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 반전 인생 5인의 특별한 이야기로 숏확행을

by 핑구야 날자 2020. 1. 8.
반응형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에 푹 빠져 있는데요. 그렇다고 틱톡을 하지는 않고 눈팅만 하고 있어요. 유튜브에 비해 동영상 어플 틱톡(TikTok)은 1분 내외의 짧은 시간에 감동과 웃음 그리고 찐한 듯한 영상까지 한번 보면 시간가는 줄 모른답니다. 끝까지 보는 틱톡 동영상의 패턴을 분석해 추천을 해 주기 때문에 더욱 홀릭하게 됩니다. 어쩌면 우리가 원하는 것은 군더더기 없이 필요한 부분만 보여주는 틱톡스러운 정보가 아닌가 싶어요. 유튜브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다 보면 결국 원하는 답을 후반부 20초 내외에 있을 때가 있죠.그래서 틱톡(TikTok)의 인기가 무섭게 치고 올라오고 있는 이유가 아닌가 싶습니다. 요즘 틱톡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반전 인생 5인의 특별한 동영상을 소개하려구요. 소확행이 아닌 틱톡스러운 숏확행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서요.



유튜브를 뛰어 넘는 틱톡의 다운로드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의 인기가 과연 어느 정도 될까요. 해외 매체 SensorTower(이미지 출처 : 센서타워)의 2019년 1분기 전세계 인기 앱 다운로드 통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는 7위입니다. 그렇다면 틱톡은 몇 위일까요. 2019년 1/4분기 기준으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보다 앞선 3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놀랍지 않나요.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모두 앞선 결과입니다.



좀 더 자세히 보면 애플의 앱스토어에서는 틱톡이 1위 유튜브가 2위이며 구글 플레이에서는 틱톡은 3위 유튜브와 유튜브 키즈를 합쳐도 앞서지 못하였습니다. 1분기라 그럴 수 있다구요.



2019년 11월 미국에서 다운로드 순위를 보면 틱톡은 여전히 유튜브를 앞서고 있으며 미국 앱스토어 다운로드에서 순위가 바뀌었지만 구글 플레이에서는 유튜브가 Others에 포함된 반면 6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놀라운 글로벌 인기입니다.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 반전 인생 5인은 뉘구!!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에서 활동 중인 반전 인생의 5인이 있어 화제입니다. 특별한 분이 아닌 우리의 이웃입니다. 1분 내외의 짧은 시간으로 동영양을 만들어 틱톡에 올리기 때문에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첫 번째 반전인생은 하리원 이야기의 주인공입니다. 중국집을 운영하는 엄마와 아들의 좌충우돌 코믹 컨텐츠를 촬영해 운영하는 틱톡입니다. 유튜브도 편집할 수 있지만 틱톡은 앱 자체에 알아서 만들어 주기 때문에 누구가 쉽게 만들 수 있죠.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김연자의 아모르파티의 노래처럼 하리원이야기의 주인공은 바로 그런 분이랍니다. 물론 동시에 유튜브도 운영을 하고 있어요.(구경하기)



두 번째 반전인생의 주인공은 Hojin호진쌤입니다. 그의 틱톡을 시청하고 해외에서 고객이 찾아올 정도로 반전의 반전 인생을 살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입니다.



Hojin호진쌤의 틱톡영상을 보면 마치 마술을 부리는 듯한 독특하고 재미난 헤어디자이너의 모습을 보여 주기도 합니다.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1분 내외로 찾을 수 있으니 인기가 없을 수 없겠죠. 남녀노소 모두 그의 손을 거쳐 멋진 반전의 헤어스타일을 만나게 됩니다.(구경하기)



세 번째 반전인생은 운동하는 한의사라는 TikTok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연초라서 다이어트와 운동 계획을 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거기에 멋진 미남이라는 사실~~ ㅋㅋ



국내 및 국제 트레이너 자격증 보유한 한의사라는 독특한 이력을 가진 운동하는 한의사는 틱톡에서 재활/교정 건강정보 전달하고 있어 함께 1분 내외만 따라해 보시면 멋진 몸매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구경하기)



네 번째는 청각장애인으로 틱톡에서 수화를 가르치고 있는 임승오천사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청각장애인을 만나 본 경험이 없지만 혹시 간단한 수화를 배워 활용하고 싶은 분들에세는 좋은 기회가 될 듯 합니다.(구경하기)



마지막으로 반전인생의 틱톡커는 뛰어난 가창력으로 공연하는 쏘머즈입니다. 어찌 이렇게 노래를 잘 하는지~~ 웬만한 가수와는 비교불가~~ 자신만의 개성을 최대한 살리면서 당당한 그녀의 노래를 오늘부터 응원하게 되었답니다.(구경하기)



잘하는 것 하나만 있어도 틱톡으로


유튜브가 여전히 열풍입니다. 그러나 의외로 틱톡의 사용자가 더 많다는 사실~~ 위에서 소개한 통계로만 봐도 아시겠죠. 플랫폼은 계속 바뀌고 있어요.



틱톡은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으로 1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잘하는 것을 알릴 수 있는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입니다. 유튜브보다 훨씬 간단하고 편하게 한 편의 영상을 만들 수 있답니다.



유튜브로 틱톡보다 긴 시간을 투자해서 영상을 만들어 성공하면 광고수입도 얻고 좋은데요. 생각한 것 만큼 쉽지 않습니다. 물론 틱톡으로 1분 내외의 영상을 만드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틱톡은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으로 많은 분들이 즐기고 있습니다. 틱톡을 통해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5분의 반전인생 틱톡커처럼 새로운 기회로 평소에는 평범하고 힘든 일상이지만 틱톡으로 반전의 인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 동영상 플랫폼으로 자신의 끼와 재량을 펼치고 싶다면 일단 틱톡으로 먼저 시작해 보는 게 어떨까 싶어요. 아니면 틱톡을 다운로드 받고 반전인생을 사시는 분들도 보고 감동과 웃음을 주는 틱톡영상을 먼저 즐겨 보는 것도 좋겠죠.


틱톡 구경하기 구글 플레이 , 앱스토어

[관련글]

최신 맥북 용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파이널컷프로 사용시 삭제된 동영상 복구 방법

2020년형 LG 그램 신제품 발표회에서 공개된 LG 그램 17인치(17Z90N-VA50K) 특징

인텔 아테나 프로젝트의 2020 IT 트렌드 핵심이 적용 된 삼성의 갤럭시북 이온과 플렉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