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클릭키의 키감은 어떤가? 미디어 컨트롤 매력적

by 핑구야 날자 2020. 4. 13.
반응형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은 클릭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동일한 로지텍 G913이라고 하더라도 스위치의 종류에 따라 키감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같은 리니어와 택타일 그리고 클릭키로 나눠져 있어요. 그래서 주로 즐기는 게임의 특성에 따라 스위치를 선택하는 게 필요합니다.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은 무선은 물론 유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로지텍 G913은 LIGHTSPEED 무선 기술을 제공하기 때문에 유선 연결과 동일한 초고속 1MS 무선 보고율로 프로급 퍼포먼스가 가능해 무선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유선과의 차이를 거의 느끼지 못하겠더라구요.



게임에 따라서 스위치 선택


로지텍의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은 고급 로우 프로파일 GL 기계식 스위치를 갖춘 최초 키보드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스위치의 모든 속도, 정확성 그리고 성능을 절반의 높이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3가지 스위치 유형으로 사용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스위치별로 간단하게 특징을 살펴 보면 클릭키는 클릭 신호음과 촉각 피드백이 강점이며 택타일은 약간의 촉각 피드백을 위한 조용한 키감이 강점입니다. 그리고 놀랍도록 부드러운 키 입력을 제공합니다.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클릭키 언박싱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클릭키와 함께 로지텍 유무선 마우스 G403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로지텍 라인업의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인 1,680만 RGB 컬러가 볼 때마다 반가운 거 있죠.



게임 종류에 따라서 원하는 스위치를 선택하면 되는데 로지텍 G913 클릭키는 FPS 게임에 적합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종류의 게임에서도 가능하구요.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클릭키의 구성품은 무선 기계식 키보드, USB 확장기, LIGHTSPEED USB 수신기, Micro-USB 케이블 그리고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IGHTSPEED USB 수신기로 무선을 연결할 수도 있고 블루투스로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G913 클릭키는 1,025g으로 무게감이 있어 안정감 있게 게임을 할 수 있어요. 150(L) x 475(W) x 22(H) mm로 일반 키보드와는 비교 될 정도로 얇고 알루미늄 합금 재질로 되어 있어 내구성도 높습니다. 일반 플라스틱 게이밍 키보드와 달리 섬세한 디자인이 돋보였습니다.



G HUB 소프트웨어로 커스터마이징


일반 게이밍키보드와 달리 로지텍 G913 클릭키는 G HUB 소프트웨어를 통해 게이머의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어 매력적입니다. 로지텍 홈페이지에는 많은 게이머들의 커스터마이징한 모듈들이 있어 공유할 수도 있답니다.



LIGHTSPEED USB 수신기를 PC 본체에 꽂아야 합니다. 로지텍 무선 마우스 403도 함께 사용하고 있어 USB수신기가 2개입니다. 전면에는 메모리카드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PC후면에 꽂아 사용하는 게 좋겠죠.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클릭키 뿐만 아니라 로지텍 제품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G HUB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아 놓는 게 편하겠죠. G HUB 소프트웨어를 실행시키면 사용하는 로지텍 제품이 나타납니다.

 


G HUB 소프트웨어를 통해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클릭키를 LIGHTSYNC로 컬러를 맞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려 1,680만 컬러를 제공하고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사전설정 메뉴에는 화면샘플러를 비롯해 10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컬러 세팅을 하고 싶지 않으면 끄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물론 정형화된 컬러 샘플링보다는 화려한 컬러 세팅을 원한다면 프리스타일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기본값 이외에 컬러브러시. 키보드의 색상 115키 등의 효과도 있습니다.



