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Folder2 비밀폰으로 원픽 어때!! 인공지능 활용으로 주니어와 시니어의 실속 핸드폰으로도

by 핑구야 날자 2020. 4. 27.
728x90
반응형

LG전자의 폴더폰 LG Folder2는 실속있게 부담을 확 줄여서 사용할 수 있는 핸드폰입니다. 휴대성이 뛰어나고 가격도 부담이 없어 나만의 비밀폰으로 장만하면 어떻까 싶네요. 그리고 초등학생폰으로도 좋고 시니어폰으로도 괜찮아 보이구요. 저학년 초등학생이 있다면 여건이 좋아지면 그 때 원하는 폰을 사주기로 하고 LG Folder2를 선물하면 어떨까요. 설득이 안된다면 도리가 없겠지만 말이죠.  폴더폰 LG Folder2을 들어 보니 너무 가벼워서 깜짝 놀랐어요. 실속있는 핸드폰이지만 인터넷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AI(인공지능) 음성서비스도 제공되구요. 그럼 부모님 안심기능 등 어떤 특장점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LG Folder2의 언박싱과 디자인


폴더폰 LG Folder2(엘지 폴더2)는 일단 박스부터 앙증맞고 귀여운 거 있죠. 조금 있으면 어린이 날인데 LG Folder2를 선물로 준비해도 좋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폴더폰이라고 해서 예전에 2G폰을 생각하면 안됩니다. 박싱부터 디자인 그리고 성능까지 비교가 되지 않으니까요. 블랙컬러의 박스가 이러한 부분을 보여 주는 듯 합니다.



폴더폰 LG Folder2의 구성품은 Folder2 본체와 5핀 충전기세트, 이어폰, 배터리 그리고 간단한 설명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깔끔하고 보기에 따라서는 귀여울 수도 있습니다.



깔끔한 한 바디에 2.8인치 디스플레이로 레트로 갬성이 느껴지는 거 있죠. 솔직히 드라마 속 형님들이나 사업가들이 사용하는 폴더폰이 떠올라 뭔가 묘한 매력도 느껴집니다.


>


각 모서리는 매끄러운 라운드 처리와 함께 통신과 배터리용량 상태 그리고 시간 그 밖에 알림표시를 확인할 수 있는 0.9인치의 작은 디스플레이도 인상적입니다.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높은 휴대성도 좋지요.


LG Folder2의 스펙과 가격


LG Folder2의 스펙은 어떨까요. SKT, KT, LG U+ 등 통신 3사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어요. 피처폰의 용도에 맞게 적용된 스펙이기 때문에 감안하고 보면 되겠습니다.



사이즈는 107.9 xx 55 x 17.9mm, 무게는 127g입니다. OS는 AOSP8.1 O-MR1이며 CPU는 MSM8909 쿼드 코어(1.1 GHz)로 디스플레이는 2.8인치 QVGA(240x320) 디스플레이와 0.9인치 모노(32x128) 디스플레이로 되어 있습니다.



메모리는 1GB 램과 8GB ROM(4.3GB User용량)을 지원하면 마이크로SD 슬롯을 지원하여 부족하면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GPS는 지원하지만 NFC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무선 인터넷과 WiFi를 지원하고 통신규격은 LTE 3GPP 36.101 / WLAN 2.4GHz, 802.11 b/g/n를 사용합니다. 그 밖에 블루투스, MP3, 동영상 그리고 FM라디오를 지원합니다.



카메라는 후면에만 있는데요. 200만 화소를 제공합니다. 전면카메라는 없으니 아쉽지만 셀카는 후면카메라로 촬영해야 하겠죠. 입력방식은 물리키패드 스타일입니다.



탈착식 배터리는 1,470mAh로 연속통화는 4.2시간, 연속대기는 약 360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용량입니다. 일반 스마트폰보다는 더 오래 사용하는 편이겠죠.



컬러는 뉴플레티넘그레이와 화이트 2가지 입니다. 깔끔한 화이트는 눈에 잘 띄기 때문에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뉴플레티넘그레이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출고가는 198,000원입니다.



LG Folder2의 특징을 보니


초등학생 저학년은 늘 걱정이 되는 게 부모님의 마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대안을 찾기도 하실 텐데요. 가격적인 부담이 적은 LG Folder2은 위급한 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답니다.



