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webOS를 탑재한 LG LED 사이니지!! 세레메티예보 국제공항 설치로 고객 정보 전달력 기대

by 핑구야 날자 2020. 8. 1.
반응형

webOS를 탑재한 LG 사이니지에 대한 성장 가능성에 기대를 많이 하고 있는데요. 공항이나 마이스 빌딩 리리고 대도심의 빌딩 등에서 고객들에게 정보 전달을 위한 효과적인 광고 디스플레이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 동안 LG전자는 자사의 사이니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헝가리, 노르웨이 등 유럽 주요 국가의 공항에 다양한 사이니지 제품을 공급한 바 있습니다. 최근에 러시아 모스코바 세레메티예보 국제공항에 LED 사이니지를 공급했다는 소식입니다. 다만 소상공인들이 이용하기에는 가격적인 부분에서 부감이 되기 때문에 대중화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고객을 위한 정보 전달 방식의 변화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통해 한정되거나 고정적인 전달 방식을 탈피해 사용자가 원하는 내용을 다양하게 전달할 수 있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빌딩이나 상가의 간판은 고정된 정보를 제공하여 빠르게 변화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기에는 부족함이 있습니다. 물론 가격적인 부분이 LED 사이니지보다 경쟁력이 높기 때문에 일장일단이 있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LG전자의 LED 사이니지에 자사가 독자 개발한 webOS를 탑재한 것에 주목하고 싶습니다. 우리집에 TV도 webOS를 탑재해 인터넷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답니다.

 

 

비주얼 시대에 맞게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광고 영상은 물론 해당 국가의 문화를 다양하게 상황이나 여건에 맞게 소개할 수 있어 유지관리가 탁월하다는 평가입니다.

 

 

단순한 제품의 이미지와 브랜드를 알리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LED 사이니지로 보여 줌으로써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아 매출이나 기업의 이미지를 알리는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스코바 세레메티예보 국제공항에 LED 사이니지 설치

 

LG전자는 최근 모스코바에 있는 세레메티예보 국제공항에 LED 사이니즈를 설치 완료하였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국제공항 C터미널의 항공운항정보표출시스템에 사용되는 디스플레이입니다.

 

 

항공운항정보표출시스템은 가로 68.5m tpfh 6.5m의 규모이며 픽셀 간격은 2.5mm로 캐비닛 테두리가 없어 마치 한 화면처럼 보여 웅장함에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답니다.

 

 

더구나 공항의 항공운항정보를 선명하게 보여 가시성이 높아 공항을 이용하는 내외국인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의 자랑스러운 기술로 말이죠.

 

 

LG전자의 LED 사이니지는 C터미널 체크인데스트와 VIP라운지에도 대거 설치해 위상을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모스코바 세레메티예보 국제공항과의 인연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습니다.

 

 

LG전자가 재작년 세레메티예보 국제공항의 B터미널에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대거 공급하면서 타 공항과의 경쟁력 및 편의성을 인정했기 때문에 이번 C터미널도 진행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LG전자는 webOS를 탑재한 LED 사이니지를 통해 확장성, 접근성을 높이고 고객들을 위한 정보의 높은 가시성과 편리한 유지관리를 통해 더욱 확대될 듯 합니다.

[관련글]

2020/06/25 - 차세대 LED 사이니지(LSAA)의 캐비넷 도킹 방식!! 인공지능과 무선으로 영상 최적화 제공

2018/12/05 - 한국의 올레드 사이니지가 태국 최고층 건물 마하나콘 타워의 품격을 높이다

2017/12/22 - LG 올레드 사이니지가 설치된 서울 드래곤시티 31층에 있는 스카이킹덤 분위기는 어떨까?

반응형

댓글