눈썰미가 있는 분이라면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클릭키가 일반 게이밍 키보드와 다른 키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요. 좌측에 G키와 좌측 상단에 M키가 있습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게임에 따라서 다양한 옵션키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Ctrl키와 함께 눌러야 하기 때문에 긴박한 상황에서는 기동력이 떨어질 수 있죠. 로지텍 G HUB를 통해 G키를 커스터마이즈하고, 온보드 프로파일 저장, RGB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G HUB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G키과 M키로 설정해 한번 누르는 것으로 마무리 할 수 있답니다. 물론 익숙할 때까지는 시간이 필요하겠죠.



게임을 하다 보면 엄한 윈도우 키를 눌러 열 받는 상황이 연출되기도 하죠. 평상시는 잘 눌러지지 않는데 당황하면 꼭 눌려질 때가 있더라구요. 이렇듯 게임에서 필요 없는 키를 사용할 수 없게 원하는 키를 G HUB 소프트웨어를 통해 비활성화시킬 수 있답니다.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클릭키 특징과 키감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클릭키의 특징 중 몇 가지는 위에서 언급을 했는데요. G913 클릭키는 로우 프로파일 기계식 스위치이기 때문에 속도, 정확성, 퍼포먼스를 보장해 일반 키보드와는 확실한 차이가 있었습니다.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클릭키는 유선케이블도 함께 제공이 되기 때문에 유선과 무선의 반응속도차이를 직접 확인해 봐도 될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무선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한번 충전으로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어요.



참고로 스펙에 보면 30시간 논스톱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배터리가 15% 이하로 떨어진 경우 키보드의 상단 우측에  BATTERY LED에 경고등이 표시되기 때문에 게임 전에 미리 충전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기능은 정교하게 설계된 볼륨휠과 미디어 컨트롤 버튼들은 사용자가 쉽게 재생, 정지 또는 음소거를 할 수 있다는 겁니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오른쪽에 위치되어 너무 편했습니다.



게이머마다 선호하는 게이밍키보드의 높이가 있을 텐데요. 로지텍 G913 클릭키는 3단으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게이밍키보드의 각도를 3단으로 높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손목에 무리가 덜하고 편한 것 같았어요. 그리고 우측 사이드에 G913로고가 있네요. ㅋㅋ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클릭키의 디자인이나 성능은 개인차가 있을 수 있는데요. 해외IT전문매체 PCgamer에서 로지텍의 키보드가 2020년 최고의 무선 게임키보드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G915, G613, K350)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클릭키를 로지텍 무선마우스 403과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 LED컬러가 돋보여 게임할 맛이 더 나는 거 있죠. 사용할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LED 덕분에 폼이 좀 난다고 할까요. 뭐 그런 기분도 들더라구요. ㅋㅋ



흔한 게이밍키보드와 확실히 비교가 되는 초슬림의 두께는 괜히 갖고 싶게 만드는 묘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런 심미적인 강점과 더불어 세계 최고의 e스포츠 선수들이 선택하고 하니 더욱 끌리는 게 사실입니다. 아무래도 경쟁력 높은 키감이 중요한 포지셔닝을 갖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클릭키는 택타일 피드백의 선명한 클릭 신호음이 강점인데요. G913 클릭키는 기존의 게이밍 스위치 같은 신호음과 택타일 피드백을 갖추고 있어 보다 익숙한 키감이 느껴집니다.



부드러운 키감을 선호하는 분들은 G913 리니어를 사용하는 게 좋고 택타일 피드백의 선명한 클릭 신호음을 통해 FPS게임을 즐긴다면 G913 클릭키가 좀 더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만 두 제품을 모두 사용해 본 입장에서는 차이를 설명하기 애매하지만 FPS나 MMO 중 선호하는 게임 비중에 따라 선택하는 게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관련글]

로지텍 G502 무선 마우스의 무게추 기능은 뭘까? 파워플레이 외에 게이밍 마우스 추천 받는 이유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933s의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와 DTS 7.1 서라운드 사운드

PC 스피커 로지텍 G560은 7.1채널의 서라운드와 같은 다중 채널 음악 소스까지 지원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