후면 카메라 옆에 전화기 버튼이 있는데요. 바로 SOS키랍니다. 전화번호를 지정해 놓고 위급할 때 아이가 누르면 위치정보가 SOS로 연결된 전화번호로 발송이 됩니다. 잘못 누르면 5초 이내에 다시 누르면 해제됩니다.



부모님의 전화번호를 등록해 놓으면 좋겠죠. 그리고 도움이 필요한 할아버지 할머니에게도 아주 유용한 기능이 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위급하거나 위험한 상황에 놓여 있을 수 있다면 더욱 유용하구요.



인공지능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LG Folder2에 마이크 버튼(AI핫키)를 누르고 말 하듯이 자연스럽게 질문을 하면 자연스럽게 생활정보 및 다양한 궁금증을 답해 줍니다.



특히 SK텔레콤은 LG Folder2에 인공지능(AI) 누구(NUGU)를 제공하며 KT는 LG Folder2 기가지니(GiGa GINI)를 제공해 해당 통신사를 사용하는 분들은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는 녹음기능으로 사용됩니다. 학습, 비즈니스 등 녹음이 필요한 다양한 환경에서 폴더를 열고, 핫키만 누르면 빠르게 녹음을 시작하니 편하겠죠.



어린이나 초등학생 저학년 그리고 눈이 침침한 분도 잘 보일 수 있도록 폴더 키패드의 글자와 숫자가 큼직하게 씌어 있어요. 그리고 입체감있는 키패드라 터치감도 좋구요.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앞면의 0.9인치 모노 디스플레이를 통해 전화, 문자 등 알림을 확인할 수도 있고 시간이나 통신상태 그리고 배터리 용량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Folder2에 이어폰을 꽂으면 안테나 역할을 하면서 동시에 FM라디오를 들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긴급 재난 상황 발생시 통신망이 마비되어도 청취가 가능합니다.



피처폰이지만 인터넷도 사용할 수 있고 비밀번호를 설정해 놓으면 인테넷 사용 잠금이 가능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로 꼭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면 좋겠죠.



LG Folder2(엘지 폴더2)는 블루투스도 지원하기 때문에 블투투스로 연결되는 스피커나 기타 디바이스를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저장시킨 음악을 들을 때도 정말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계산기, 알람설정, 스톱워치, 타이머, 새노트, 달력 등등 소소한 기능들이 제공되기 때문에 조작이 조금은 익숙치 않겠지만 일상에서 필요한 기능들이 제법 있었습니다.



나만의 비밀폰 LG Folder2!! 사용하기 나름


LG Folder2는 부담없는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주니어 핸드폰이면서 시니어 핸드폰으로도 충분하구요. 그리고 별도의 전화를 갖고 싶은 분들은 비싼 핸드폰보다는 LG Folder2가 어떨까 싶네요.



특별한 사람에게만 알려주는 전화번호, 특별한 사람과 통화하고 싶을 때 LG Folder2가 적당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가볍고 작은 LG Folder2를 안주머니에 쏙~~ 넣고 다녀도 부담이 없구요.



초등학생 저학년 이하의 자녀, 걱정되는 부모님에게 위급한 상황에서도 보호자에게 위치를 전송 해주고 바로 통화를 할 수 있는 SOS키로 좀 더 안심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해 SK텔레콤의 누구(NUGU)와 KT의 기가지니(GiGa GINI)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일상에서 궁금했던 부분을 쉽게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고 대화 상대로도 재미있을 겁니다.



LG Folder2를 공시 지원금을 받는 것 보다는 구매를 하고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약정으로 월 통신료의 25%를 할인 받는 게 훨씬 유리할 수도 있으니 꼼꼼히 계산해 보고 결정하면 좋을 것 같아요.

[관련글]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6 출시되면 뇌졸증 관련 기능 탑재되어 헬스케어 리드할까?

세련된 디자인 최신 스마트워치 몽블랑 서미트2 플러스의 매력 포인트는?

LG 벨벳(VELVET)의 기대되는 메인 카메라 성능과 파격적인 컬러 디자인에 대한 반응 이벤트로 확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