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손목에 차는 완전 무선이어폰!! 스마트밴드와 결합된 기발한 제품 트랙버즈의 중요 기능

by 핑구야 날자 2019. 11. 11.
반응형

스마트밴드와 블루투스이어폰이 결합된 새로운 제품 트랙버즈(TrackBuds)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완전무선이어폰이 트랜드를 이루며 다양한 모델이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에어팟프로가 헤어드라이기라는 별칭을 받으면 출시되었지만 노캔(노이즈캔슬링) 기능 덕분에 완전무선이어폰의 트랜드가 더 빠르게 정착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연히 SNS를 통해서 보게 된 트랙버즈(TrackBuds)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인기가 있을 듯 합니다. 완전무선 이어폰의 두께 때문에 스마트밴드도 두껍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요. 막상 보니 완전무선이어폰의 얇아서 괜찮더라구요.



이어폰이 장착된 2in1 스마트밴드


트랙버즈는 최신 웨어러블 기술을 통해 터치스크린으로 작동되는 스마트밴드이면서 동시에 완전무선이어폰을 장착하는 케이스이기도 합니다.




완전무선이어폰의 두께가 얇기 때문에 스마트밴드와 결합해도 디자인적으로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운동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다양한 헬스기능을 중심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스마트밴드 하단에 충전케이블을 연결해 완전무선이어폰과 함게 동시에 충전을 하게 됩니다. 두가지 제품을 모두 따로 가지고 다닌다면 번거롭겠지만 트랙버즈는 손목에 차는 스마트밴드와 결합시켜 휴대성을 강조하면서 활용성도 높였습니다.


트랙버즈의 중요 기능


트랙버즈는 심박수오하 걸음수와 같은 기록을 스마트밴드에 표시합니다. 중요한 것은 안드로이드나 iOS나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앱으로 다영한 통계를 확인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스마트폰과 연동되었기 때문에 전화나 문자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통화를 하면 되지만 이어버드를 장착해 통화를 할 수도 있습니다.



트랙버즈의 중요 기능은 다양한 스포츠에서 활용할 수 있는데요. 중요기능은 문자 및 전화 알림, 심박 모니터, 혈압 모니터, 보수계, 거리 추적기, 칼로리 추적기, 원격 카메라, 커스텀 시계 페이스, 긁힘 방지, 충격 방지, 방수 등을 제공합니다.



트랙버즈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함께 내장형 GPS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스마트밴드 밑면에 센서가 있어 심박수와 혈압을 감지하고 해당 정보를 연결된 스마트폰으로 전송합니다.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것 이외에도 직관적인 터치스크린으로 샤오미와 그 밖의 스마트밴드를 사용해 본 분이라면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계나 알림을 쉽게 볼 수 있도록 화면 조명이 자동으로 조정 됩니다.



트랙버즈는 고급 TPU, 실리콘, ABS 및 아연합금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긁힘 방지 기능을 제공하여 내구성이 좋습니다. IPX7 등급으로 생활방수 기능도 가능해 운동으로 인한 땀이나 빗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랙버즈의 풍부한 사운드로 즐거운 피트니스


완전무선이어폰은 각형 패턴으로 결합된 격자형 탄소 원자로 구성된 전도성이 높고 유연하며 강한 소재 인 그래 핀으로 제작 된 맞춤형 드라이버를 제공합니다. 이 고급 소재를 통해 UNI는 세부 사항이 풍부하고 저음과 완벽하게 균형 잡힌 중음 및 고음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더 넓은 범위의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는 가장 얇은 전도성 재료로 간주되며 재료를 감쇠시키지 않고 바람직하지 않은 주파수 응답을 방지합니다. 베이스는 aptX 기술을 사용하여 CD 품질의 고음질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음성인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시리 또는 구글어시스턴트를 활용해 좀 더 많은 기능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500mAh입니다. 스마트밴드와 완전무선이어폰이 결합된 피트니스 스마트밴드 트랙버즈는 아직 국내에서는 판매되지 않고 있습니다.

[관련글]

최신 스마트워치와 비교되는 애플워치5의 종류 및 디자인 그리고 새로운 기능은 어떤 것이 있을까?

최신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심전도 기능 추가!! 갤럭시 워치 액티브3에는 체지방 측정 기능 넣을까?

최신 핏빗 버사2의 배터리 제법인데!! 핏비트 버사2 스페셜 에디션도 함께 출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