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CES2020 핫 이슈!! 프리미엄 식물재배기로 24가지 채소를 가정에서 직접 재배하는 시대 열려

by 핑구야 날자 2020. 1. 2.
반응형

일반 가정에서도 프리미엄 식물재배기만 있으면 무려 24가지 채소를 재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CES2020에서 LG전자의 프리미엄 식물재배기가 선보이게 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컵이나 조그만 텃밭에서 상추와 파를 비롯해 채소를 길러 먹던 분들에게 더욱 관심을 받을 텐데요. 개인적으로는 2012년도에 경기도에 있는 농립기술원에서 친환경 발광소재인 LED(발광다이오드)를 활용한 수경재배, 스마트팜, 첨단 식물공장 등을 견학했던 생각이 떠오릅니다. 당시에 놀라운 경험이었는데요. CES2020에서 LG전자가 공개하는 프리미엄 식물재배기가 대중화의 시기를 얼마나 앞당기게 될 지 또 어떤 변화를 가져오게 될 지 기대가 됩니다.



농림수산식품부의 저탄소 녹생성장 활동 체험


8년전에 2012년도에 당시 농립수산식품부의 초정을 받아 경기도 소재 농립기술원, 국립농업과학원, 버섯연구소에 다녀왔었습니다. 탄소배출을 줄이려는 노력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환경보호와 미래를 위해 여전이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국가나 국민이나 모두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지금도 농업기술원에서 해당 사업을 계속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친환경 발광소재인 LED(발광다이오드), 태앵광을 활용한 수경재배를 통해 건강한 채소를 기를 수 있었으며 일반 가정의 베란다에서도 쉽게 미니농장을 통해 수경재배를 할 수 있도록 연구를 하고 있고 실용화도 추진했는데 현재 판매가 되고 있답니다.



그리고 스마트팜은 지금도 서울 지하철 상도역에 설치가 되어 있는데요. 2012년에도 스마트폰으로 관리가 되는 스마트팜이 계속 업그레이드 되고 있었더라구요. 그리고 당시 일본과 미국에서 인공광형 식물공장 연구가 활발하고 일본은 이미 2009년에 식물공장을 50개나 운영하고 있다고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현재 국내에서도 식물공장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신개념 프리미엄 식물재배기 LG 하베스트 무엇이 다른가?


8년전 당시 농립수산식품부에서 체험도 하고 수경재배, 스마트팜, 첨단 식물공장은 이미 실용화가 되어 있어서 그런지 개인적으로는 프리미엄 식물재배기에 대한 소식을 처음 접했을 때는 확 와닿지는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집 안에서 사용하던 각종 식물재배기와 LG전자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2020에서 선보이는 프리미엄 식물재배기와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프리미엄 식물재배기에 적용된 기술은 디오스 냉장고의 정밀 온도 제어 및 정온 기술과 상황에 따라 컴프레서의 동작을 자유자재로 조절하는 인버터 기술입니다.



그리고 LG 퓨리케어 정수기의 급수 제어 기술을 기반으로 독자 개발한 식물재배기의 급수시스템으로 채소의 성장에 필요한 물을 지나치거나 모자라지 않도록 정확하게 공급해 줍니다.



그 밖에 프리미엄 식물재배기에는 LG 휘센 에어컨의 공조 기술로 식물재배기 내부의 공기흐름을 최적화해 채소가 성장하는 데 적합한 기류를 만들어 주며 LED 파장 및 광량제어기술로 채소의 광합성 효율을 높여 줍니다.



프리미엄 식물재배기 내에 있는 채소의 생장상태를 각 단계별로 유용한 정보와 수확시기를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고 실시간 모니터링과 제어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식물재배기는 누구나 쉽게 24가지의 채소를 집에서 재배할 수 있는 높은 접근성이 매력적인데요. 사용자가 원하는 채소의 씨앗을 식물재배기 내부에 있는 선반에[ 일체형 씨앗 패키지를 넣고 문을 닫으면 바로 채소 재배가 시작됩니다.



프리미엄 식물재배기의 일체형 씨앗 패키지는 상추와 캐일을 비롯한 각종 채소를 키우는데 필요한 씨앗, 토양, 비료 등 필요한 여러 요소들을 하나의 패키지에 통합해 구입과 관리가 간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4개의 선반을 이용하면 최대 24가지 채소를 재배할 수 있습니다.



선반은 잎채소, 새싹채소 그리고 허브 등으로 나눠서 비슷한 채소끼리 키우면 더 좋습니다. 채소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새싹채소는 약 2주, 잎채소는 약 4주 그리고 허브는 약 6주가 지나면 모두 자랍니다.



CES2020 핫 이슈 프리미엄 식물재배기를 통해 실내에서 누구나 신경쓰지 않고 편하게 24가지의 채소를 키울 수 있어 더욱 건강한 일상을 즐길 수 있을 듯 합니다. 다양한 가격과 사이즈로 대중화가 빨리 되기를 기대합니다.

[관련글]

저탄소와 녹생성장의 관계 및 농림수산식품부의 5대 저탄소 녹생성장의 활동을 체험하다.

세계 최초 캡슐형맥주 제조기 LG 홈브루로 집에서 만든 수제맥주!! 5가지 중 페일에일을 마셔 보니

버리기 귀찮은 음식물쓰레기!! 음식물 분쇄기 스마트카라를 사용해보고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 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