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유튜버를 꿈꾸며 동영상 촬영을 열심히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스마트 블루투스 포켓 사이즈 변환 그립 셔터그립2를 소개하는 이유는 유튜브를 운영하는 초기에 비용 부담이 적은 촬영 장비를 사용하는 게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어찌 보면 장비 없이 스마트폰만으로도 멋진 동영상을 만들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분들도 적지 않으니까요. 그래도 좀 더 편하게 동영상을 촬영하길 원한다면 셔터그립2와 같은 제품도 있다는 것을 참고하면 좋을 듯 합니다. 다만 구매 부분은 국내에 수입이 되면 고려해 보시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저스트 모바일 셔터그립2의 특징
스마트 블루투스 포켓 사이즈 변환 그립 셔터그립2에 대한 정보를 접하는 순간 DJI의 미니집벌 오즈모 포켓이 생각났어요. 물론 오즈모 포켓과는 비교할 수 없는 제품이기는 하지만요.
일단 스마트폰에 거치를 해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높은 휴대성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셔터그립2는 스마트폰 리뷰어들에게 거치대로 추가 활용이 가능하답니다.
최신 스마트폰의 카메라에는 손으로 잡고 동영상을 촬영해도 어느 정도의 흔들림을 잡아 주는 스테디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손으로 잡고 촬영해도 괜찮다는 것을 한번 더 언급합니다.
저스트 모바일의 셔터그립2는 스마트폰을 거치하고 사진 또는 동영상 촬영시 손쉽게 버튼으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앵글을 잡고 촬영하다가 버튼의 위치 때문에 놓칠 수도 있고 상황에 따라 불편하기도 하거든요.
그립을 하여 사용할 수도 있지만 거치를 통해서 손쉽게 촬영을 할 수 있는 특징도 있습니다. 물론 거치대를 추가로 장착해야 하는 부분이기는 하지만~ 분리되는 블루투스 버튼으로 손쉽게 촬영할 수 있겠죠.
셔터그립2로 촬영시 다향한 각도로 조절이 가능해 보다 유연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엑서서리를 추가로 장착할 수 있는데요. 조명, 마이크, 그리고 액션캠도 마운트를 통해 장착할 수 있답니다.
여행 중 셀카를 촬영하거나 브이로거들에게 필요한 셀피스틱(셀카봉) 악세서리를 구매해 사용할 수 있어요. 물론 길지는 않지만 접어서 셔터그립2에 장착해 휴대가 편하고 좀 더 효과적인 촬영을 하는 데 도움이 될 겁니다.
셔터그립2의 스펙과 가격
기본 사이즈는 72 x 40.5 x 29.5mm이며 무게는 45g입니다. 배터리는 하루에 500번 Shot에 약 6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OS는 iOS9이상 또는 안드로이드5.0 이상이면 됩니다.
볼륨과 셔터역할을 하는 버튼은 블루투스4.0을 지원하며 수신 거리는 10m 이내입니다. 길게 누르면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현재 $39.95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사용가능한 스마트폰을 최근 2년 내에 출시된 스마트폰은 웬만하면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셔터그립2의 아쉬운점
셔터그립2는 손떨림을 잡아주는 집벌 기능이 없는 제품이라 개인적으로 아쉽습니다. 무리한 욕심이겠죠. 그러면 휴대성은 떨어질테니 말이죠.
그래서 셔터그립2를 사용하려면 스테디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을 장착해 사용하는 게 더 유리하겠죠. 영상이 흔들리면 시청하는 분들에게 좋은 호흥을 얻기 힘드니까요.
동영상 촬영을 위해 추가로 거치대를 구매해야 하는 것 보다는 손잡이 하단 부분이 삼각대 역할을 하도록 해서 거치가 된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셔터그립2 이외에 다양한 악세서리 사용에 따라 추가 비용이 부담이 될 수도 있겠죠.
저스트모바일2에서 판매하고 있지만 구매는 국내에 수입이 되었을 때 고민해 보는 게 좋을 듯 합니다. 가끔 해외 IT제품을 소개하면 직구로 구매하는 분들이 문제가 있었다고 댓글을 다는 분들이 있었어요. 이런 부분이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관련글]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미니 짐벌 오즈모포켓!! 사용해 보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