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20만원대 샤오미 홍미노트8T 출시로 갤럭시A8 스타와 비교되는 스펙으로 선입견 넘나?

by 핑구야 날자 2019. 12. 26.
반응형

20만원대 최신 스마트폰으로 쓸만한 샤오미 홍미노트8T가 출시 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최신 스마트폰으로 출시된다면 60만원대로 약 3배 이상의 가격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샤오미 홍미노트8T는 분명 저렴한 스마트폰으로 가성비가 매력적입니다. 그러나 과연 중국폰이라는 선입견과 부족한 A/S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부담감을 얼마나 넘어설 수 있을까? 스냅드래곤 660을 탑재한 갤럭시A8 스타와 스냅드래곤 665을 제공하는 샤오미의 최신 스마트폰 홍미노트8T과 비교됩니다. 가격적인 부분만 보면 59만원대 갤럭시A8 스타 보다는 20만원대 샤오미 홍미노트8T를 선택해야 합니다.



샤오미 홍미노트8T와 갤럭시A8 스타 스펙과 가격 비교


20만원대로 저렴한 샤오미 홍미노트8T는 같은 노트라고 서 갤럭시노트의 S펜과 같은 펜은 없습니다. ㅋㅋ 그럼 샤오미 홍미노트8T와 갤럭시A8 스타 스펙 비교표를 볼까요.




갤럭시A8 스타와 샤오미 홍미노트8T의 차이는 역시 가격이 가장 먼저 눈에 띕니다. 약 3배 정도 가격차이가 나는데요. 스마트폰의 브랜드 가치와 A/S 그리고 유형과 무형의 혜택이 있기 때문에 단순하게 가격을 비교하는 것은 무리가 있을 수 있겠죠.



가격만 놓고 본다면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고민스러운 부분이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AP와 그래픽 그리고 OS에서도 20만원대 샤오미 홍미노트8T의 성능이 좋습니다.



접사가 가능한 카메라의 성능과 배터리도 20만원대 샤오미 홍미노트8T가 더욱 만족스러운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홍미노트8T의 광각은 120도의 화각을 제공합니다. 전면 카메라에는 인공지능 뷰티 알고리즘을 적용되어 SNS를 즐기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홍미노트8T의 폰 사이즈가 더 작은데도 같은 6.3인치라 휴대성도 좋습니다. 물론 카메라의 색감표현은 갤럭시A8 스타가 좋아 보이더라구요.



20만원대 샤오미 홍미노트8T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운드에 신경을 써서 고음량 스피커와 저음을 강화한 사운드 챔버를 제공했습니다. 그리고 스피커 자동 청소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0만원대 샤오미 홍미노트8T의 아쉬움


두께를 보면 20만원대 샤오미 홍미노트8T가 갤럭시A8 스타 보다 0.8mm 더 두꺼워 아쉬움이 있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8T는 듀얼심을 제공하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을 위해 이어폰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것은 카카오톡 알림소리와 영상 통화에서 발생했던 문제들은 여전히 햐결되지 않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여전히 국내 사용자들에게 선입견의 장벽이 높고 A/S에 대한 부분도 초반보다는 개선이 되었지만 여전히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어떻게 정리해 나갈지가 숙제인 듯 합니다.

[관련글]

샤오미 미10 최신기능과 디자인을 볼 출시일? 갤럭시S11과 LG G9에도 적용 되겠네

샤오미 미밴드4 단점 보다 장점이 많지만 한국어판 최신 미밴드 출시라는 것 이외에는

샤오미 최신 스마트폰 미CC9는 갤럭시노트10과 비교는 No!! 글로벌공식롬이 출시되면 가성비 때문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