거든요. 기능은 총 3가지인데요.



일단 스마트폰과 연결이 되어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인덕션을 Off시킬 수 있고 화력을 낮출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씽큐앱에서 레인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엘지인덕션의 WiFi 버튼을 3초간 눌러주고 사용중인 네트워크와 연결하면 됩니다.



안전이나 다른 목적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인덕션을 켜거나 화력 또는 타이머 시간을 올릴 수 없으니 안심하시구요. 단 인덕션에서 원격제어기능을 ON으로 해 놓아야 합니다.



다음은 스마트폰 앱으로 엘지인덕션의 화구 상태, 잠금 여부 등을 직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하도록 모니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TV를 보거나 외출시에도 문제 없겠죠. 동영상으로 보시면 좀 더 이해가 쉬울 수 있겠네요.



그 밖에 엘지인덕션의 화구를 사용한 이력을 일별로 확인할 수 있고 일별 총 사용시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실제 사용시간과의 차이는 있을 수 있겠지만 일별, 주간별 월별로 모니터링을 통해 추이를 확인하면 유용할 경우가 있겠죠.




이럴 때 이런 분들이 사용하면 좋은 엘지인덕션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면서 불안하게 만드는 것 들이 있는데요. 가스잠금 여부, 가스 냄새로 인한 불안, 대중없는 화력 제어 등등 크고 작은 고민 포인트가 있는데요.



미니멀하고 깔끔하게 주방을 관리하고 안해도 되는 걱정거리로 스트레스를 받는 다면 엘지인덕션을 사용해 보라고 추천하고 싶네요. 물론 인덕션 전용용기를 추가로 구매할 수도 있지만 요리부터 주방관리 그리고 안전까지 많은 장점을 생각하면 어머님 집에도 설치해 드려야 겠다는 생각이 드는 거 있죠.



그리고 또 하나 스마트폰으로 엘지인덕션을 연결해 밖에서도 화력을 끄거나 줄일 수 있고 타이머도 줄일 수 있으니 정말 편하지 않을까요. 다른 사람보다 좀 더 차별화 된 스마트한 일상을 즐기고 싶다면 엘지 디오스 인덕션을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요.

[관련글]

엘지 디오스 인덕션 교체 솔직 후기

LG DIOS 식기세척기(DFB22S) 설치 후기 및 특징 중에 선택한 이유와 기본 사용법

최신 전자칠판(86TN3F)은 스크린쉐어링과 데이터미러링까지!! 교육과 B2B시장 격변 예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